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가을 나들이를 위한 안드로이드 여행 어플 추천 – by T리포터 사과맨

2011.10.14 FacebookTwitterNaver

맑고 쾌청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가을 냄새가 물씬~ 나는 요즘인데요, 조금 더 추워지기 전에 산으로, 캠핑장으로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교외로 한번 나들이를 하려면 이것저것 사전에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아 귀찮은 마음이 살짝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똑똑한 SK텔레콤 사용자분들이라면 스마트폰 어플로도 여행 정보를 충분히 체크할 수 있다는 걸 아실 거에요~ 오늘은 이러한 여행 어플 정보를 모아모아 알려드립니다. T리포터 1기 사과맨님이 직접 추천하는 여행 어플리케이션들 함께 만나보시죠.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크지만 선선한 날씨가 계속 되면서 주말에는 나들이를 떠나고 싶어지는 요즘인데요,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소식은 가을 나들이에 유용한 여행 어플입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입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은 출시 3개월 만에 다운로드 100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이미 여행 좀 한다는 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어플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로, 지난 10여 년간 여행전문가들이 취재한 양질의 정보가 가득가득한 어플입니다.


메인페이지는 추천/전체보기/지도로 나누어져 있고, 추천에서는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여행정보가 리스트업 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추천 탭을 살펴보았는데요, 몇 가지 읽어보니 지명의 역사적인 유래부터 볼거리는 물론 교통, 요금, 맛집, 숙박까지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정보만 자세한 것이 아니라 지역도 다양했는데요,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어플 이름에 걸맞게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대한민국 모든 곳이 추천 페이지에 올라와 있습니다. 여기에 화룡점정! 각각의 글 하단에는 기자들의 이름과 메일주소까지 나와 있어서 여행정보에 신뢰성을 팍팍 주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 전체보기 탭은 가볼만한 곳/추천코스/이야기여행/전통문화체험/자연관광지/체험관광지/테마관광지/문화시설/축제정보/교통정보/숙박정보/식당정보/레포츠정보/주요연락처/포토갤러리/관광공사어플 까지! (헥헥)

상세하게 나눠진 카테고리를 보며 정말정말X100 많은 정보를 담고 있음을 실감했는데요, 상세한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각각 제목에 맞게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일이 설명하면 하루 종일 걸릴 정도ㅋㅋ)


세 번째 어디로갈까 탭에서는 선택의 폭을 더 넓혀주는데요, 지도를 딱! 보고, 전국 방방곳곳 중 마음에 드는 곳을 딱! 찍고, 도시를 딱! 선택하면, 그 지역에 있는 산, 폭포, 계곡, 해수욕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 것은 도시마다 제공하는 정보가 대부분 100개 이상이라는 겁니다. 정말 대한민국에 숨어있는 명소가 많음을 알 수 있는 수치죠!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면 이곳의 날씨와 온도, 기본 소개, 이용안내, 가는 길, 주변정보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놀라운 것! 전화 탭을 살포시 눌러보니 새로운 창이 뜨면서 바로 통화를 할 수 있게 연결이 된다는 것!! 하나하나 꼼꼼하게 신경 쓴 점이 보이는 부분이죠! 지도는 구글맵을 제공하고, 찾을 것도 없이 해당되는 관광지가 딱! 하고 찍혀서 나옵니다.

넘치는 관광지 정보량부터 세심한 정보까지 하나하나가 놀랍고 유용한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 어디 갈까 고민이 된다면 한국관광공사의 인증된 정보만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유용한 어플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올 가을 여행 MUST HAVE APP!

스마트투어

두 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SK플래닛의 PDF(Product Development Factory)에서 만든 <스마트투어>입니다.

스마트투어 어플은 여행을 하고 있는 중인 분들, 길치인 분들에게 적합한 어플입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 주변관광지와 길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얼마나 스마트한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화면과 로그인 페이지입니다. 왜 회원가입을 하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이메일과 휴대번호만 입력하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라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스마트뷰/여행정보/여행사진/여행스탬프/여행친구 메뉴가 보입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스마트뷰를 선택하면 먼저 현재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다양한 아이콘으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위치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정보 메뉴에서는 지역을 선택하고 지도를 자유자재로 확대하여 원하는 지역 근처에서 지도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스마트뷰에서 보았던 것처럼 지도 위에 다양한 아이콘이 관광지는 물론 식당과 쇼핑, 호텔, 근처 축제정보까지 검색하여 지도 위에 표시해줍니다. 지도보기뿐만 아니라 위성보기도 제공하여 더 실감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무척 편리하네요.


지도나 위성에서 관광지를 선택하면 작은 팝업창으로 현재 위치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와 관광지 주소, 전화번호가 뜹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전화걸기, 위치보기, 길안내, 스탬프 추가라는 네 가지 탭을 제공합니다. 스탬프 추가가 뭔가 싶어서 눌러봤더니, 스마트투어 안에서 수집하는 도장이더라고요. 내가 다녀온 곳을 사진과 메시지 한 줄로 저장하다보면 나중에 어디를 다녀왔나 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관광지 정보에서 길 찾기를 누르면 내 손안에 내비게이션이 탄생합니다. 화살표로 위치를 설명해주고, 남은 거리와 목적지를 알려줍니다. 오른쪽 캡처한 사진은 위에서 잠시 설명한 여행 스탬프 서비스입니다. 저는 발도장이라는 이름으로 모으려고 해요. 여기저기 다니면서 하나둘씩 스탬프를 모아봐야겠어요! 스마트투어 앱은 증강현실에 아주 강한 앱인 것 같습니다. 지도를 봐도 모르는 길치들에게 정말 유용한 앱!

