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Power of Two! 2세대 스마트폰, 옵티머스 2X를 만나다!

2011.01.14 FacebookTwitterNaver

안녕하세요. T 매니저입니다.

날씨가 많이 춥죠? 추운 날씨에 감기까지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네요.

이 한겨울의 추위를 녹여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행사가 지난 주 금요일(1/7)에 있었습니다. 바로 SK telecom을 통해 출시 예정세계 최초 듀얼 코어 탑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옵티머스 2X의 블로거 데이었는데요, 세계 최대 가전행사인 CES(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도 큰 관심을 보였던 제품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던 자리였습니다. 어떤 내용들이 공개되었는지, 저와 함께 보실까요? ^^

Power of Two, 옵티머스 2X


추운 날씨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인지, 100분이 넘는 많은 블로거들이 참석을 해주셨네요. 행사장 입구에는 옵티머스 2X 블로거 데이 행사를 알리는 안내 표지판과 대형 “2X’ 형상물이 행사의 주인공을 잘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안내를 받고 입장한 행사장 1층에는 많은 블로거들이 이미 자리를 잡고 계셨습니다. 올댓 시리즈를 운영하고 계신 블로거분들의 반가운 얼굴도 뵐 수 있었답니다.

1층 행사장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인 것은 디지털 TV에 연결된 옵티머스 2X 였습니다.

디지털 TV로 HDMI로 영상을 출력하는 기능


체험중인 분이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비디오 콘솔 게임의 콘트롤러인가? 했던 것이 옵티머스 2X였습니다. 옵티머스 2X의 가장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Mirroring HDMI 출력 단자인데요,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화면을 똑같이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지털 TV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출력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TV와 옵티머스 2X를 연결해주는 마이크로 HDMI 케이블


비압축 방식으로 영상과 오디오를 동시에 출력하는 단자로 4인치의 휴대폰 화면에서 보던 화면을 40인치 이상 대형 화면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니, 그 즐거움이 몇 배는 더 커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옵티머스를 이용해 디지털 TV에서 감상이 가능한 YouTube영상


참석하신 블로거들 역시 큰 화면으로 즐기는 체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셨어요. 그런데 휴대폰에서 구동하는 3D게임이 비디오 콘솔 수준으로 보여지려면 얼마나 강력해야 할까요? 기존 휴대폰에서는 어려웠을 지도 모를 이런 작업들을 쉽게 해 내는 건 바로 옵티머스 2X의 가장 강력한 힘인 듀얼 코어가 적용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듀얼 코어란 쉽게 말씀 드리면, 기존에 스마트폰은 코어(머리)가 하나였다면 옵티머스 2X는 코어(머리)가 두 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 강력함을 기반으로 빠른 처리 속도와 함께 무엇보다도 멀티태스킹 시 탁월함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설명을 듣고 옵티머스 2X를 보니, 지금까지의 안드로이드와는 좀 달라 보이네요.

또한 디스플레이 역시 IPS패널(In-Plane Switching)가 적용되어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었는데요, 조명 탓에 약간 어두웠는데도 불구하고 쨍한 화면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800만 화소의 카메라로는 HD급 동영상까지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놀랍습니다.

또한, 옵티머스 2X에서만 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위젯과 그립감을 고려해서 측면을 살짝 깎아 놓은 Curved Glass는 디자인적인 측면을 한층 돋보이게 하면서 스마트폰을 보는 즐거움을 더욱 높여 주었답니다.

그립감을 고려해 살짝 깎아놓은 Curved Glass를 채용한 옵티머스 2X


2층 행사장에서는 제품에 대한 소개영상을 함께 보고, 제품 개발에 참여한 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었습니다. SK telecom이 2011년 열어 갈 새롭고 강력한 스마트폰들, 그 신호탄이라 할 수 있는 옵티머스 2X가 열게 될 2세대 스마트폰들의 모습, 궁금하지 않으세요? 

SK Telecom은 옵티머스 2X를 포함해서 올해 30여종 이상의 차세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모토로라의 아트릭스(Atrix),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와 함께 삼성전자의 퍼스널 미디어(Personal Media)폰, 팬택의 베가 후속모델 등을 상반기 중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이밖에 HTC 등의 차세대 스마트폰ㆍ태블릿PC도 잇따라 선보일 거구요~

더 즐겁고 더 새로우며 더 강력한 스마트폰을 위한 저희의 노력!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T 매니저였습니다. ^^

※ 잠깐! 옵티머스 2X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는 거 혹시 아시나요? 옵티머스 2X 예약판매 고고!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