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J, 무슨 얘기 했어?] TJ 김도훈, ‘완득이’, ‘돼지의 왕’ 이야기가 좋은 한국영화의 힘!

2011.11.04 FacebookTwitterNaver

아이폰 4S 출시 소식만큼이나 즐거운 TJ 김도훈‘금주의 영화’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멋진 영화 소식들이 있었는지 기대가 되네요. 최근 ‘완득이’를 비롯해 한국영화들의 약진이 두드러지는데요. 새로운 영화 이야기가 풍성했던 오늘의 트자타임 시작합니다. 


어젯밤 아이폰4S 때문에 밤 꼬박 새신분들 많죠? 저도 신청을 하려다 그만 잠이 들고 말았습니다. 일어나니 화이트는 예약이 이미 밀려도 한참이…..ㅠㅠ 여하튼 굿모닝 트친 여러분. 시원한 아침입니다! 오늘도 주말영화 고고씽!

kkkdoris
반가와요~~~오늘은 어떤 영화를~~~ 기대기대 고고씽!!!!

BelovedEJ
어제 새벽에 타임라인이 장난 아니더라구요~전 아직 약정이 한참 남아서 ㅜ 그래도 사고싶던데! ㅎㅎ 기자님, 안녕하쎄용~

안녕하세요! 그래도 뛰어드는 겁니닼!

BelovedEJ
그게 아이폰의 위력이죠! +ㅁ+ 홍홍 무한기다림 대열에 서볼까나~오늘도 흥미진진한 영화 이야기 기대할게요!

정말 아이폰의 위력은 대단한 것 같아요. 저도 무한 기다립니다. 화이트! 화이트! 🙂

주말 예매율 볼까요? 1.완득이.2.커플즈.3.리얼 스틸.http://t.co/nRuSTz13.아이돌. 5.인 타임.6.오직 그대만.7.헬프.8.청원.9.더킥.10.쟈니 잉글리쉬 2. 완득이가 무려 40.1%로 3주 연속 1위!

happyhanbaby
완득이~~아직 못봤어요ㅠ전 혼자 영화보는건 못해서 맘맞는사람들 찾다보니..매번 놓치거나 끝물에 보게 되네요

BelovedEJ
완득이가…흠흠 시사회때부터 입소문이 나더니 역쉬~!

역시, 요즘은 입소문과 이야기의 힘. 이게 홍보의 힘보다 강한 것 같아요. 관객들이 정말 똑똑해지고 있어요.

happyhanbaby
완득이~~아직 못봤어요ㅠ전 혼자 영화보는건 못해서 맘맞는사람들 찾다보니..매번 놓치거나 끝물에 보게 되네요

완득이 같은 경우는 혼자 살며시 보러가셔도 부크럽지 않으실 영화에요. 로맨스 없는 남자들의 이야기니까요. 용기를 내셔용!

<써니>와 <최종병기 활>에 이어 하반기는 <완득이>가 박스오피스를 휩쓸고 있습니다. 올해의 특징은 흥행을 기대치 않았던 작은 한국영화들의 승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야기가 좋은 영화’를 선택하는 관객들의 힘입니다.

SOSO_World
전 써니, 최종병기 활 보다는 완득이에게 한표를 주고 싶어요ㅎㅎ

BelovedEJ
이야기가 좋은 영화’를 선택하는 힘!이라니 정말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침맞는 표현이네요! ^_^b

그렇죠 정말! 이제 거대한 예산을 쏟은 허당 영화들보다는 정말 이야기가 좋은 영화들이 많이 나올 것 같아요. 영화사들도 깨달은 게 있을테니까요.

BelovedEJ
그럴수록 관객들은 그런 이야기따라 영화를 보는 눈도 커질듯요~윈윈이네요 ㅎㅎ 시너지, 1+1효과! ㅎㅎ

아유. 그렇죠! 이제 충무로 영화도 이야기에 집중하고 관객을 좀 더 귀하게 여길때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은 선택할만한 영화가 정말 많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영화는, 박스오피스 10위권에는 없지만 강렬한 한국 성인용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입니다. 일단 트레일러보시죠.

dbsgml20
돼지의왕 꼭보고싶어요. 저 중학교때도…아이들사이의서열?싸움순위?그런게존재했었거등요……..흠흠….완전기대됨…ㅋ애니라서..더기대되는데요?^^

J_mshine
아.. 돼지의 왕ㅠㅠ 정말 보고 싶은데 제가 사는 곳에는 상영관이 없어요ㅠㅠ 지방민은 보고 싶은 영화도 마음대로 못 보는 슬픈 현실ㅠㅠ

아아 슬픕니다. 하지만 흥행이 잘 되면 지방까지 상영이 확대되지 않을까요? 일단 기대를 한번 해보죠!

