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스마트폰 완전정복] 날씨예보 어플 종결자는? 안드로이드 날씨 위젯 어플을 추천합니다

2011.11.03 FacebookTwitterNaver


두터운 외투를 걸쳐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되는 요즘 날씨. 전날 밤이나 출근 혹은 등교 전 뉴스의 날씨 예보를 꼬박꼬박 챙겨 보기도 쉽지가 않다. 스마트 피플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날씨 어플과 날씨 위젯. 특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게 날씨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 T월드에서는 날씨예보를 종결지을 안드로이드 날씨 위젯을 추천할 예정이니 귀 쫑긋! 눈 반짝! 모드로 경청하시길 바란다!




깔끔한 UI와 꼼꼼한 날씨 정보, 원기날씨 (안드로이드 마켓 무료)

원기날씨는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이다. 특히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 해외 어플에 비해 정확성을 높인 것이 특징. 무엇보다도 깔끔한 UI와 꼼꼼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안드로이드들 유저 사이에서 정평이 나있다.



또 하나 유용한 기능은 눈 또는 비 예보가 있을 때 상태바를 통해 자동으로 알려주는 예보 알람 기능. (관련 이미지 삽입) 어플 내에서나 위젯 상에서 설정 지역의 버튼을 길게 터치하면 예보 알람과 지역 추가/삭제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지역 추가는 최대 5개까지 가능해 여러 곳의 날씨를 확인하고 한 번에 확인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원기날씨가 베스트초이스가 될 것이다!


날씨 위젯과 시계 위젯을 한 방에! 뷰티풀 위젯 (안드로이드 마켓 3,071원)

‘뷰티풀 위젯’은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위젯화면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위젯 어플이다. 특히 날씨와 시계, 날짜 등을 함께 표시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또, 다양한 테마와 스킨을 지원하는 것도 뷰티풀 위젯만의 장점 중 하나이다.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매니아를 확보하고 있기도 하다.



뷰티풀 위젯의 날씨예보는 구글의 날씨 정보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폭풍과 비, 눈에 대한 날씨 알람 기능 있지만 미국에서만 가능한 점이 다소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각종 라이프스타일 예보도 함께 확인하세요~ 날씨와 위젯 (케이웨더, 안드로이드 마켓 무료)

‘날씨와 위젯(케이웨더)’는 자체 예보센터에 의해 예보를 생산하는 국내 최초의 민간예보 날씨 어플. 날씨 정보와 위젯 화면을 제공하는 것은 다른 날씨 위젯과 큰 차이가 없어보인다. 하지만 날씨와 위젯(케이웨더)가 자랑하는 강점은 바로 라이프스타일 예보, 맛있는 날씨와 같은 생활형 날씨 정보 영상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예보에서는 날씨 예보와 오늘의 전국 기온, 해상예보 및 주간예보를 제공한다. 또한, 오늘 야간 날씨와 내일 날씨, 생활패턴에 맞춘 6시간 단위의 라이프스타일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날씨와 생활정보’코너에서는 단순 기상 예보는 물론, 요일에 따라 음식, 여행, 건강, 경제, 레포츠 등으로 주제를 달리하여 다양한 생활정보를 날씨와 함께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날씨’에서는 그 날의 날씨에 따라 점심 메뉴를 추천해주고 있으니 결정장애가 있는 피플들은 모두 날씨와 위젯(케이웨더)에 주목해보자!



오락가락한 요즘 날씨, 오늘 T월드가 추천한 ‘든든’ 날씨 위젯인 원기날씨, 뷰티풀 위젯, 케이웨어와 함께 이겨내시길 바란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