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소셜프로젝트] 검정치마, T와 함께 곧 만나러갑니다.

2011.08.19 FacebookTwitterNaver

해당 이벤트는 마감되었습니다.

현재진행형, 검정치마

검정치마 .조휴일의 1인 프로젝트 밴드. 데뷔 음반 ‘201’으로 등장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2만장을 팔았고, ‘동시대의 서구의 인디팝을 현재진행형으로 소화해내는'(음악캠프 배순탁 작가) 뮤지션. 하지만 이런 다양한 수식어가 없더라도, 귀 기울이게 되는 음색과 촌철의 노랫말만으로도 검정치마는 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산울림과 브릿팝이 동시에 느껴지는 모호한 정체성, 찌질거리지 않으면서도 차려 입지 않은 듯한 음악. 나긋나긋 서정적이면서도 발랄한 멜로디, 툭 뱉은 듯 하지만 예리한 가사. 많은 리스너와 평단이 검정치마를 사랑하는 이유는 바로 이런 것.최근 발매된 검정치마의 2집 ‘Don’t You Worry Baby. I’m Only Swimming’ 은 사람들의 예상은 벗어났지만 새로운 기대를 충족해주며 또 다시 잔잔하고 덤덤하게 사랑받고 있는 중입니다.


검정치마, T와 함께 만나러 가요

검정치마를 SKT에서 곧 T 소셜프로젝트로 곧 만나러갑니다. 9월 2일 저녁 6시 30분! 오르세미술관展에서 친절한 도슨트의 안내와 함께, 진중권 교수의 미학 강의와 인디밴드 검정치마의 공연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 T와 함께 오르세미술관展 가실래요?) 함께 만나실분은 어서 올라타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