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야구의 시절, 필수 앱 3종을 소개합니다!!

2011. 04. 15

만물이 소생하는 봄… 비로소 야구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잔디도 파릇파릇, 바람은 적당히 시원하고… 깨끗한 문학구장 정자에서 치킨과 맥주를 벗삼아 ‘홈런~’, ‘투쓰리! 풀카운트!!’,’된다 된다! 오늘도 된다~!’를 외칠 때가 온겁니다!! 많은 분들이 주말에 스트레스도 풀고 바람도 쐴 겸 많이 야구장을 찾으시겠죠? 오늘은 야구장에서 꼭 필요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릴게요. 😉 

 

 그 첫번째는 바로, ‘SK와이번스’(SK텔레콤, 무료) 애플리케이션입니다. SK와이번스 앱은 그 이름처럼, SK와이번스 경기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소식들을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SK와이번스 앱을 한 번 실행하는 것만으로 그 날 경기 일정과 선수들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와이번스’ 탭을 이용하면 SK와이번스의 전체 경기 일정과 현재 팀 성적, 문학구장에 대한 안내는 물론 경기마다 열리는 이벤트에 대한 소식도 알 수 있답니다. 원클릭으로 트위터에 접속해 응원할 수 있는 기능과 와이버스의 명품 경기 영상과 응원가, 스타 플레이어들의 원포인트 레슨도 즐길 수 있답니다.

 두 번째는 ‘라이브스코어’((주)사이넷, 무료)입니다. 보통, 야구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승패뿐만이 아니라, 다른 팀의 승패에도 굉장히 민감하답니다. 그런데, 경기장에서 야구를 보면서 다른 게임 소식을 알아내려면 좀 귀찮죠. 라디오를 계속 듣고 있기도 그렇고… 스마트폰이 있기는 하지만 여기저기서 ‘와~’ 응원하는데  검색해서 스코어 체크하긴 좀 그렇죠? 그럴때 라이브스코어를 이용하시면 한 방에 끝입니다. 라이브스코어는 그날 있는 모든 KBO 리그 경기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미국 리그인 MLB의 스코어도 모두 한 번에 보실 수 있고요. 축구 역시 리그 일정 등을 한 화면에 일목요연하게 볼 수도 있고요. 너무 몰입하시면 안되지만, 스포츠의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프로토’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애플리케이션은 ‘올댓야구’(tnm, 무료)입니다.  진정한 야구 팬들에게는 야구를 그냥 보는 것 뿐만 아니라 경기 후 내용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것도 큰 재미가 아닐까요? 올댓야구는 야구 전문 블로그미디어 ‘야구타임스’(http://yagootimes.com/)의 콘

 

텐츠들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맞게 가공해 전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메인페이지에는 야구타임스의 최신 글들이 바로바로 업데이트되며, 오른쪽 위의 검색 버튼을 터치해 원하는 기사를 찾아볼 수도 있답니다. 또한 상단에 ‘김홍석 칼럼’, ‘이준목 칼럼’, ‘블로거 Report’ 등 인기있는 컬럼은 따로 카테고리로 정렬해 읽어볼 수 있답니다. 

치고 달려라 

멀리 높이 더 빨리 쏴봐 

뜨거운 열정을 담아 


포기란 없어 

한번더 덤벼 보는거야 

끝장을 보고 말테야 


펑크밴드 ‘TaCOPY’의 ‘<치고 달려라>라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의 가사처럼, 투수가 날쌔게 던진 공을 저 멀리 힘차게,타자가 쳐내고… 그걸 수비들이 막아내며 포기없이 덤벼 끝장을 보고 마는 프로야구 선수들의 힘찬 모습을 느껴보세요!! 기왕이면 경기장에서요. ;-] 겸사겸사, SK와이번스 응원해 주시고요~!! 


>Strat (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