예고편이 정말 강렬하죠? <돼지의 왕>은 폭력의 소용돌이 속에서 힘없는 소년들이 어떻게 괴물이 되어가는지를 보여주는 잔혹한 청소년 관람불가 스릴러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더욱 무시무시하게 만든 <말죽거리 잔혹사>라고 할까요.

가만 생각해보면 제 학창시절에도 <돼지의 왕>까지는 아니지만 아이들 사이의 폭력적 상하관계가 언제나 존재했던 것 같아요. 어떤면에서는 학교에서의 관계가 사회적 관계로 계속 이어진다고 할까요. 아이들의 세계는 결코 순결하지 않죠.

0starlight0
학창시절의 상하관계는 사회에서 주로 역전되는 경향이 있지않나요?ㅋㅋ

zzzzollang
오늘 보러가는데… 살짝 망설여져요ㅡ.,ㅡ

망설이지 말고 꼭 관람하세요. 정말 훌륭하게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입니다. 🙂

zzzzollang
도가니 애니판이라고들 하셔서요… 도가니 정말 가슴아파서 3/1은 눈도 못떴었거든요^^;; 다들 너무 좋다고들 하셔서…. 넵!! 꼭 볼게요^___^

넵. 보고나면 충격에 이빨이 덜덜 떨리지만, 정말 잘 봤다는 생각을 하게 되실거에요. 🙂

zzzzollang
아ㅠㅠ 고맙습니다 맛난 점심 드세요^___^

<돼지의 왕>에는 양익준, 오정세, 김꽃비 등 훌륭한 성격파 배우들이 목소리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1억5천만원이라는 저예산 애니메이션이지만 향후 한국 독립 애니메이션계의 기준이 될 만한 영홥니다. 개봉관이 적지만 놓치지 마시길.

prog1024
Biff현장판매서 표구하려했지만 젤처음 매진이었다는. 개봉했군요!

SOSO_World
요즘 해외영화보다 국내영화가 더 괜찮은거 같아요. 인타임도 소재는 참 매력적이었는데 스토리가…ㅠ리얼스틸도 그렇구요.

BelovedEJ
역시 한국애니메이션의 힘! 상영관이 더 많았으면 좋았을 텐데요 ㅜ 아쉽아쉽! 그래도 전 흥행에 일조하렵니다 ㅎㅎ

다음 추천작은 <헬프>에요. 국내 출간된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이고, 60년대 미국 남부의 인종차별이 소재입니다. 미국 개봉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화제작. 먼저 트레일러 보시죠.

moonokyoung
헬프 기대됩니다!!!감기조심하세요 아오 도게!

다들 감기로 고생이 많으시네요. 저는 올해는 그냥 넘어가나 두근두근.

<헬프>는 60년대 미시시피주에서 인종차별에 맞서던 흑인 가정부들, 그리고 백인 여성과의 우정을 그린 영화에요. 다소 관습적이지만 무려 137분의 상영시간이 유머와 에피소드로 가득 차 있어서 지루할 틈이 전혀 없어요.

cyber787
오늘 쉬는 날인데 보고 싶은 마음이 갑자기!!! 생기네요

쉬는 날엔 이렇게 좋은 영화 한편 봐줘야 기분이 살아납니다! 🙂

한국영화들이 요즘 스토리가 탄탄한 영화가 많은 것 같아요. 비수기라 할리우드쪽은 영 볼만한 작품이 없죠. 그래도 <헬프>는 추천드려요.

