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J, 무슨 얘기 했어?] TJ 스윗소로우, 주말엔 뭐하지 – 분식집 탐방

2011.10.14 FacebookTwitterNaver

비 오는 금요일 오후 네 시. 이런 날에는 부침개, 그리고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는데요 😀 학창시절 비오는 날이면 매콤한 떡볶이로 출출함을 달래곤 했었지요. 추억돋는 오늘 TJ 스윗소로우가 맛있는 분식집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고파지고, 괴로워지는 한 시간. 하지만 주목하세요. 나중에 맛집을 찾아갈 때 뼈가 되고 살이 될 정보니까요. 자, 그럼 오늘의 떡볶이 투어 시작합니다.  


[진환] 아이고 머가 이리 시간이 빠를까요~~~ 벌써 10월 중순!ㅠ 벌써 또 금요일!!ㅠㅠ 네시부터 다섯시 스윗소로우의 트자타임 금요일의 남자 퐈니퐈니 진퐈니가 돌아왔습니당~~

violet0720
금남씨 안녕ㅎㅎ 비오는분위기에젖어감성적으로녹음하고계신가요?

[진환] 완전! 오늘 퓔 충만…..(한데 아직 녹음 시작안했음;;;)

AKjieun
아… 오늘도 새벽까지? ㅜㅜㅜ 진퐈니오빠의 곱디고운 피부가 까끌까끌해지겄어요ㅠ

[진환] 오늘은 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응? 그쳤네…..? -.,-;;; 아무튼 저희는 앨범작업때문에 점점 탈진 직전의 상태로 가고있는데요…ㅠ 오늘 비도 오고 하니까 왠지 매콤한 게 땡기는 거 있죠!?

[진환] 이렇게 지쳐있을 때.. 아주그냥 정신이 번쩍 나고 스트레스도 확 풀릴만한 매콤한… 떡볶이!!!! 분식!!!!!! 어우 침나와….;; 자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분식집 탐방을 떠나볼까 해요~~ 꺄아*^ㅁ^*

[진환] 자기 지역에 맛있는 떡볶이집이 있으면 마음껏 소개해주시고요~ 좋은 거 있음 바로바로 RT 갑니다!! 자.. 사실 제가 얼마 전부터 공덕-마포 지역의 한 오피스텔에 임시로 작업실을 얻어서 나와있그등요?

midi_
헉!! 마포에 있는 코끼리분식 고고싱~ 즉석떡볶이집인데 정말 맛있고 싸요!!ㅋㅋㅋㅋ 3명이서 배불리 먹어도 10,000원이 안 나와요^__^ 옆에는 분식떡볶이집있는데 그 집도 유명~!

[진환] 헉 찌찌뽕… 거기 얘기할껀데;;;;

midi_
헉! 우리 코끼리분식에서 만나요 오빠. ㅋㅋㅋㅋㅋㅋ

ifyougoaway1203
오….서울투어때 당장 가야겠네요ㅋㅋ

[진환] 근데 이 동네 맛집 분포가 진짜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곧 이곳을 떠날 거라 아쉬운 마음에 요즘 더 탐닉하고 있는데요ㅠ 굉장히 유명하지만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분식집 트로이카가 있어 오늘 일단 제가 먼저 이 집들을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당ㅋㅋㅋ 바로 요 골목… (핀 꽂힌 데..)

JungeunEstrella
분식집은 중고등학교때 젤 많이 갔는데~ 동명여고 아실랑가요?? ‘깐따삐야’라고 있는데 거길 젤 많이 갔었어요~ 안 맵고 맛난!! 아주머니 인심도 좋으시공!! 신라면도 매워서 못먹는 저이기에 안 매워서 뙇ㅋㅋㅋ

FlutistMin
떡볶이는 국민학교시절 종이컵에먹던 그 떡볶이가 최고였습니다ㅎㅎㅎ

khhh7
아맞다!! 순대 찍어먹는 양념(?)이 지역별로 다르잖아요~ 경상도는 막장에 찍어먹거든요^^ 전에 서울서 순대먹은적이 있는데 소금만 주셔서 당황했던 기억이나요ㅎㅎ충청도쪽인가? 그쪽은 초장이라던데 맞나요?*_*

min0811
아 맞다!!!! 홍대에 조폭 떡볶이 맛있어요ㅎㅎㅎ 분식에도 입맛이 맞아야 되는데 요긴 괜찮더라구요. 검색해 보심 지도 나온답니다ㅎㅎ

RIMRIMS
아아, 여기는 성남입니다, 오바. 저희 동네는 초중고가 무려 10개 가량 밀집해 있는 학교 밀집지역이거등요~ 덕분에 분식집 넘쳐 납니다 ㅎㅎ 특히 즉석떡볶이 다 먹고 국물에 밥 볶아 먹는게 와따죠!! (⊙_ ⊙ )=b

