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한 내비게이션 부럽지 않은 아이폰 T맵(티맵), 이거 하나면 길 찾기 걱정 끝! – by T리포터 경아

2011. 07. 19

얼마 전 더욱 편리해진 티맵 3.0 설치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소개해드린 바 있는데요, 티맵 사용자는 2010년 초 월 30만 명 수준에서 현재 월 300만 명으로 약 10배 가량 증가하였답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도 티맵이 사용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SK텔레콤은 날로 높아가는 티맵에 대한 고객분들의 열기에 보답하고자, 지난 5월 말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도 사용가능한 티맵을 출시하였답니다. 실시간 교통상황 반영이 뛰어난 티맵의 장점에, 목적지 주변의 정보까지 편리하게 알려주는 3.0 버전의 티맵은 앱스토어를 통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티맵에 대한 그 상세한 사용후기를 티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이신 경아님의 설명을 통해 만나보시죠:)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 reporter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티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도 옛말이 된 2011년. 길이라고 다 같은 길이 아니요, 한번 찾아간 곳이라도 몇 달 뒤에 다시 가면 변해있는 것이 요즘의 길입니다. 있던 산이 없어지고, 없던 도로가 생기는 이즈음, 종이 지도 한 장 들고 떠나는 길만큼 무모한 도전이 없는데요. 특히 스마트폰 유저 500만 시대를 맞이하고 보니, 넘쳐나는 지도 어플 중 옥석을 가리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한번 골라봤지요.

지난 5월 30일부터 SKT 고객 전용 서비스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T맵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죠. 아이폰과 아이패드 버전으로 출시된 T맵은 실시간 교통상황 및 10년 간 축적된 교통 정보에 기반을 두어 시간, 날씨 등의 상황까지 고려한 가장 빠른 길과 오차범위 5분 이내의 예상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기존에 출시된 내비게이션 앱들이 대부분 서버에 등록된 경로를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데 그치는 것에 비해 아주 지능적인 지도인 셈이죠. 훌륭한 지도의 핵심은 역시 정확도와 스피드일 텐데요. 그런 점에서 아이폰용 T맵은 꽤나 스마트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후훗.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아이폰4.

화이트를 한번 만져보고 싶었는데 아직은 블랙입니다.
역시 디자인 하나는 끝내주지요.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T맵 3.0 WiFi 버전.

PC와의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아이폰 자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지요.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T맵 어플을 터치하고 실행시키는 순간, 위치가 자동적으로 인식되고 내가 있는 곳이 나타납니다.

더불어 어디로 이동하든 이곳이 바로 출발지가 되지요.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T맵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서비스가 있네요. 바로 주변정보를 테마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것. 먹을거리, 놀 거리, 즐길 거리가 많기로 소문난 홍대 한가운데 불행하게도 사무실이 있는 저로선 참 난감한 여름 저녁을 보내고 있다죠. 평소 가끔 놀러오던 곳으로 출퇴근을 하려니 몸이 근질근질~ 그래도 제대로 탐하지 못하면 숨은 맛 집을 찾을 수 없을 터, 그래서 T맵으로 점심 식사 장소를 검색해봤어요.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사무실 건물 바로 옆 건물이라 너무너무 자주 가는 ‘송정식당’을 비롯하여 분명히 지나다녔을 텐데 눈치 채지 못한 곳들까지 내가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거리를 계산해 갈 만한 곳을 알려주네요. T스토어 어플 중 ‘공식추천전국맛집’ 어플과 그 기반이 비슷한 것 같네요.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내비게이션

 

평소 차량용 내비게이션으로 ‘아이나비’를 사용하고 있고,
친구는 KT 아이폰4를, 전 SKT 아이폰4를 장착했습니다.
만약 KT 아이폰으로 T맵을 사용하고 싶다면 SKT USIM을 끼우고 실행하면 됩니다.

친구 왈, “T맵이 다른 지도에 비해 아주 디테일하네!”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아이폰, 아이폰4,티맵,T맵

 


 

aDr6jS8QAr0$

▶ 아이나비, 아이폰4(SKT, KT버전) 시연 동영상

T맵은 위치기반서비스이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계정 아이패드인 경우, 데이터 쉐어링 USIM인 경우에는 사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T고객만을 위한 적정 서비스인 셈이죠. 차량으로 이동하며 아이폰 버전 T맵을 사용해보니, 웬만한 내비게이션 못지않은 내공을 자랑하더군요. 굳이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없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T맵은 걸으면서,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도 내가 움직이는 길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알려줍니다. 이젠 더 이상 약속 장소를 찾지 못해 난감해하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이후 T맵은 단순한 길 안내 서비스에서 벗어나 목적지 정보에 블로그나 UCC를 연계해 더욱 버라이어티한 정보를 제공하고, 내가 검색한 식당을 그 자리에서 바로 예약 · 결제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커머스적 요소를 첨가할 예정이라네요. 정말이지 스마트폰의 역할이 어디까지 확장될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세상입니다. 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