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신용카드 없이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앱 쇼핑한다!

2011.08.16 FacebookTwitterNaver

오늘은 안드로이드 사용자 여러분께 귀가 번쩍 뜨일 희소식이 있어 전해 드립니다. 이제부터 신용카드 없이도 안드로이드 마켓의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 바로 그것인데요 : ) 8월 16일부터 확~ 달라진 안드로이드 마켓의 결제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리함 종결자’ 유료 앱 구매 시 통신요금과 합산 청구되는 폰빌 결제 서비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앱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한 후 카드로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앞으로 SKT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PC 이용자들은 폰빌 결제를 통해 신용카드 없이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앱 구매가 가능합니다.

폰빌 결제란?
휴대폰을 이용한 인터넷 소액결제 서비스로, 결제 금액이 이동통신 요금에 합산되어 후불 청구되는 결제 방식

특히 앱 구매 시 사용되는 카드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종류가 제한되어 있어 불편함이 더욱 컸는데요. 이번 폰빌 결제 서비스 개시로 더욱 다양한 앱을 간편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휴대전화 소액결제는 개인별 정보이용료 한도(월 50만원) 내에서 최대 월 20만원까지 가능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별도의 부가세는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도 함께 기억해 두시길 ^^ (단, 팅요금제 등 정보료 상한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이용 불가)

환율이 움직여도 OK! 이제는 원화 기준으로 유료앱 구매하세요~

또 한 가지 달라진 점은 US달러나 유로화 등 해외 화폐 단위 대신 국내 원화 기준으로 앱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인데요! 환율 변동에 따른 혼란 없이 구매 가격이 고정된 원화로의 결제가 가능해져 어플리케이션 구매에 대한 가격 부담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내용은 구글의 공식 블로그에서도 공지되었을 만큼 뜨거운 이슈이기도 한데요. 이제는 어플 소개의 달러표시를 보고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엄마 보고싶.. ㅠㅠ’ 하실 걱정은 붙들어 매셔도 될 듯 합니다 ^^

참고 글 :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국 원화(KRW)를 지원합니다.(2011.08.03)

전 세계에서 미국, 일본에 이어 3번째 국가, 이통사 기준으로는 7번째 사례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폰빌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인 해외 사업자는 미국의 T-Mobile, ATT, Sprint와 일본의Soft Bank, KDDI, NTT Docomo 등 총 6개 사업자인데요. SKT의 서비스 개시를 통해 한국은 국가 기준으로는 3번째, 전 세계 사업자 기준으로는 7번째로 안드로이드 마켓 폰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사용자들에게는 이미 친숙한 인터넷 소액결제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마켓이 만나 본격적인 첫 걸음을 뗀 ‘폰빌 결제 시대’. 8월 16일 현재 일부 기기(프로요 이상, 안드로이드 마켓 최신버전 2.2.6 기준)에서만 가능하지만 지원 대상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