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의 3G 망이 W-SCAN을 만나 진화한다!

2011.11.02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하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 바로 ‘네트워크 품질’이죠. SK텔레콤은 2G 시절부터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통화품질은 물론, 3G에서의 데이터 통신 품질, 그리고 최근의 4G LTE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러분께 늘 최고 수준의 데이터/음성 통신 품질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에서는 간혹 데이터 수용 가능 용량 초과가 발생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어지는 현상 때문에 불편하셨던 적 있으시죠? 하지만 이제 불편은 안녕! SK텔레콤의 3G 망에 W-SCAN을 적용해 약 2 배 이상 빨라지게 됩니다!



W-SCANWCDMA-Smart Cloud Access Network를 의미하는데요, SKT가 4G LTE에서 구현하고 있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기술을 3G에 적용한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기지국과 중계기에 데이터 통신 수용을 의존하다 보니, 기지국 1개가 커버하는 지역이 지나치게 넓어져 데이터 이용자가 몰리게 되면 순간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저하된다거나, 끊어지는 현상, 또는 SMS의 수발신이 되지 않는 현상 등이 발생했었죠. 하지만 데이터 통신 이용자 밀집으로 데이터 수용 용량을 초과가 발생할 수 있는 지역에 추가로 기지국을 증설해 W-SCAN 적용이 완료되면 SKT의 데이터 트래픽 수용량을 약 2배 확대할 수 있어, 더욱 원활한 데이터 통신 속도를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SK텔레콤의 W-SCAN은 1개 기지국이 최대 9개의 섹터를 수용해 경쟁사 대비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며, W-SCAN 도입에 따라 데이터 전송 속도와 음성 통화가 모두 안정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여기에 하나 더! 기존에는 3G에만 집중되어 있던 3G 데이터 통신이 일정 부분 4G LTE로 분산됨에 따라 더욱 원활하고 쾌적한 데이터 통신속도를 고객 여러분께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었답니다!


W-SCAN은 11월 중 서울과 수도권 15개 시(서울, 인천, 성남, 의왕, 수원, 부천, 고양, 광명, 구리, 안산, 시흥, 군포, 안양, 하남, 화성 )주요 지역에 적용 완료되어 고객 여러분께서 기존 3G 대비 2 배 이상 향상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