HelloIamSunU
집앞 잘생긴 오뽜들이 하는 죠스떡볶이!! 원래 고양이혀라서 맵고 뜨거운 떡볶이 잘 안먹긴하지만요…너무 화사하게 웃으며 떡볶이를 싸주시는 잘생긴 오빠들땜시…일주일에 두세번은 먹는것가타요ㅋㅋㅋ아ㅠ 다요트해야하는디ㅠ

[영우] 확실히 요즘 떡볶이집은 푸근한 아주머니냐 잘생긴 총각이냐로 양분되는 것 같네요. ㅎㅎㅎㅎ

sweet_inhj
캡틴도 떡볶이나 순대 요런거 좋아하시나요? ㅎㅎ 순대볶음도 완전 맛있는데 ㅠㅠ 먹고싶다………꼬르륵

[호진] 떡뽀끼,순대,어묵국물 으아~~~~ 아메리칸 스타일인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 먹거리죵!!! 매운 것도 잘 먹으니깐 가리지도 않구요!!!

sweet_inhj
저도 매운것 완전 좋아하는데 ㅎㅎ 떡볶이 먹고싶어서 빨리 나가고 싶네요 ㅎㅎㅎ 당장 튀어나갈 기세 ㅠㅠ

Rabbitness_
경기도 부천! 이마트 중동점 앞 떡볶기! 스트레스 해소에 최곱니다. 이건 맛이 아니라 고통이여…근데 맛들이면 못 끊어요. 옆에 파는 김말이를 같이 사 오는 것이 필수. 오빠들 언제 부천오시면 제가 진심 거하게 쏠텐데. (ㅋㅋㅋ)

[진환] 부천 사시는 분들 주목!!!

starblack2952
떡볶이의 신세계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용산역 앞 매운떡볶이를 추천합니다. 특히 저녁늦게 가서 순대와 어묵국물과 함께하면 와따임돠. 아, 쿨x스 한통은 필수.

[영우] 보기와는 전혀 다른 매운 맛에 아주 놀라죠ㅎㅎㅎ 현선이네 쿨피스, 우유 사들고 오는 분들 많죠 진짜.

lucida_achit
전 떡볶이보다 떡볶이 양념에 찍어먹는 순대,김밥,튀김들…ㅠㅠ 특히 국물에 쩔어버린 고구마튀김이랑 김말이ㅠㅠㅠㅠㅠㅠㅠㅠ아 침고여요ㅠㅠㅠ

[진환] 제일 유명한 곳이 바로 ‘코끼리분식’입니다. 신당동 떡볶이집들과 비슷한 즉석떡볶이 시스템이고요~ 줄이 엄청 길어서 식사시간엔 들어갈 엄두도 못내는 작고 오래된 가게임다ㅎ


somsponze
오!여기할머니오랜만이시네요!!ㅋㅋㅋ진짜맛있어요!!예전에갔더니종이에’할머니미국갑니다’라고손글씨로창문에붙어있어서그냥왔었던…

dewy_sun
바로 옆에 마포떡볶이도 맛있는데;;; 다들 코끼리분식만 좋아하시는 듯;;;ㅋㅋ

hanquixote
어 코끼리분식!!!! 여긴 떡볶이보다 마지막에 비벼먹는 볶음밥이 진짜 환상

[진환] 뭐가 그리 유명할까 저도 먹어보기전엔 반신반의했으나… 한번만 가보면 자꾸만 미친듯이 생각나는 엄청난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덜 자극적이어서 더 좋구요.. 뭔가 이것이야말로 황금비율이다!라는 느낌!!?!?!?


like_a_dreaming
부천에 또다른 맛집ㅋㅋ 부천여고생이라면 다 아는 초롱초롱 떡볶이요!! 거기서 떡볶이 남은 국물에 볶아주는 볶음밥 최고에요!!

[영우] 부천에 매운 떡볶이도 유명하다면서요?? 먹어보고 싶네용 ㅎㅎ

423JKim
기름떡볶이! 라고 들어보셨나요?!^^ 종로 통인시장!!!에 오시면 맛보실수있어요!!!ㅎㅎ 요게 기름떡볶이에요! 이건 양념이된거고 양념안된것도있어요!! 통인시장에 오시면 필수입니당!ㅋㅋ


[진환] 아아악 여기 끝내주죠 아 안간지 오래됐다ㅠㅠ

[진환] 그리고 바로 옆엔 ‘마포원조떡볶이’라는 집이 있죠! 여긴 즉석 아니고 그냥 다 조리해서 주시는 두툼한 떡볶이인데요.. 아 끝장나게 맛있습니다ㅠ 그리고 여긴 김밥이 또 신기할 정도로 엄청 맛있음.. 아 미치겄네..

hyejeong1025
아~급 출출해지려고해요~>_<

chzhfptskfk
트자타임 하시다가 떡볶이 먹으러 마포 가실 기센데요 진퐈니오빠ㅋㅋㅋ 그덕에 군침 한가득입니다 저도 ㅠㅠㅠㅠ

SEULitum
부산 떡볶이집의 레전드는 다리집! 최고예요-_-b 그리고 서울에서 먹었던 떡볶이는 얼마전 홍대에서 신도림으로 이사한 미미네! 왠지 자꾸 생각나는 맛 이랄까!?

