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여행 어플] 1박 2일 무대책 여행, 스마트하게 즐기다! -Day 2

2011.10.19 FacebookTwitterNaver

한국 최초의 산악인이자 여행가인 정란은 여행을 떠날 때 ‘작은 필연(筆硯 붓과 벼루)과 지팡이 하나만 끌고 나서니 모든 시름을 벗은 듯 몸이 거뜬했다’고 하였다. 그럼 현대인이 여행을 떠날 때 갖추어야 할 최소 장비는 무엇일까? No 플랜,無 대책,無 규칙의 최강자 여행 작가 정숙영, 그녀가 스마트 폰을 지팡이 삼아 떠난 1박 2일 무대책 여행기가 지금 시작 된다. 계획도 장비도 없지만 여유와 지혜가 빛난 스마트했던 영월 여행! 그 느긋함 속으로 흠뻑 빠져보자. Editor 정숙영

Day 2

11:00 펜션, 출발
일찌감치 일어나 N군이 끓인 라면을 먹고 느릿느릿 채비를 한다. 아무도 우리의 오늘 갈 곳은 알지 못하고, 나도 마찬가지다. 머리를 말리는 동안 나는 아이폰을 붙들고 앱스토어를 뒤진다. ‘평창’ 이라는 검색어를 넣자 몇몇 앱이 튀어나온다. 어어. 이거 맘에 든다. 강원도산소길. 강원도의 트레킹 및 산책 코스를 소개하는 앱이다. 우리가 묵고 있는 펜션과 가까운 곳에는 오대산 천 년의 숲길이라는 코스가 있다. 수백년을 살아온 전나무가 빽빽한 곳이라고 한다. 내용이 좀 더 자세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힌트로는 이 정도도 충분하다.


강원도산소길
생활/위치>여행/지도/교통
무료 / 애플
강원도 명품산책로로 선정된 18개 시 군의 산소(O2)길 30여 곳을 안내하는 서비스.
총 길이와 도보시간, 난이도를 표시, 찾아가는 주소와 사진, 코스의 약도, 안내 문의처 등 확인 가능

12:30 월정사 천 년의 숲길
월정사에 도착하자 그때까지 오락가락하던 비가 폭우가 되어 쏟아진다. 마침 입구에 전통 찻집이 있어 그 안으로 몸을 날려 들어간다. 억수같이 쏟아지는 비를 바라보며 다들 스마트폰 삼매경에 빠져든다. 어제부터 갤S2로 줄기차게 사진을 찍던 K양이 신경지를 개척했다. 푸딩 카메라 앱을 이용한 다양한 사진 만들기 놀이를 시작한 것.

푸딩 카메라는 다양한 필터 효과를 낼 수 있어 셀카용으로 인기가 높은 앱이지만, 여행 사진에서도 괜찮은 효과가 난다는 것. 특히 음식이나 그릇 같은 정물 사진에는 아주 좋단다. 어느덧 비가 그친다. 우리는 밖으로 나와 천 년의 숲길로 향한다. 방금 그친 비를 머금은 전나무에서 이루 말로 할 수 없는 향기가 난다. 물이 불어난 계곡물은 크게 외치며 길 옆을 따라 달리고, 바람과 햇빛은 어지럽게 시시각각 숲길의 모양과 색깔을 바꾼다. 카메라로도, 스마트폰으로도, 그림으로도 담아낼 수 없는, 오로지 마음이라는 매체에만 기록할 수 있는 그런 순간이다.


푸딩 카메라
사진
무료 / 안드로이드, 애플
카메라와 필름의 조합 설정으로 여러가지 색다른 느낌의 사진 촬영.
이메일 및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로 사진보내기

14:30 점심식사. 그리고 여행의 끝.
월정사 전나무 숲길을 왕복하고 나니 배가 심하게 고파진다. 나는 문득 예전에 누군가에게 이 근처에 있는 식당 하나를 추천 받았던 기억이 난다. 이름이 기억날 듯 날듯 나지 않는다. 누가 한 글자만 얘기해주면 기억날 것 같은데…… 나는 받아두었던 앱을 뒤져본다. 국내여행 총정리 라는 앱으로, 관광 숙박 맛집 등 국내 여행 정보가 가득한 인기 앱이다. 이 앱을 뒤지면 뭔가 나오지 싶은데…. 앗, 진짜 나왔다. 성주식당. 바로 이 이름이었다.

국내여행총정리
생활, 여행
무료 / 안드로이드, 애플
전국의 여행정보 6만개의 여행정보.
주변맛집, 주변숙박,주변여행지, 주변축제를 바로 검색.

T맵은 또 한번 우리를 정확히 가야 할 곳으로 데려다주었고, 식당은 소문대로 맛있는 곤드레밥과 닭백숙을 내놓았다. 잔뜩 부른 배를 안고 뒹굴고 있는데, 운전사 H양이 자신의 익스페리아를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다. 로드 플러스(Road Plus) 등의 고속도로 관련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CCTV 영상을 보며 고속도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단다. 현재 고속도로 상황을 볼 때 서울까지는 서너 시간 정도 걸릴 거라는 H양의 말씀. 거참, 길 한번 안 잃어버리고, 아무 준비없이 볼거리 살뜰하게 챙기고, 맛있는 음식까지 제대로 찾아먹으면서 집에 도착할 시간까지 계산할 수 있다니. 세상이 참 좋아졌다. 나 같은 무대책 귀차니스트도 얼마든지 스마트한 여행을 할 수 있게 됐으니까.

고속도로교통정보
생활/위치, 여행/지도/교통
무료 / 안드로이드, 애플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고속도로교통정보.

본 포스트는 스마트 라이프 시대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SmarT의 기사를 옮겼습니다.
SmarT는 격월로 발행되며, SKT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