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브랜드스토리 <2> T, 새롭게 태어나다

2011.10.24 FacebookTwitterNaver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 속에서 오늘도 꾸준히 진화하고 있는 T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기 위한 T월드 브랜드 스토리! 지난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서는 스피드 011에서, 까지 꾸준히 진화하고 있는 성장과 변화의 역사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T의 의미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T월드 브랜드 스토리는 T월드가 탄생하면서부터 지금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전략, 광고, 서비스 등에서 거친 수많은 진화의 모습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서 기획되었습니다.

관련글 보기

T, 새롭게 태어나다


하나의 상징처럼 자리 잡았던 스피드 011, SK텔레콤에 이어서 2006년, 드디어 T가 탄생합니다. 이동통신 서비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고객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컨버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런데, 수많은 알파벳 중 왜 하필이면T였을까요? T 는 ‘최고의 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창조하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름입니다. 통신업계(Telecom), 기술 (Technology), 최고(Top), 신뢰(Trust), 함께(Together) 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즉, T는 SK텔레콤의 경영철학을 담고 있는 동시에 브랜드의 대표성과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는 이름인 것입니다.

T, 고객의 꿈을 실현하다

T는 기업과 고객의 소통(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각들을 실현(Realizing)시켜주는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문화적(cultured)이고 진보적(Innovative)이면서 앞선 라이프스타일(Life upgrade)을 ‘만들어주는(Realizing)’ 브랜드. 단순히 새로운 기술만을 내세우는 이동통신 브랜드가 아니라, 생활 속에서 필요한 가치와 고객의 생각들을 실현시키는(Realizing) 브랜드로서 다가가고자 하는 것인데요

새로운 기술로 인해 누릴 수 있는 생활의 변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실현(Realizing)하는 것을 핵심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설명이 조금 어려우신가요? 그럼 그동안의 광고를 떠올려볼까요?

여러분이 한번쯤 따라 불렀던 CM송 되고 song ! 일상에서 다양하게 벌어지는 상황을 생각대로 만드는 ‘Realizing’의 가치를 보여주는 노래였는데요, 단순히 이동통신 브랜드가 아닌 생활 브랜드로서 T가 자리 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 비비디 바비디 부~ 기억하시나요? 신데렐라에 등장하는 요정의 주문을 통해 새로운 생각을 실현하고자 하는 T의 소망과 가치를 담은 슬로건이었답니다.


오늘은 T의 의미 그리고 아이덴티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브랜드의 핵심 정신 그리고 가치를 이야기 하다 보니 조금은 철학적이고 어려우셨죠? 다음 브랜드 스토리는 늘 더 좋은 모습을 위해 변화하고 있는, T로고 변화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