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삼 매니저가 전하는 빠르고 똑똑해진 ‘T map 3.0’!

2011. 04. 06


도착 안내 시간은 10분인데, 사고로 길이 꽉 막힌 사실은 빼놓아 여유 대신 지각을 선사해 준 네비게이션, 툭하면 이상한 길로 안내해서 덜덜덜~ 으스스한 공포를 느끼게 해준 무서운 네비게이션, MP3보다 더 자주 업데이트 해줘야 하는 콧대 높은 네비게이션.

기존 차량용 네비게이션에 불만을 가졌던 분들 많으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탄생한 생각대로 T의 넘버원 서비스, ‘T map’ 이 3.0이라는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T map 3.0’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빠르고 똑똑해졌다’고 요약할 수 있는데요,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에 최적화해 이전 버전보다 실행 탐색 속도가 두 배나 빨라졌구요, 보다 상세한 실시간 경로와 소요시간 예측 서비스를 제공해서 더 정확하게 도착 시간을 예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성검색이 가능해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검색할 수 있고, ‘멀티터치’ 기능이 추가돼 손가락으로 간편하게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위치 정보에 모바일 커머스를 접목했다는 점인데요, 길을 찾는 동시에 목적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방문자 후기, 제휴나 할인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생각대로 T에서는 네비게이션까지 스마트해지네요. ^^

 

 


소셜네트워크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겠죠? 새로워진 ‘T map 3.0’은 SNS를 통해 정보 공유도 가능한데요, 검색한 장소의 상세정보를 친구들에게 메시지로 보내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릴 수 있게 되었어요.

T의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던 ‘T map 3.0’. 어떤 분의 손을 거쳐 탄생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 ‘T map 3.0’ 개발을 담당하신 SK 텔레콤 UX센터의 조영삼 매니저님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조영삼 매니저님은 질문 세례와 카메라 렌즈 앞에서도 순박한 웃음(!)으로 분위기를 편안하게 해주셨어요. 그래도 연구 분야에 대해 설명하실 때만큼은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T map 3.0의 자랑부터 들어보았습니다. ^^


1. 반갑습니다 매니저님. ^^ 기존과 비교하여 T map 3.0이 가장 크게 변경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 운전 중에 좀 더 집중해서 볼 수 있도록 화면을 잘 정리했고 눈에도 잘 띄도록 예쁘게 디자인 했습니다. 또한 T맵 3.0은 가로보기와 세로보기를 모두 지원하여 자동차 계기판 위에 놓고도 볼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음성 검색’ 기능도 추가 되었구요.

2. 이번 T맵 UI 개편과 가장 맞았던 기술적인 변화도 있습니까?
– 멀티터치가 적용 돼 손가락으로 터치가 가능하게 되었고 원하는 부분을 3~4배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걸어 다닐 때나 운전할 때 사용자 자신의 위치를 정밀하면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바뀌었는데 이는 GPS를 측정하는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입니다.

3. 사용자들에게 각인 될 수 있는 T맵만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사용자가 목적에 맞게 빨리 쓸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는 점입니다. 걸어 다니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도 주변의 맛집 등 추가 정보가 같이 검색되는 등 각각의 목적에 맞게 T map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차량용 일반 네비게이션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통신형 맵이라는 점입니다. 서버로부터 계속 송신을 받기 때문에 실시간 교통상황을 감안하여 정보를 제공한다는 거죠. 또 현재 위치에서 이용 가능한 주변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는 점도 차이점입니다.

5. 매니저님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가장 애착이 가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나요? 있으시다면 그 이유도 말씀해주세요~
– 당연히 T 맵입니다! ^^ 고객님들이 가장 사랑해 주시는 서비스이고, 무엇보다 고객님들에게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제가 바꿔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네요. 고객님들께서 사용해 보시고 더 좋아졌다고 이야기해 주실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낍니다.


조영삼 매니저님은 T map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좀 더 편리하고 좋게 사용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다고 하시며, 불편한 점이나 개선되어야 할 점을 알려주시면 언제든지 반영해서 다음에 더 좋은 T맵을 만들 수 있게 노력 하겠다는 말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앞으로 더 똑똑해질 T map, 많이 사랑해 주세요. ^^ T맵 3.0 서비스는 넥서스S에서 먼저 제공되고, 갤럭시S 등 다른 안드로이드폰과 일반 휴대전화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상반기 중에는 아이폰용 T맵도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아이폰 유저 분들도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날이 따뜻해지면서 봄 나들이 계획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내 손안의 작은 지도, T맵을 이용해서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차를 타고 멀리 떠나든, 가까운 곳으로 걸어서 가든 T맵과 함께라면 즐겁고 유익한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T맵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 분은 T맵 사이트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