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SK텔레콤의 대학생 참여 경영프로그램 ‘스마트 서포터즈’ 2일부터 활동 개시!

2011.11.01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한국 IT업계를 이끌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대학생 경영참여 프로그램 ‘스마트 서포터즈 2기’를 11월 2일부터 8주간 운영합니다.



스마트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을 직접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 제안 활동에 참여시켜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일종의 ‘대학생 참여형 경영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는 별개로 IT산업 인재의 체계적인 육성을 목표로 기획 및 선발이 진행되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 6월에 운영되었던 1기 이은 이번 두 번째 스마트 서포터즈 모집에는 73명 정원에 588명이 지원해 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기업의 육성 지원에 대한 대학생들의 갈증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SK텔레콤 담당자의 귀뜸이 있었습니다 ^^


기업경영 및 마케팅제안, IT명사의 멘토링 등 IT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운영


스마트 서포터즈는 ‘4G LTE’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소셜네트워크 및 판매 매장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프로젝트 진행, ‘4G LTE’ 생활을 웹툰(인터넷만화)으로 표현한 공모전 등 차세대 네트워크를 주제로 경영 참여활동을 전개합니다. 또한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SK텔레콤, IT명사강연 및 장학금, 취업가산점 등 대학생 육성 대폭 지원

SK텔레콤은 스마트 서포터즈의 성장을 돕기 위해 국내 IT명사 및 전문가와 서포터들을 멘토-멘티 관계로 엮어, 토론과 강의를 통해 서포터들이 IT산업 전반에 걸쳐 시야를 확대하고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서포터들에게 월 활동비 및 장학금을 지급하는 한편 우수 활동자에게 인턴사원 지원 시 가산점을 주는 등 인재 육성에 아낌없이 투자할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활동한 ‘스마트 서포터즈 1기’ 50명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96점(100점 만점)에 달하는 높은 점수로 만족감을 드러냈는데요. SK텔레콤 역시 서포터즈 활동으로 프로그램 참여 매장의 고객서비스점수가 15% 이상 상승하는 등 참여 학생과 SK텔레콤 모두 높은 효과를 얻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IT산업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값진 산학연계 프로그램이 될 SK텔레콤의 스마트 서포터즈. SK텔레콤은 국내에서도 미래 IT산업을 이끌 인재가 탄생하길 기대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니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