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기능만 들어있는 차계부 어플, ‘Driver Note’ – by T리포터 영민C

2011.10.19 FacebookTwitterNaver

자고 나면 오르는 기름값으로 인해 많은 운전자분들이 조금 더 저렴한 주유소, 체계적인 차량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계실텐데요. 아마도 꼼꼼한 분들이라면 차계부를 적기도 하실 거에요~ 하지만 작심삼일이라고 돈관리만큼 쉽게 느슨해지는 것이 없죠. 그러한 분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 바로 차계부 어플이랍니다. 최저가 주유소 검색부터, 차량 정비관리까지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는 똑똑한 차계부 어플을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이신 영민C님께서 조목조목 알려드립니다~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T스토어에 출시가 되어 현재 하루가 다르게 다운로드 숫자가 팍팍! 올라가고 있는(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뜻이겠죠?) 어플리케이션이 하나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본격적인 설명을 하기에 앞서, 집안 살림의 수입과 지출에 대해 기입하는 장부를 ‘가계부’라 부르고 그것과 비슷하지만 자동차의 운행에 소요되는 지출 경비를 적는 장부‘차계부’라 부른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일 것입니다. 다만 아는 내용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실제로 가계부나 차계부를 꼼꼼하게 운영하는 분들이 얼마나 될 것인가에 대해서는 물음표라 할 수 있을 것이고요.

각설하고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Driver Note’라 이름 지어진 차계부로, 어찌나 심플하고 필요하다 생각되는 기능만 쏙쏙 넣어서 출시가 된 것인지 정말 군더더기가 없는 차계부라 할 수 있는데요. 백문이불여일견~ 지금부터 요점만 콕! 짚어 전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Driver Note’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지 않는 한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3.2메가의 용량으로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그리 큰 시간이 걸리지 않는데, 요즘 TV에서 종종 볼 수 있는 LTE 관련 광고의 문구를 인용해 표현해 본다면 ‘이건 마치 다운로드를 누르자마자 설치가 끝난~’ 정도에 해당될 만큼 가볍게 설치가 완료된다 할 수 있습니다. ^^;


설치 완료 후 실행을 하면 최초 ‘개인정보 수집 및 광고 동의’에 체크를 해야만 하고, 이후 차량정보를 등록해 달라는 안내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이때 바로 등록을 하거나 하단의 ‘이용관리’ 메뉴를 통해 등록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쭈~욱 둘러본 후 ‘괜찮다’라고 생각될 때 차량 등록을 진행하는게 어떨까 싶은데요,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돌아와서 차량을 등록할 때 ‘누적 주행거리’와 ‘유종’은 필수 항목인데 이 중에서 ‘누적 주행거리’의 경우는 등록을 함과 동시에 ‘차량 관리’ 메뉴와 연동이 되는 항목이기도 하니 정확히 체크하여 기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나저나 제 경우 차량을 소유한지 4년이 되었는데 출퇴근용이 아니라 그런지 그동안의 누적 주행거리가 ‘24,442km’에 불과하네요.


차량 등록은 마쳤고 이제 각 메뉴에 대해 알아 볼 차례인데요. 이용관리 메뉴는 말 그대로 어플리케이션 이용과 관련된 것이므로 패스하고 나머지 3개의 메뉴를 살펴보는 것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주유관리’ 메뉴입니다. 주유관리는 간단히 말씀드려 차량에 기름을 넣을 때 마다 사용하는 메뉴로서 주유 이력을 남기는 정도의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로 그쳤다면 당연히 아쉬울 터! ‘Driver Note’의 기능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기능 또한 이곳에 자리잡고 있으니 그것은 바로 ‘최저가 주유소 찾기’ 기능입니다.


‘최저가 주유소 찾기’ 기능위치하고 있는 곳 주변에서 가장 가격이 싼 주유소를 찾는 것으로만 그치는 게 아니라 ‘Tmap’과 연동되어 바로 주유소까지 길안내를 받을 수 있어 그야말로 똑똑하고(주변에서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주는) 편리한(길 안내)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주말을 이용해 어머니 댁에 다녀오는 동안 주유소에 들려 기름을 넣고 주유 이력을 남길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이력이 쌓이면 쌓일수록 체계적인 관리가 될 것이라 생각되어 처음 작성해 보는 차계부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기대감으로 인해 꾸준히 사용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차량관리’ 메뉴를 알아볼 차례인데 앞서 잠시 언급되었지만 차량 관리의 경우 누적되는 주행거리와 서로 연동이 되고 소모품이나 점검해야 할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므로 주유관리 기능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게 될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유관리 메뉴의 최저가 주유소 찾기 기능처럼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가까운 정비소 찾기 기능을 Tmap과 연동해 제공을 하고 있는 점 또한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을 것이고요.^^

참고로 ‘장비관리’의 경우 누적 주행거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니 주유 이력을 작성할 때 정확히 입력을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 메뉴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입 가능한 모든 보험사를 표시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인 몇 개 보험사의 상품소개 및 주요특약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자동차 보험의 신규 또는 갱신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실 차계부를 사용할 정도면, 이미 보험은 다 가입된 상태일테니 자주 사용할 기능이라 볼 수는 없겠죠.

이렇게 ‘Driver Note’라는 차계부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최저가 주유소와 정비소를 검색해 바로 길안내까지 받을 수 있는 점은 분명 편리한 기능일 것입니다. 차계부가 필요하다면 한번쯤 다운로드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