[진환] 부산 갈 때마다 이번엔 꼭 다리집 한번 가봐야지 하는데 아직 한 번도..ㅠ

[진환] 마지막으로 건너편에는 ‘다락’이라는 곳이 있어요! 여기도 즉석 시스템입니다만.. 코끼리분식과는 또 다른 개성으로 매니아들을 보유하고 있죠ㅎㅎㅎ 치즈스페셜이 예술~!!! 하악


ciaoCC
왠지 오빠들도 오늘은 떡볶이를 드실것만 같아요~~ㅋㅋㅋ 좋은 주말 보내셔요^^전이만..공부를..(트자 다 참여하고 일찍 가는 척하기…..)

best_alice
쭉 보고있었는데, 안국동 먹쉬돈나 호호분식 라면땡기는날 얘기가 없네요…. 이주변 천진포자 비롯해서 분식의 천국이죠…. 오빠들 안국동 안가보셨나요…..?

wnrekfdl
오오~ 치즈가 대박이에요! // 진환오빠 건의 하나요! 그냥 금요일에 맛집 소개 해주시면 안되요?? ㅎㅎ 오빠의 감탄사와 자세한 설명 너무 좋아요!

hercyne76
진환님때문에 오늘 저녁 메뉴가 불고기덮밥에서 떡볶이로 바뀔거 같은 예감… ㅎㅎㅎ

ujung1211
대학로에 돌쇠네화덕피자란 곳이 있어요! 피자집이라기엔 분식집같고, 분식집이라기엔 피자를 팔아서 애매한 곳인데요! 근처에선 유명한 맛집이랍니당 여기 떡볶이 맛잇어요~ 피자두 맛있구요 ㅎㅎ

[우진] 희한한 조합이네요 피자와 떡볶이라…..허허허허

sehyun0814
저희동네엔 ‘유명한떡볶이’라는집있어요! 떡이 두꺼운쌀떡인디 ㅎㅎ방금 네이버에쳐보니까 없어서못먹는다네요!!두껍고 맵고 맛있어요 사랑해요유명한떡볶이!

[진환] 대구로군요! 아 여기 맛있겠다 어쩌지.. 안절부절

JungeunEstrella
요샌 간장떡볶이!!! 매운거 못먹는 저도 먹을 수 있는~_~ 근데 동네엔 없어서 자주 못먹네용ㅠㅡㅠ 간장떡볶이 맛난 곳은 없나요~???

[우진] 아아…간장떡볶이……T T 어렸을적 12층 아주머니가 그리워지네요

seonyeongjo
광주의 명물은 뭐니뭐니해도 상추튀김! 광주는 분식점에서 ‘잡채’를 판답니다 ㅎㅎ 밑반찬으로도 제공되구요. 바삭한 튀김을 간장에 찍어 청양고추와 함께 상추에 뙇!! 아.. 맛있어..


[진환] 아니 뭐 이런 비쥬얼이 다 있어어어어어어어어ㅠㅠㅠㅠㅠ

[진환] 저에게도 여러분에게도 참 괴로운 한시간이었네요….. 죄송합니다…. 매콤한 소녀들 Spice Girls의 2 become 1 오랜만에 들으면서 안정을 좀 찾아보죠… 자아 그럼 해피주말!! ^ㅁ^/ ㅋㅋㅋ 후다닥

sweet_inhj
하아………………….위가 쓰려요…………..한시간만에 지치기도 처음 ㅎㅎㅎ 오빠들 내일봐요~^^*

back91009
꺄~ 담주에 봐용^^ㅋㅋㅋ

[진환] 오늘 들으실 곡은 매콤한 소녀들(Spice Girls)의 2 become 1이에욧~ 함께 들어요~


먹으면 스트레스가 화악~ 풀리는 매콤한 떡볶이가 너무너무 먹고 싶어지네요. 이번 주말엔 맛있는 분식점 투어를 해봐야겠습니다. 주말에 뭐할지 제시해주는 고마운 TJ 스윗소로우와의 한 시간, 이번주는 이렇게 마무리할께요. 다음주에도 트자타임 많이 기대해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