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J, 무슨 얘기 했어?] TJ 스윗소로우, 우디니의 만화방

2011.10.18 FacebookTwitterNaver

미처 몰랐던 재밌는 만화들을 추천받는 시간, 오늘은 TJ 스윗소로우와 함께 하는 ‘우디니의 만화방’이 있는 화요일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이 코너가 오늘로 마지막이예요~! T^T 마지막 우디니의 만화방에서는 어떤 만화로 이야기를 나눴을까요? 아쉬움 가득한 마지막 ‘당청! 내칭구 아이죠아’ 리뷰해봐요. 


[우진] 평일 오후 4시의 트윗자키 스윗소로우가 돌아왔습니다. 비오고 난뒤에 아침저녁으론 꽤 쌀쌀해졌네요. 감기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거 같아요.

holicTY
목이 간질간질…… 가수들에겐 힘든 시기일 것 같아요….. 녹음하신다면서 조심하세요!!!

wnrekfdl
네 날씨가 꽤 쌀쌀해요~ 저는 고시원 사는데.. 신기하게 복도는 따뜻한데 방은 추워요.. 창문(열리지 않는 밖만 보인다는)이 있어서 그런가?? ; 바닥도 차갑고요

violet0720
감기안걸리려고조짐이올때부터조심했더니목칼칼한느낌이계속있네요ㅜ차라리냉큼걸리고나아버리는게..더좋은거같기도하고ㅋ

SweetDayJihyun
오늘 이시간에는 녹음 안하세요?ㅎㅎㅎ

[우진] 네 지금은 녹음실은 아닌데요. MBC에서 회의중입니다. ^^ ;;;

[우진]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해 오늘이 <당청! 내칭구 아이죠아>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뭔가 좋은 취지의 코너가 다음주부터 새로 생길 예정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입에 맴돌았던 작품들을 이것저것 편하게 소개할게요.

soohyun0727
억 재밌는 코너가 왜 마지막입니카ㅠㅠㅠ 만화에 푹 빠지려하는데 ….

97insweet_
으헠..어째서!!!!!ㅠㅠㅠㅠㅠ아쉬워요ㅠㅠㅠㅠㅠ마지막인만큼 오빠 기억에 많이 남는 멋진 작품 많이 소개해줘요~ㅎㅎ

sweet_inhj
아…급! 마무리 인가요? ㅎㅎ 다음주에는 어떤 좋은 취지의 코너가 시작되려나??? 기대하고 있어도 되는거겠죠? ^^

khhh7
트자도 가을개편이 있군요ㅠ 아쉽네요..

첫번째는 Hara Yasuhira의 <킹덤> 입니다. 진나라가 통일되기전 전국시대…소년 진왕시기의 가상 역사물입니다. 오랜만에 불끈불끈하게 만든 작품입니다. 신간이 나오면 설렌다고 할까요


sweetzeun
전국시대하니전국시대상황을생각하고있는 세사공부하는 고삼의눈물나는상황이네요ㅠ

97insweet_
hㅏ….역사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ㅠㅠㅠ그래도 저걸 보면 중국의 역사가 어느정도 이해가 갈까요..?ㅋㅋ

violet0720
역사쪽은문외한인데읽을때어려움은없을까요? ㅎㅎ

sweet_inhj
ㅎㅎㅎㅎ처음부터 오늘도 어렵군요…..만화의 세계 제게는 너무 어렵기만 한 먼나라 이야기 인가요? ㅠㅠ 왕년에 윙크 잡지도 매달 구입해서 보던 나였는데 ㅠㅠ

[우진] 주인공외에도 캐릭터 각각이 전부 살아숨쉰다고나 할까나…왕기 대장군은 정말 눈물나게 멋있습니다.삼국지에 부들부들했던 소년소녀였다면 빠질 수 밖에 없지않을까..

[우진] 두번째는 Samura Hiroaki의 <무한의 주인> 입니다. 영화로치면 미장센쯤으로 말할 수 있는 장면 구성과 펜이 아닌 연필로 그리는 그림은 그야말로 예술의 경지입니다.


Alrawony
와우 …미술 바보인 저에게는 그림 잘그리신분들은 모두 신!! 만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그림 정말 기깔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YaaangJi_E
와 진짜멋있겟네요:-) 가끔 만화책보먼 그림정말멋있는책이있는데 볼때마다감탄ㅎㅎ

JungeunEstrella
오오오!! 이거 그림 멋지다!! 요것만 봐도 제 구미를 화악 끌어 당기는데용??!! 달 배경으로… 멋지다….

[우진] 단. 불사의 몸을 지닌 검객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상당히 잔인하고 피가 난무합니다. 하드고어하죠. 그점 주의하시길. 19금이구요.

AKjieun
어쩐지, 그림이 좀 무시무시하다고 생각 했어요;;;

97insweet_
1..19금..근데 ‘불사의 몸을 지닌 검객’이란 말에서 그 만화책이 끌리는 제가 이상한거에여..?

soohyun0727
에헤잇 그런 19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wnrekfdl
작가의 그림 솜씨가 장난 아닌 것 같아요.. 거친 것 같으면서도 섬세하게 표현되었네요..

