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추석 현실을 넘다, 4G LTE 버스 귀향버스 밀착 취재

2011.09.12 FacebookTwitterNaver

왜 하필이면 추석이 월요일이어서, 한없이 짧은 연휴가 안타깝기 그지없었던 지난 추석. SKTworld 블로그는 T월드에서 서프라이즈 감동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제보를 받고 급히 취재진을 파견했습니다. 놀라움과 감동이 가득한 현실을 넘은 추석 이야기, 같이 보실까요?


아아. 마이크 테스트. 안녕하십니까? 서울 을지로 SK T타워에서 인사드립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어 서울 도심이 무척 한산해진 가운데, 이곳에는 사람들이 속속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양손 가득 선물과 짐을 들고 들뜬 표정으로 이곳에 모여든 사람들은 SKT만의 특별한 4G LTE 버스를 타기 위해 모인 것이라고 하는데요, 무려 5배나 빠르다는 LTE 버스는 과연 어떤 실체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SKT 블로그에서 그 현장을 밀착 취재합니다.

PM 1:30. 5배 빠르게 부산으로 Go Go~

이곳이 바로 문제의 버스 정류장, 그리고 문제의 버스 입니다. 생각대로 T와 함께 5배 빨리 고향 가는 법이라고 강조되어 있는 문구가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모여든 사람들은 그저 부산으로 가는 사실 자체에 들떠 있을 뿐, 아무도 문구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 쓰고 있지 않은 표정입니다.

LTE 버스는 외부에 예쁘게 포장이 되어 있어서 버스 안에서는 바깥을 볼 수 없었습니다. 흠…. 뭔가 수상하긴 하지만 일단 약속된 시간 1시 30분이 되자 탑승객 확인을 마친 후 버스는 바로 출발합니다. 부르릉~

PM 2:00. 입담 좋은 마술사, 승객을 사로잡다!

바깥 환경도 볼 수 없는 버스 안이 살짝 지루해질 때 쯤, 갑자기 덜컹대는 버스 안에서 어렵사리 중심을 잡고 인사를 합니다.

“안녕하세요, 마술사 박재형입니다.”

읭? 마술사? 버스에서 외부를 볼 수 없게 온통 다 막아둔 게 바로 이 서프라이즈 매직쇼 때문이었나봅니다. 로프, 종이컵, 달걀껍질, 심지어 휴지까지 동원해 승객과 함께하는 매직쇼! 하지만 어두운데다가 덜컹대는 버스 안이라 좋은 사진은 건지지 못했…ㅠㅠ

약 30분이 지나자 매직쇼를 마무리하며 도착했다는 멘트와 함께 안녕을 고한 박재형 마술사 님. 고향 강원도까지 잘 가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PM 2:30. 벌써 부산에 도착? LTE 버스의 진짜 실체가 드러나다!

매직쇼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몰랐지만, 버스가 출발한 지 1시간도 안됐는데 도착이라니. 이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 라며 코웃음을 치며 내린 우리 SKTworld 취재진!

T의 다섯배나 빠른 LTE버스의 정체는 비행기였던 것이었던 것입니다!!! T만의 전세기로 부산으로 향한다는 것을 알게된 승객들은 모두 당혹스러워 하면서도 기쁨을 감출 줄 모르는 표정입니다. 깨알같은 스텝이 절로 밟아지는 기쁨의 시츄에이션!!!

4G LTE 버스는 별도의 탑승 수속 데스크가 마련되어 있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수속까지~! OMG!!

비행기 티켓을 받아 든 탑승객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만연합니다. 티켓 예매를 위해서 새벽 부터 코레일을 광클하다가 결국 실패의 눈물을 흘려야 했던 슬픈 과거는 이제 안녕! 고속도로인지 주차장인지 모를 길바닥에서 기다리고 또 기다려야만 했던 지긋지긋한 귀성길의 현실도 안녕! 4G LTE 버스의 탑승객은 이제 무려 전세기를 타고 추석 귀성길의 현실을 넘어 부산으로 향합니다.

PM 4:00. LTE 전세기, 진짜 부산으로 간다!

공항 게이트에서 간단한 간식으로 배를 채우고 가족과 수다꽃을 한창 피운 뒤에 드디어 비행기에 탑승! LTE 전세기에는 연미복 입은 신사가 환영해 줍니다.

승객들이 모두 자신의 자리를 찾아간 후, 비행기도 궤도에 접어들자 갑자기 어디선가 낯선 짐승 소리가 들려옵니다. 그리고 갑자기 앞에서 나선 한 남자. 그리고 그 남자의 목소리를 따라 노래를 부르는 한 여자.

사람들이 하나 둘씩 앞에 나서기 시작하더니 하나된 목소리로 아카펠라를 시작합니다. 비행기에서 펼쳐진 깜짝 아카펠라쇼!! 처음엔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던 승객들도 하나 둘씩 박수를 치며 아름다운 목소리에 화답합니다.

아카펠라쇼가 끝나자, 어느새 비행기는 김해공항에 도착하고 있다는 안내 방송이 나옵니다. 과연 다섯배 빠른 LTE 버스의 위엄!

PM 5:00. 아직 놀라움은 끝나지 않았다!

생각보다 훨씬 빨리 도착한 부산, 승객들은 여유로운 마음으로 수하물 찾는 곳에서 짐을 기다립니다. 근데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쏟아져 나오는 저 상자의 정체는?

비행기라는 깜짝 선물의 여운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이벤트 당첨자의 이름으로 선물이 하나씩 준비되어 있었던 것! 각자의 이름이 박힌 상자를 발견한 사람들이 모두 ‘대박’ ‘왠일이야’ 라는 말을 저절로 내뱉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이 상자의 정체는 바로 한우 선물 세트라는 제보가 접수되었습니다.

전세기로 부산까지 편안한 여행, 그리고 의외의 선물까지 한 아름 받은 탑승객들은 이제 즐거운 마음으로 공항문을 나섭니다.

공항 입구에는 빼곡히 들어차있는 모범택시와 줄 지어 서 있는 기사님들의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읭? 뭐라고요? 부산까지 온 것으로도 모자라서 모범택시로 모든 고객을 바로 집 앞까지 모두 데려다준다고요?

고객들은 끝도 없는 놀라움의 연속에 할말마저 잃은 표정입니다.

집 앞까지 완벽한 애프터 서비스! 게다가 이 기사님은 서울로 돌아오는 공항까지 다시 픽업을 오신다는 것! 오마이갓 뭐 이런 서비스가 다 있나요. 이것이 바로 현실을 초월한 그런 이벤트!! T와 함께한 이번 추석은 확실히 현실을 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 마이, 갓!!!! 바로 이런 것이 T월드 ST. 고객 감동 서프라이즈 이벤트?! 당시 파견되었던 취재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시종일관 ‘헐~’, ‘대박!’, ‘말도 안돼’ 등의 감탄사가 끊어질 줄을 몰랐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T월드가 또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11.09.26 덧붙임)SKT와 함께 현실을 넘었던 그 날, 그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다시 보니 그 날의 감동이 다시 밀려오네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