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옵티머스3D 단독 출시! 이제는 모바일도 3D, 옵티머스3D!

2011. 07. 12

LG전자에서 지난 달 유럽에 세계 최초의 3D 스마트폰을 출시해서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는 소식, 들어 보셨나요? LG전자가 그 놀라운 스마트폰을 국내에는 SK텔레콤을 통해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3D 기술과 SK텔레콤이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그 주인공인 LG전자 ‘옵티머스3D’ 론칭 현장에 한 번 찾아가 봤습니다.

행사가 열렸던 영등포 CGV 스타리움. 유럽에 먼저 소개된 제품이라 그런지 외국에서 온 기자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사람들이 저렇게 모여 있으니 더 궁금해지는데요?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우선 옵티머스3D를 먼저 만나 봐야겠습니다.

보고, 찍고, 즐기는 내 손 안의 3D 세상!

3D는 극장에 가야만 볼 수 있다? 3D 콘텐츠에 안경은 필수? 흔히 ‘3D’라고 하면 떠오르는 생각들이죠. 이제는 옵티머스3D 덕분에 모바일에서는 그런 편견이 없어질 지도 모르겠군요.

체험존에는 이미 3D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옵티머스3D와 3DTV, 컴퓨터 모니터가 같이 전시되어 있어서 3D영상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비교해 볼 수 있었어요.

기존에 나와 있는 3DTV와는 달리, 옵티머스3D는 맨 눈으로도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 아무리 3D 스마트폰이라 해도 영화관에서 처럼 안경을 끼고 봐야만 한다면 귀찮기도 하고 쉽게 쓸 수 없을 텐데 말이죠~. 안경 없이 3D화면을 보니 눈도 편안하고 더욱 선명한 것 같더라고요.

옵티머스3D의 입체 영상을 본 느낌을 표현한다면, 뭐랄까… 움직이는 홀로그램 같다고나 할까요? 사진으로도 약간 그런 느낌이 나는 것 같은데… 어떤가요?

뒷면을 보면 특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바로 카메라 렌즈가 두 개라는 것입니다. 옵티머스3D는 입체영상을 감상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3차원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도 있어요!+_+ 그래서 촬영을 위해 렌즈가 두 개 씩 이나!!

옵티머스3D의 또 다른 강점은 ‘듀얼코어, 듀얼채널, 듀얼메모리’인데요, ‘코어’와 ‘채널’은 생소한 단어라 잘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겠군요.

이 부분은 발표 현장에서 개그맨 유세윤 씨가 애니메이션을 통해 재미있게 설명해 줬습니다.

공장에 생산해야 할 물건이 갑자기 많아져서 일하는 사람들이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공장을 하나 더 지었죠. 생산량은 늘어났지만, 컨베이어벨트가 하나 뿐 이라서 생산해 낸 물건을 제대로 운반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컨베이어벨트를 하나 더 늘렸더니 드디어 공장도 더 빨리 돌아가고 생산량도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LG는 스마트폰에 이 기술을 적용한 거죠. 그래서 옵티머스3D는 듀얼코어(공장), 듀얼채널(컨베이어벨트) 스마트폰으로 탄생했다는 결론!!

장진 감독의 옵티머스 3D 활용기

옵티머스3D 발표 회장에 영화감독 장진 씨가 등장했습니다. 영화 시사회도 아닌데 왜 왔냐구요? 이 자리에서 장진 감독은 조명을 비롯한 기타 영화 장비 없이, 오로지 옵티머스3D로만 촬영한 5분 짜리 액션 영화를 선보였습니다.

괴한들에게 납치되는 여자와 그 뒤를 쫓는 남자의 이야기였는데요, 처음에는 3D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찍어보라는 제안에 ‘과연 영상이 제대로 나올까?’ 하고 걱정 했었다는군요. 하지만 생각보다 완성도 높은 영상을 보고 감독과 스태프들 모두 놀랐다고 해요.

장진 감독은 촬영하는 동안 ‘이거 하나면 뭐든지 해낼 수 있겠구나!’ 하는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화를 하는 사람으로서 차세대의 유력한 3D 모바일 기기를 이렇게 손쉽게 접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고 해요. 이제까지 3D영화를 보기만 했던 일반 대중들도 옵티머스3D가 출시되고 나서부터는 그들의 상상력으로 훨씬 재미있는 영상을 촬영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군요.

SK텔레콤, 옵티머스3D 국내 단독 출시!

어떠세요? 직접 보고, 찍고, 나누고, 즐길 수 있는 3차원 세상.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SK텔레콤에서 15일부터 LG전자 옵티머스3D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출시하는데요, 8일부터 14일까지 예약 가입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예약 가입 행사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판매처인 T스마트샵(www.tsmartshop.co.kr) 또는 전국 대리점에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예약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47인치 3D TV, 3D노트북, 3D모니터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한 가지 더, SK텔레콤 전국 주요 대리점에 옵티머스3D 체험존을 곧 마련한다고 하니, 모바일 3D를 직접 체험해 본 다음에 옵티머스3D 구입을 결정할 수도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