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끌어당기는 매력적인 태블릿, ‘줌(Xoom)’ 출시

2011. 04. 26


2011년 IT 업계의 떠오른 핫 키워드는 태블릿 PC가 아닐까요? 특히 올 해 선보이게 될 태블릿PC 대표주자들의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관련 시장이 들썩이는 모습인데요, ‘최고의 태블릿’, ‘올해의 제품상’을 석권하며 혁신성을 인정받은 모토로라의 줌(Xoom)이 4월 26일, 바로 오늘! SKT 전용으로 출시됩니다. 730g의 컴팩트한 디자인, 실버 나이트의 시크한 색을 입고 나타난 모토로라 줌(Xoom)을 낱낱히 해부해 보았습니다.




■ CES가 인정한 가장 강력한 태블릿 PC

 

Xoom, 따라올 자 누구인가.
모토로라 줌(Xoom)은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웹페이지 로딩이 빠르고, 1GB DDR2 램을 장착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거나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어플을 빠르게 구동합니다.

체력 걱정 없는 박대리
약 6,500mAH 수준의 배터리 내장으로 최대 10시간의 영상재생이 가능하고, 태블릿 PC 중 가장 짧은 3시간의 충전으로 ‘완충’이 가능합니다. 투입 시간 대비 최대 효율, 놀랍지 않으세요?

멀티미디어, 마음껏 즐기세요
10.1인치 대화면 16:10 와이드 디스플레이
로 멀티미디어를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Full HD 영상 재생 및 ‘1280X800’ 해상도가 대용량 동영상 감상까지도 책임집니다. 별도 어댑터가 필요 없는 HDMI 지원 및 스테레오 스피커로 간편하게 귀까지 즐거워집니다.

■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허니콤 OS 탑재

모토로라 줌(Xoom)은 태블릿 전용 안드로이드 3.0 OS (허니콤)를 탑재한 최초의 태블릿입니다. 허니콤 OS는 멀티태스킹, 화려한 그래픽, 사용자경험(UI)을 자랑하는데요, 수려한 외관에 한 번, 화려한 화면에 또 한번 반하실 꺼에요.

태블릿에 최적화된 유투브 화면이 참 인상적이네요. 보시는 것처럼 영상 배열이나 UI가 태블릿에 최적화돼 있어, 원하는 동영상을 더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화려해서 시각적으로도 근사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Gmail, 마켓, 브라우저 등 기본적으로 내장된 앱 뿐 아니라 다운로드 앱에 대한 위젯 기능을 지원합니다.


 

실행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표시된 세 개의 아이콘도 독특합니다. ‘이전’, ‘홈’, ‘멀티태스킹’ 아이콘인데요, 다른 어떤 어플을 실행시켜도 같은 자리에 표시됩니다. 그 중에서 ‘멀티태스킹’이 눈에 띄는데요, 어떤 화면이건 이전에 실행했던 부분에서 연이어 작업을 계속하실 수 있습니다.

또, 실행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 클릭 한 번이면 웹 서핑 중이라도 간편하게 다른 브라우저 창을 실행할 수 있어 웹 안에서의 또 다른 멀티 태스킹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액세서리 독(dock)과 연결하면 멋진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줌(Xoom)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