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인포그래픽] 스마트폰, 어떻게들 쓰고 있을까요?

2011.10.21 FacebookTwitterNaver

지난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설문 이벤트 ‘스마트폰 어떻게 쓰고 계시나요?‘. 거의 1000명에 가까운 분들이 SKT스토리에 방문하셔서 설문에 답해주셨고, 그 중 100분께는 스타벅스 카라멜 마키아또 한 잔씩을 배달해 드렸죠. 지금부터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 첫번째 질문은 바로 이거였죠!?

역시, 대세는 SNS였습니다! 응답자의 73%가 SNS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답해주셨어요. 트위터 DM이나 페이스북 채팅을 문자보다 많이 쓰시는 분들도 제법 있었어요. ‘인터넷 강의’의 줄임말이겠죠? EBS 인강이나 TED를 많이 본다는 학구파들도 있었고요. ‘폰으로는 전화만 하지!’라고 답하신 분들이 5%나 된다는 게 조금 의외긴 합니다. 그러면 다음 질문 한 번 살펴볼까요?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앱은… 역시 SNS군요. 무려 68%!  1번 질문을 생각해 보면, 당연한 결과군요! 하지만, 나며지 32%는 여러 종류의 앱들이 비슷한 성적을 보이고 있어요. 아침에는 날씨와 뉴스 보고, 친구 만나고 데이트 할 때 영화표 예매도 해야겠죠? 친구한테 꾼 돈 갚을라고 뱅킹도 하고… 가끔 내비게이터로 쓰기도 하고요. 소셜커머스나 사진 촬영 앱도 많이 이야기하시더군요. 이제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 봅시다.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앱은 어떤 것들일까요?

무려 43%가 맞장구를 쳐주신 ‘이런 앱 있었으면 좋겠다!!’ 1위는, ‘스팸문자 보낸 사람에게 스팸문자 100개로 되돌려 주는 앱’입니다. 사람들이 스팸문자 때문에 얼마나 짜증나 하는지를 알 수 있는 설문이었어요. 2등은 ‘행복을 불어 넣어주는 최면술사 앱’이 차지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바라는건 행복이니까요. 그렇죠? 그밖에도 ‘거짓말 탐지기’와 ‘내 첫사랑을 찾아주는 앱’ 등 많은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스마트폰 어떻게 쓰세요’ 설문 이벤트. 간단했지만, 여러분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와 바라는 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SKT스토리는 다양한 설문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들이 SK텔레콤과 모바일에 대한 생각하는 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