[우진] 네..정말 보기힘든 연필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Devi_ru
하드”코”어 아닌가요;; 태클 거는건 아니짐나…

[우진] 하드코어와 하드고어는 다릅니다.

violet0720
오빠독백하지마시고우리랑대화도좀해주세요ㅋㅋ

[우진] 아이구….혼자서 다 할려니 쉽지가 않네요. ^^

[우진] 세번째는 <자이언트 킬링>입니다. 유럽에서 돌아온 젊은 감독이 꼴찌팀을 바꿔가는 얘기입니다. 꼴지가 1등을 잡는..그래서 자이언트 킬링이구요. 보기드문 허황되지않은 축구만화라고 할까요. 무슨무슨 강력한 슈팅 이런거 없구요 ^^


[우진] 축구만화 특집도 한번하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요새 축구만화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이겁니다.

HelloIamSunU
정석으로 팀을 키워가는거면 굉장히 오래걸리겠네요?? 그럼 몇 권까지 있나요?? 연재되고 있는건가요??

[우진] 지금 한 열권 나온거 같구요…프로팀이니까..처음부터 다시 시작. 이런 느낌은 아니예요

[우진] 네번째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입니다. 하야오 본인이 직접 그린 유일한 만화책이랍니다. 저도 애니메이션에 감동하고…꽤 지난후에 이 책을 봤는데요. 그 훌륭한 애니조차 아동용 요약본이구나..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soohyun0727
어이쿠 죄송해요 야동용이라고 읽고 흠칫했네요…

[호진] 내칭구아이조아만화같은당청송우진이~ 즐거운 시간 되고 계시죠?^^

xswqaz321
네!!!!!!!!!!!!!!!!!!!!!!!!!!!!!!!!!!!!!!!!!!!!!!!!!!!!^^

Pinkholic_NR
꺄~~~ 호진오빠 오셨네요^^ 격하게 환영합니당^^ 제가 먼저 와있었으니까….환영해도 되죠? ㅎㅎㅎ

[호진] 아유~ 그럼요!!! 느즈막히 환영받고 등장하니깐 씩스맨같이 어깨가 무거워지네요~ 슈퍼 리저브 인캡틴 등장!!!!!

[우진] 그의 애니가 이후의 만화나 영화에 끼친 영향들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구요. 저는 이상하게 아바타를 보고 이 작품이 생각나더군요..뭐야? 결국 싸워서 이기는걸로 마무리? 이런 생각과 함께. 부디 꼭 , 인간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깊은 철학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wnrekfdl
전 왜 이 그림을 보니까 미래소년 코난이 생각날까요.. ;; 지송지송.. 그럼 그 전에는 누가 그렸어요?

[우진] 같은 작가 맞아요~ ^^

[진환] 어…. 이거 형꺼…. 지금 우리집에 있네? 빌려놓고 안본 지 한 일년 됐구나……….;;;; 헐

SweetSunny04
영우옵은 안 나타나시나요??

[영우] 둥스둥스 귀염둥스 ~~ 여기있지용

gywls501
이 제진짜귀요움으로가시는거에요? .. .. ..ㅋㅋㄱㅋ

[영우] 발악을 하고있어용 늦게 와서 미안미안 ~~*^^*

[우진] 아..시간이 다 되어 가네요. 빈란드사가도 히스토리에도 갤러리 페이크도…아…푸른 알약같은 유럽만화도…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들이 많은데 아쉽네요. 짧은 시간이지만 뭔가를 전해드리고 싶었는데…참여를 잘 못해서 답답하다고느꼈던 분들에게는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YaaangJi_E
캡틴도 마지막인데 만화하나추천ㅎㅐ주세요ㅋㅎ 안보시는거알지만TV에나오는 어린이만화라도!

[호진] 저는 단연 요즘 아니 늘! 조석의 ‘자율공상축구탐구만화’ 를 즐겨보고있죠!~ 축구를 다방면으로 잘 알아야만 이해할 수 있는 그 심오한 풍자와 천재같은 해석!!!

Jihey_Lee
여름엔 이토 준지 만화가 짱인데.. 그로테스크하고 말이죠. 근데 언닌 역겹대요-

[진환] 오우 이토쥰지 최고죠ㅎㅎㅎ ‘욘&무’라고 작가 부부가 고양이 키우는 한권짜리 만화 아시는지? 그림체는 그로테스크한데 내용은 짱귀여운 개그만화ㅋㅋ

Jihey_Lee
어?! 그거 고양이 일기 아니에요? 저 그거 완전 좋아해서 만화책 안 사놓는다는 학교 설득해서 도서실에 비치해놨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완전 귀여워요, 그림 말고 내용을 봐야 웃긴데 애들은 이해를 못하고.. 그래서 저는 슬프고..

Jihey_Lee
영우오빠야, 어제 경기 보셨죠? 요번에 완전 깔끔하게 이겼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내일 경기 기대된다ㅠㅠㅠㅠㅠ

[영우] 어제 경기 끈끈했죠! 내일 기대됩니다!

[우진] 오늘 선곡은 히사이시 조의 바라 계곡의 나우시카입니다. 이 노래를 끝으로 만화이야기는 마무리할게요. 다음주엔 새코너로 봐요~ 내일도 4시!

[우진] 오늘 들으실 곡은 히사이시조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예요. 같이 들어요~

Alrawony
오퐈와 같이듣는 음악이라..아 설렙니더~ㅋㅋㅋㅋㅋ


만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한 시간이 LTE의 속도로 지나가버렸네요. 다양한 장르의 만화들로 풍성했던 한 시간이었습니다. 새로운 코너로 찾아올 TJ 스윗소로우의 다음주 화요일 네 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