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SK텔레콤, ‘휴대폰 가격표시제’ 이통사 최초로 12월부터 조기 시행!

2011.10.30 FacebookTwitterNaver


전 매장과 전 제품의 판매 가격을 표시하는 가격표시제도 국내 최초 도입

SK텔레콤이 지식경제부가 추진 중인 ‘휴대폰 가격표시제’를 오는 12월 1일부터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먼저 시행합니다. SK텔레콤이 시행 예정인 ‘휴대폰 가격표시제’는 판매 매장에서 휴대폰 판매가격을 결정하되 판매가격을 가격표 및 태그 등으로 표시하고, 반드시 표시가격에 맞게 판매해 고객들이 믿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합리적인 휴대폰 선택을 도와드립니다

‘휴대폰 가격표시제’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할부 할인을 최종 구매가격에 포함하지 않고,휴대폰 자체 가격만을 표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고객들이 할부 할인 혜택이 포함된 가격을 최종 단말 가격으로 오인하는 일을 막을 수 있어, 판매 매장에서 ‘공짜폰’ 등 잘못된 가격표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타 이동통신사의 제도와는 달리, 통신사에서 인위적으로 가격을 조정하지 않고 판매매장이 직접 판매가격을 결정할 수 있고 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매장 간 경쟁이 활성화돼 고객들은 휴대폰 구매 비용 절감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K텔레콤, 전 유통망 대상 대면 교육 진행

이 제도는 12월 1일부터 SK텔레콤의 대리점, 판매점, 온라인 판매채널, 홈쇼핑을 포함한 전 유통망에서 시행됩니다. (스마트폰 외에도 일반폰, 태블릿PC, 악세서리 등 모든 취급제품에 적용) 특히 SK텔레콤은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약 2만 5천여 곳의 전 유통망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제품별 가격 태그 및 홍보책자 등 자체 제작한 안내물을 전 유통망에 무료로 제공하는 등 제도 시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SK텔레콤은 고객들이 가격을 허위로 표시한 유통 매장을 신고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내 핫라인을 구축 및 운영하고, 가격표시와 다르게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 조치를 취해 제도의 취지가 훼손되는 일을 방지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의 준비된 변화가 시작되는 12월 1일, 그 누구보다도 먼저 경험해보시길 바랄게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