닫기
닫기
H기타

10월 둘째주, T스토어 인기 앱과 새로운 앱을 소개합니다

2010.10.08 FacebookTwitterNaver

10월 첫째 주와 둘째 주, T스토어에서는 어떤 애플리게이션이 인기를 끌었을까요?



정해진 수만큼 같은 크기의 조각을 손가락으로 슥슥 그어 자르는 게임 ‘슬라이스 잇’ (컴투스, 2000원)이 급격히 인기가 상승하고 있어요. 특별한 규칙 없이, 손가락으로 직선을 긋는 것뿐이지만, 거의 3만 건이나 내려받으신 걸 보니 엄청난 중독성이 있나 봅니다.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수많은 사용자가 즐기고 있는 ‘팜 프렌지’ (Hero Craft, 3000원)의 인기도 여전하네요! 자신의 스마트폰 속에 있는 전화, 문자,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용해 통합 주소록을 만들어주는 ‘피플링’ (SK텔레콤, 무료) 애플리케이션도 인기가 상당합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자신의 통화 잔여량과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미니 T 월드’ (SK텔레콤, 무료) 애플리케이션도 ‘Must Have’ 아이템이겠죠? 홈스크린에서 볼륨을 쉽게 조정할 수 있는 홈 스크린 위젯 ‘AudioManager Widget’ (AB Networks, 무료)도 꾸준한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이번에는 T스토어에 새로 올라온 애플리케이션들을 구경해 볼까요? 첫 번째는 ‘퀴즈콘’ (앨리스스튜디오, 무료) 입니다. 이름과 걸맞게, ‘퀴즈콘’은 온라인 퀴즈대회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하지만, 지루하게 애플리케이션 내부에 저장된 퀴즈를 푸는건가요? 아~니~죠~?!


‘퀴즈콘’을 실행해 점수 퀴즈를 풀어 포인트를 획득한 후 온라인의 다른 사용자들과 퀴즈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쟁자를 물리치고 포인트를 획득하면, 그게 땡이냐고요? 에이, 선수끼리 왜그래요. 알면서… ㅋㅋ 퀴즈 대회에서 우승한다면, 여러 가지 빠방한 모바일 쿠폰들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어때요. 화장실에서 ‘거사’를 치루시면서 멍~ 때리고 있지 마시고 ‘퀴즈콘’ 실행하셔서 짭짤한 모바일 쿠폰도 수령하시는게~ 괜찮죠?


태터앤미디어의 ‘올댓 라이프 100’ 시리즈 중 하나인 ‘올댓 메디컬 다이어트’ (태터앤미디어, 무료)와, 식약청에서 직적 개발한 ‘칼로리 코디’ (식약청, 무료) 애플리케이션도 눈길을 끕니다.



단순한 ‘민간 요법’이나 ‘카더라 통신’으로 떠돌고 있는, 소위 ‘다이어트 상식’이나 몸 관리에 관한 중요한 상식들을 현직 의사들이 직접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올댓 메디컬 다이어트’입니다. ’ 칼로리 코디’ 는 본인의 신체 정보와 섭취한 음식에 따른 칼로리 및 5대 영양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무작정 굶거나 하는 것은 몸만 팍팍 축날 뿐입니다. 민간 요법이나 정확하지 않은 카더라 통신 맹신치 마시고, ‘올댓 메디컬 다이어트’와 ‘칼로리 코디’ 애플리케이션 잘 이용하셔서 스마트하게 다이어트 하세요.


앞으로 따끈따끈한 T스토어 소식으로 월에 두 번씩 꼭꼭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응원 바래요!!



Strat (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