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MP3파일을 스마트폰 벨소리로 지정하기 – Ringdroid 앱 활용

2010.10.14 FacebookTwitterNaver

안녕하세요. T리포터입니다.
휴대폰을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변경하면서 이전보다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훨씬 많아졌습니다. 음악도 듣고, SNS를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도 주고받고,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뉴스를 읽거나, 모르는 길을 폰으로 찾아가기도 하게 되었네요. 어떤 분의 말씀대로 스마트폰은 아는 만큼 이용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에 내려받아 듣는 MP3 음악 파일을 휴대폰 벨소리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분들은 멜론 MP3 음악 파일 다운로드 쿠폰을 받으셨을텐데요. 이를 이용하면 멜론 서비스에서 무료로 음악을 내려받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마음에 드는 음악을 벨소리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음악 파일을 선택해 벨소리로 지정할 수도 있지만 마음에 드는 특정 부분만을 벨소리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Ringdroid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Ring Droid 앱을 이용해서 MP3 파일을 벨소리로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합니다.
마켓의 검색 버튼을 누르고 Ringdroid를 검색합니다.


Ringdroid 앱을 내려받아 설치합니다.
설치된 Ringdroid를 실행합니다.
벨소리로 설정하려는 MP3 파일을 선택합니다.


좌우로 움직여 벨소리로 이용할 부분의 시작점과 끝점을 선택합니다.
벨소리로 이용할 부분의 선택이 끝났으면 Save를 눌러 파일을 저장합니다.
Make Default를 눌러서 기본 벨소리로 저장합니다.

최신 가요나 조용한 피아노 연주곡도 벨소리로 잘 어울리네요. 벨소리로 저장된 음악 파일은 아침잠으로부터 깨워주는 알람벨로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전 요즘 뜨거운 감자고백이란 곡을 벨소리로 설정해 두었는데, 옆자리 동료도 같은 곡을 설정했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떤 음악을 벨소리로 설정해 두셨나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