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파워블로거가 전한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스마트라이프!

2011.10.14 FacebookTwitterNaver


패션, 푸드 , IT 분야의 파워블로거가 모여 스마트폰 그리고 스마트 라이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스마트폰을 무려 20종이나 써본 씹고 뜯고 맛보고 느낄 수 있는 활용도 100%의 어플리케이션 추천 및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는 그들의 꼼수까지! 고수들이 전하는 스마트라이프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한 동안 지겹게도 내리던 비가 잠시 몸을 낮추고 오랜만에 얼굴을 내민 햇살이 반갑기 그지없던 7월의 어느 날, 가로수 길의 한 카페로 Fashion, Food, IT 분야에서 이름 좀 날린다 하는 블로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 시대와 가장 어울리는 스마트한 라이프를 만끽하고 있다는 그들이 전하는 노하우 . Editor 심현숙


  • 직업 : IT 강사
  • ‘날로 먹는 지식’
  • JD
  • 직업 : 요리
  • 여행작가 세계를 요리로 여행하다
  • Double_d
  • 직업 : 패션 디자이너
  • Style make
  •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해보셨나요?

    : 많이 사용해봤어요. 10종? 아니다. 거의 20종쯤 되는 거 같네요. 지금은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어요. 점수는 글쎄…… 8.5점? 성능 면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워요. 특히 퍼포먼스 부분에서 매우 좋아요. 스마트폰은 아무래도 기능적 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JD: 많으시네요. 저는 별로 없어요. 6~7개쯤? 처음 스마트폰 이었던 블랙잭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현재는 SKY에서 출시 된 베가 X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점수는 3점이요.(웃음) 배터리 소모가 너무 심해서 하루에 배터리 2개로도 부족해요. 그 전 기종은 옵티머스2 였는데 이건 배터리가 오래 갔거든요. 그래서 배터리 문제 때문인지 지금 베가X가 더 불편하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그리고 스카이는 기본적으로 스카이만의 기본 UI가 정해져 있어서 마음대로 꾸미기가 어려운 것도 저에겐 단점이에요.

    Double_d : 저도 블랙잭부터… 5개쯤 사용해본 거 같아요. 저는 모토글램을 사용 하고 있는데 점수는 한 5점쯤? 모토글램은 기종 자체 성능, 액정 화질도 타 기종에 비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직업적인 부분도 있지만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구매하게 됐거든요. 그런데 막상 사용 하다 보니 디자인이 쉽게 질리게 되더라고요. 이용자들이 좋다고 하는 후기에 비해 사용감은 별로였어요. 특히 초보자가 쓰기에는 어려울 것 같아요.

    어플리케이션 100% 활용법을 공개해 주세요.

    : ‘Pulse’ 라는 어플을 추천합니다. RSS까지는 아닌데 자주 가는 블로거 사이트랑 기사 등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RSS를 자동으로 다 긁어와서 선택해서 구동이 가능 해요. 페이스북도 바로 바로 확인 가능 하구요. 주로 최신 올라오는 기사나 잘 가는 사이트의 새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데 사용하죠. 다른 매체들은 사용할 때마다 주소 입력이 필요한데 Pulse는 시간마다 사용한 사이트의 새 글을 긁어서 한눈에 새 정보 확인 가능한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괜찮은 정보는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하구요.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하는데 최적의 어플이라고 생각해요. 또, 다음 지도 는 친구랑 만나기로 했는데 서로 위치를 모를 때 스트리트뷰로 위치를 찍어서 보내요.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아주 편하죠. 지도로 교통편 확인할 때는 네이버 지도 가 현재 교통 상황 파악해서 가장 빠른 길을 알려주니까 제일 사용하기 좋지요.

    Double_d : 저는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어플과 테더링 기능 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 서칭을 가장 많이 하거든요. 그리고 저는 밖에 나가서 사진을 찍을 일이 많아서… 그러면 노트북 같은 경우는 와이파이가 안 잡히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폰은 잘 잡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바로 사용해서 사진을 전송해요. 훨씬 편하죠. ‘타요’라는 택시 요금 프로그램도 자주 사용하구요. 택시 타고 싶은데 얼마 나올지 몰라서 망설일 때 사용하면 금액이 나오니까 좋아요.

    JD :’핫도그’ 라는 어플이 있는데 아직 대중화되지는 않았어요. 이게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전송하면 바로 이미지가 전송이 되는 어플인데 앞으로 무료화 예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되면 한번 써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T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어플 중 베스트는?

    : 음… T 멤버십 ? (웃음)

    Double_d: 스마트 월렛이요. 포인트 카드 번호만 입력하면 지갑에 따로 포인트 카드를 챙겨서 다니지 않아도 되니까 지갑이 얇아져서 좋아요. 또, 바로 포인트 관리도 가능해 서 마음에 드는 어플입니다.

    JD: 전 공식 추천 전국 맛집 어플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자기가 직접 맛집 등록도 할 수 있고 국내 어지간한 가게는 다 나와 있고요.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나만의 꼼수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JD:유투브는 사용하지 말고 디스플레이 밝기 줄이는 기본적인 것들?

    :저는 위젯 중에 배터리 전략 위젯이 있는데 이걸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이 기능만 제 때 잘 써주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거든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있어서 안타까워요. 전원관리 위젯인데 이런 것만 조금 알고 부지런히 사용해주시면 절전모드가 됩니다. 이것 말고도 실내에 있을 때는 디스플레이 밝기도 줄이고 기본적인 것만 몇 가지 해줘도 배터리 소모는 줄일 수 있어요.

    나에게 스마트폰은 000

    :제게 스마트폰은 가족 같아요. 반려동물 같은 존재죠.

    Double_d: 스마트폰은 제 동반자 같아요. 저는 여자친구보다 스마트폰이 중요한 거 같아요.(웃음) 스트레스 받으면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은 거 검색하면서 푸는데 그럴 때 연락 오면 안 받거든요. 그래서 여자친구랑 다툰 적도 있고요.

    JD: 저에게 스마트폰은 또 하나의 나에요. 제 피규어처럼 나에 대한 내가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잖아요. 일할 때 항상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내가 한 명 더 있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스마트폰이 그 점을 보완해주는 것 같아요.

    본 포스트는 스마트 라이프 시대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SmarT의 기사를 옮겼습니다.
    SmarT는 격월로 발행되며, SKT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