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아이폰 홈 버튼 고장, T월드 향하기 전 응급조치 세 가지!

2011.10.13 FacebookTwitterNaver

한국에 아이폰이 처음 모습을 보인지도 어느덧 두 해, SK텔레콤이 아이폰4를 내놓기 시작한 지 벌써 7개월이 다 됐네요. 시간이 흐른 만큼, 아이폰4까지 여기저기 조금씩 문제가 생기는 분들이 새록새록 생겨나고 있어요. 가장 많은 부분이 바로 ‘아이폰 홈 버튼 고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홈 버튼이 잘 눌리지 않는다‘며 불만을 토해내고 있어요. 특별한 외부 충격을 받지 않은 이상, 아이폰4의 홈 버튼 불량은 T월드를 방문하면 대부분 무상으로 수리해 줍니다. 하지만, T월드 방문 전에, 간단한 방법으로 ‘응급조치‘를 해 보세요. 꼭 된다는 보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아이폰의 홈 버튼이 살아날 수 도 있거든요. 많은 분들이 ‘효험’을 보셨다고 하니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대부분 무상 수리기는 하지만, 보호 필름은 새로 구입하셔야 하니 그 부담도 만만치 않거든요.

아이폰 홈 버튼에 딱밤을 쾅! 접점부활제 칙칙~괜찮을까?

일단, 홈 버튼을 살리는 데는 ‘위험한 방법‘ 한 가지와 ‘안전한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위험한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바로, 아이폰의 홈 버튼에 속칭 ‘딱밤‘을 때려주는 거에요. 아이폰의 홈 버튼 부분에 집게손가락으로 딱밤을 몇 방 먹이면 홈 버튼 아래 숨어있던 먼지가 충격과 함께 나오면서 홈 버튼이 잘 눌리게 된다는거죠.

그러나, 이 방법은 여러 가지로 말이 많아요. 일단, 사진에서 올라오는 먼지가 실제로는 딱밤을 때린 손톱이 홈 버튼 테두리에 갈려나간 손톱 이라는 거죠. 실제로 직접 아이폰 홈 버튼을 때려보니 손톱이 조금씩 갈려나가는 것 같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통해 아이폰 홈 버튼이 살아났다고 하시지만, 만약을 위해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계에 충격이 가는데 좋을 리가 없을 것 같기도 하고요.

이제부터, 안전한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첫째, 접점부활제를 홈 버튼에 뿌려주면 홈 버튼 기능이 돌아온다고 해요. 접점부활제는 전기 회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회로 기판이나 틈새에 붙은 이물질 들을 제거해 주는 스프레이에요. 전기가 통하지 않아 전자제품이 작동중에 뿌려도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니 한 번 시도해 볼 만 하죠? 인터넷에 나와있는 방법으로는, 홈 버튼을 눌러가며 틈새에 접점부활제를 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약품은 모두 증발해 버리니 끈적거리거나 하는 느낌도 없대요. 하지만, 너무 많이 뿌리면 부품에 부식이 올 수도 있다니 조금만 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최소한 아이폰에 해를 주지 않으니 한 번 시도해 볼 만 하죠?

필요치 않는 소프트웨어 종료로 홈 버튼이 쌩쌩~

두 번째 방법은,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의 앱을 한 번에 종료시키는 것 입니다. 아이폰에 앱이 많이 열려있을 때 홈 버튼이 잘 눌려지지 않는다는 말도 있거든요.

일단, 아이폰에 아무 앱이나 하나 실행 시킵니다. 어떤 종류든 상관 없어요. 그 상태에서 ‘잠자기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아이폰의 이어폰 포트 옆 버튼이죠?

조금 기다리면 ‘밀어서 잠금해제‘ 화면이 나오죠? 이 때 홈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눌러줍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화면이 바뀌면서 원래 아이폰 홈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보통 이렇게 하면 많은 분들이 아이폰 홈 버튼이 잘 눌려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안되면, T월드로 고고!

딱밤 (은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접점부활제, iOS 메모리 반환… 이 방법을 모두 실험해 보셔도 아이폰 홈 버튼 증상이 그대로라 해도, 가까운 T월드를 방문하셔서 해결하시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그리고 T월드 방문 전, 반드시 아이폰을 아이튠스와 동기화 해 데이터를 백업해 놓는 것 잊지 마시고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