8대 악산 등산코스

세 번째 소개할 어플은 가을산 여행에 꼭 필요한 <8대 악산 등산코스>입니다.


가을이 되면 단풍놀이하러 산에 많이 가실 텐데요, 우리나라의 8대 악산 설악산, 치악산, 월악산, 관악산, 화악산, 모악산, 감악산, 운악산의 등산코스와 산행정보, 응급 상황 대처법, 조난 상황 대처법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메인화면에서 8대 악산 등산코스를 선택하면 설악산, 치악산, 월악산, 관악산, 화악산, 모악산, 감악산, 운악산이 보입니다. 가고픈 산을 선택하면 등산코스, 교통안내, 풍경사진, 산 소개로 메뉴가 나누어지는데요. 8대 악산이라고 이름을 짓지 말고 계속 추가적으로 산을 업데이트하면 더 좋은 어플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산마다 등산코스, 교통안내, 풍경사진, 산 소개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등산코스는 여러 가지 코스로 나눠져 있어 코스별로 지도를 첨부하였고, 산 아래서부터 목적지까지 소요시간을 제공합니다. 교통안내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오는 분들을 위해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로부터 산까지 오는 방법을 자가용과 대중교통으로 나누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풍경사진에서는 산의 각종 관광지를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고, 전체적인 산 소개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행 매뉴얼에서는 등산의 기초수칙과 응급상황 대처법, 조난상황 대처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응급상황 대처법과 조난상황 대처법은 잘 알고 있을 것 같지만, 읽어보니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정보들이 꽤 많았습니다. 상황별로 자세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 등산객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습니다.

오마이텐트

네 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요즘 대세죠, 캠핑 족들을 위한 <오마이텐트>입니다.

1박 2일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도 쑥쑥 오르고 있는데요, 오마이텐트국내 캠핑장 리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어플로 500여개 캠핑장의 정보와 사진을 제공합니다.


메인페이지에는 This Week’s Pick, 지역별 캠핑장, 캠핑장 랭킹, 주변 캠핑장 검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This Week’s Pick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캠핑장을 오마이텐트가 추천하는 코너, 지역별 캠핑장은 전국 각지의 캠핑장을 지역별로 나누어서 캠퍼들의 별점을 토대로 보기 쉽게 정렬하고 있습니다. 캠핑장 상세정보는 전화번호와 위치, 사이트 수, 이용요금, 홈페이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핑장 랭킹에서는 캠퍼들의 별점을 토대로 하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캠핑장 랭킹을 공개하고 지역별 캠핑장과 동일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변 캠핑장 검색은 구글맵을 기반으로 현재 내 위치에서 주변 100km이내의 캠핑장을 표시해줍니다. 주변 캠핑장에 뜬 수많은 캠핑장을 보고 전국에 이렇게 많은 캠핑장이 있는지 몰랐는데, 요즘 캠핑이 대세임을 또 실감했답니다.ㅋㅋㅋ 오마이텐트는 전국의 캠핑장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도 마음에 들지만, 캠퍼들이 직접 캠핑장 정보를 올리고 수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행용품종합 어플

마지막 소개할 여행어플은 <여행용품종합> 어플입니다.

여행을 다니다보면 필요한 것들이 많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몇 가지 용품들을 대신하는데요, 여행용품종합은 그 몇 가지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앱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여행용품 ‘종합’! 이 앱은 손전등, 손거울, 모기퇴치, 비상소리 총 4가지를 제공합니다.


구성은 이렇습니다. 참 심플하죠. 뭔가 B급의 향기가 솔솔 나지만, 네 가지가 각각 다른 어플이었는데 하나로 다 모아달라는 사용자들의 요구로 만들었다고 하네요.ㅋㅋㅋ 개발자님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어플소개에 ‘제발 귀찮게 이리저리 많이 들고 가지 맙시다. 말 그대로 여행입니다. 그냥 편하게 폰하나 들고 다니면서 여행을 즐기자고요’라고 쓰여 있는걸 보니 굉장히 자유로운 분인 듯 합니다. 모양은 예쁘지 않아도 야외활동을 주로 해야 하는 여행 시에 꽤 유용한 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행어플 다섯 가지를 소개해봤는데요, 꼭 먼 곳이 아니어도, 오랜 기간이 아니어도 하루나 이틀 정도 제가 소개한 여행어플로 가을 나들이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저도 주말 쯤에는 위에 앱들을 사용해서 가까운 곳이라도 다녀올까 합니다. 올 가을엔 한손엔 스마트폰을 쥐고, 한손엔 사랑하는 이의 손을 잡고 낮에는 예쁜 단풍 구경하러, 밤에는 시원한 가을밤을 즐기러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