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개인인증단말 MMS 사용방법

2011.03.17 FacebookTwitterNaver


안녕하세요, T 리포터입니다.

해외에서 단말기를 구입하시고 국내에서 개인 인증 받으셔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개인인증단말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 전달드립니다. ^^

SK텔레콤에서는 2011년 3월 17일부터 MMS를 지원하는 개인인증단말에서 MMS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MMS 사용가능 여부 확인하기

CDMA단말을 제외하고, MMS 기능이 있는 대부분의 단말기는 기본적으로 사진, 동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설정값을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신데요, 일부 단말의 경우에는 설정을 하셔도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노키아 단말의 경우에는 아래 설명해 드리는 방법처럼 세팅하시고, 세팅을 해도 이용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안드로이드 단말 : 안드로이드 단말 MMS 세팅방법 바로가기
대부분의 경우 APN type을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부 단말에 따라 APN type에서 MMS나 Internet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 : Dell Streak)

▶ 윈도우모바일 단말 : 윈도우 모바일 단말 MMS 세팅방법 바로가기
▶ 노키아 단말 : 노키아 단말 MMS 세팅방법 바로가기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모바일, 노키아 단말은 지난번에도 티월드에서 알려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지금부터는 블랙베리 이용 고객분들께 MMS 사용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랙베리 유저분들 집중해주세요^^

▶ BlackBerry 단말 : 총 7개의 기종에서 MMS 이용이 가능합니다.
Storm 9520, Storm 9500, Bold 9000, Bold 9700, Pearl 3G 9100, Bold 9780, Torch 9800

 

– 국내 출시가 되었거나 출식를 위해 테스트 되었던 단말기에 한해서만 MMS 서비스 북을 받으실 수 있는 점 확인부탁드립니다.
– 3월 17일을 기점으로, 이 후에 가입하신 고객님과 이전에 가입하신 고객님의 세팅방법이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3월 17일 이후 가입자 :
① 옵션 → 고급옵션→ 서비스북에서 아래 두 개의 서비스 북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위 서비스 북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BIS에 가입하셔야 SKT서비스 북을 받아올 수 있습니다. 계속 BIS사용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서비스 북 수신 후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통화 → 옵션→ 스마트 다이얼링에서 국가코드를 반드시 한국(+82)로 설정하세요.

 

 

 

* 3월 17일 이전 가입자 
① Bold 9780 / Torch 9800  : SK텔레콤 MMS 서비스 북이 확인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단말기로 유심기변을 하시고 다시 원상복귀 하시는 경우에는 MMS 이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유심기변을 하시지 않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Storm 9500 / Storm 9520 / Bold 9000 / Bold 9700 : 아래의 절차를 확인하시고 세팅하시면 MM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 MMS 두 개의 서비스 북을 확인합니다. ( 위 이미지 참고)
– 위 사항이 확인되면 SKT 대리점 혹은 지점에 방문합니다.
– 블랙베리를 MMS가 가능한 코드로 재등록 해야 합니다. 재등록 절차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 재등록 절차

3월 17일 이전 가입 고객 가운데, 다른 단말로 유심 기기변경을 했다가 다시 원상 복귀하는 경우에는 MMS 이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유심기변을 하지 않는 경우 지속적으로 MMS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단말과 지속적으로 유심기변하면서 여러 개의 단말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MMS가 되는 코드로 재등록하셔야 합니다.

◆ 개인인증 단말에 있는 USIM을 다른 단말로 USIM기변하여 공기기로 만들어 주세요. 가지고 계신 다른 단말을 이용하셔도 되고, 없으실 경우에는 가까운 대리점이나 지점에 방문하셔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대리점이나 지점에서 본사로 코드 재등록 요청을 합니다. (단말기 식별변호(IMEI)가 필요합니다)

◆ 재등록 후 대리점/지점에서 원래 개인인증 단말로 전산기변 처리를 합니다.

* 재등록 처리를 하는 경우 개인인증단말은 새 단말로 인식되기 때문에 기존 이력이 사라지고 대리점에서 전산기변처리에 의해서만 기변이 가능합니다.

* BlackBerry의 경우, 재등록 하면 새 단말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USIM기변은 되지 않습니다. 대리점/지점에서만 기변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이력은 사라지며, BIS나 BES 등 BlackBerry 서비스에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BIS 가입은 모든 지점 및 대리점에서 가능하지만 BES 가입은 BlackBerry 전문대리점에서만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 개인인증단말의 MMS는 당사의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의 망에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가 중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아래의 주의사항은 그 동안 테스트를 진행했던 개인인증단말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인데 타 단말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 문제들은 개인인증단말에 SK텔레콤의 요구사항이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며, 단말에서 수정이 되어야 하는 사항이므로 당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 개인인증단말과 SKT 단말 간 혹은 개인인증 단말 간 MMS 수신,발신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일부 USIM카드는 MMS/Data세팅을 위한 MCC, MNC정보를 읽어오지 못해 단말에서 MMS 및 Data 이용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 Dell Streak 및 Droid 2의 경우 08091 USIM은 정상적으로 사용되었으나 08093 USIM은 이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3) 단말에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수발신 시 내용이 깨질 수 있습니다.

4) 사진 및 동영상 첨부 시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으면 전송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 Droid 2 단말에서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고 사진 발송하는 경우 실패)

5) 동영상을 수신하는 경우 수신목록에서 정상적으로 보이나 재생이 되지 않을 수도 있고, 단말에 따라 동영상 발신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 Dell Streak의 경우 동영상 수신 시 목록에서 재생이 되지 않았으나, 갤러리에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Droid2의 경우 동영상을 첨부해서 보내는 경우 발신되지 않았습니다)

6) 일부 단말의 경우 SKT USIM을 넣으면 자동적으로 세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 갤럭시S와 HD7의 경우 단말에 SKT USIM을 넣으면 자동으로 세팅됨)

7) 일부 단말에서 Network Mode가 Global로 선택되는 경우에는 GSM/UMTS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ex: Dell Streak과 Droid2에서 발생했었습니다)

8) 단말에 따라 첨부할 수 있는 파일의 크기가 300K로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9) 사진, 동영상 이외에 연락처, 주소록 등 다른 파일이 첨부가 되더라도 정상적으로 수신 및 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사진, 동영상 외의 파일(연락처 및 일정 등)은 정상적으로 수신/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일부 단말에서는 동영상과 사진이 동시에 첨부되지 않을 수 있고, 타 단말에서 동영상/사진/텍스트/음성을 수신하는 경우 여러 개의 MMS를 받은 것처럼 표시될 수 있습니다. (ex: 아이폰 4의 경우 해당 문제 발생했었음)

12) 위의 블랙베리 7개 기종 외에 국내 미출시된 단말의 경우, RIM에서 SKT MMS 서비스 북 서버작업을 위해 4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MMS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13) 7개 외의 단말을 위 7개 중 하나인 것처럼 요청하셔도 MMS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14) BIS가입 시 안정적인 데이터 사용을 위해 옵션->고급옵션->TCP/IP에서 APN 항목을 체크하고web.sktelecom.com을 입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