물론 피가끓고 땀이차는 남자영화도 한편 개봉합니다. MMA 경기를 다룬 진짜 남자영화 <워리어>입니다. 마흔살 넘은 고교 물리선생이 MMA 토너먼트에 출전한다는 이야기에요. 트레일러 보시죠.

kkkdoris
<워리어>는 <리얼스틸>보고나서 봐서 그랬는지….기대보다는…..왜 가족끼리 그럴수밖에없는지 개연성이 좀 부족했던거같기도 하구요~

네. 개연성이 확실히 좀 부족하긴 합니다. 그걸 배우들의 매력으로 대신하는 것 같아요.

kkkdoris
우리나라 남배우들도 몸매만들기에 고무줄인거같지만…영화속 그 두 배우…몸매 정말 운동선수 이상입니다…ㅋㅋㅋ

정말 기절할 몸매들이죠. 진짜 선수라고 해도 믿겠습니다.

이번주말은 지금 할리우드에서 가장 비상하는 두 신인배우가 동시에 찾아오네요. <헬프>의 엠마 스톤, <워리어>의 톰 하디. 특히 톰 하디는 <인셉션>에서 디카프리오를 능가하는 매력으로 여성들 가슴에 불을 지른 방화범이죠. ㅋㅋ

0starlight0
인셉션에서 무슨역할로 나왔어요?

<인셉션>에서 `임스’ 역할로 나왔죠. 조셉 고른 레빗과 함께 디카프리오 팀에 합류했던 듬직한 남자에요.

다음 추천작은 인도영화 <청원>입니다. 솔직히…어둠의 경로로 볼 사람은 다 봤다고 하는 산자이 릴라 반살리 감독(<블랙>)의 신작입니다. 먼저 트레일러 보시죠.

BelovedEJ
우와 <블랙> 보면서 너무 좋았는데 트레일러부터 느낌이 좋아요 ㅎㅎ <청원> 기억해둬야지 메모메모~

그쵸? <블랙>에 이어지는 두번째 감동의 발리우드 드라마에요. 꼭 메모해두시길!

<청원>은 마술사였으나 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남자가 정부에 안락사를 청원하다는 이야깁니다. 춤과 노래 없는 진지한 발리우드 영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영화에요. <블랙>을 좋아한 관객이라면 <청원>도 사랑하게 되실 겁니다.

SaemPak
이거 시사회로 보고 왔는데 너무 볼만했어요~~ 진짜 영상은 너무 예뻐요~>.<

정말 영상이 종종 황홀할 정도로 좋죠. 발리우드 영화의 발전이 정말 놀라울 정도라니까요.

영화소개를 하는 중에도 아이폰 4S 예약했다는 이야기들이 계속해서 올라오는군요. 부러워라. 저도 TJ 끝나자마자 달려가 화이트로 신청 해야겠습니다. 제 꿈이 내년 아이폰필름페스티벌에 아이폰으로 찍은 단편을 몰래 출품하는 거라능.

SOSO_World
내년 아이폰필름페스티발 기대하고 있겠습니다^^ㅋ

geniethepooh
꼭 꿈을 이루시길 바래요ㅋㅋㅋㅋ 오늘도 즐거웠어요 😀 한주 마무리 잘하시길!!

BelovedEJ
몰래 출품마시고 작은 시사회라도 초대해주세요~ ㅎㅎ

ㅋㅋㅋ 만들게 되면 TJ 시간에 먼저 시사회 하겠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영화제가 전세계적으로 계속해서 열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단편을 인터넷으로 바로 출품하는것도 가능해요. 다음주에는 몇몇 영화제들을 소개할까도 싶네요. 트친중에서도 감독이 나오게 될지 누가 압니까!

오늘은 따끈따근 새로나온 트레일러 하나 소개하면서 마무리할게요. 12월15일 개봉하는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의 뉴 트레일러입니다. 눈이 휘둥그레지실겁니다.

BelovedEJ
기자님, 오늘도 좋은 영화 소식 감사해요~! 맛점하시공 아이폰4S도 겟 하시길!!! +ㅁ+ 담주에 뵈요~

SaemPak
드디어 미션 임파서블!!!!!!!!!! 와우 기대!!!!!!!

트친 여러분, 주말은 오늘 소개해드린 영화와 함께! 다음주 금요일 11시에 봐요. 전 곧바로 아이폰 4S 겟하러 고고씽합니다. 도대체 몇차가 될지…..다음주에 신기기로 TJ를 하는건 무리겠지요. 맛점하세요!

SaemPak
꼭 빠른 차수가 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담주에 몇차 되셨는지 알려주세요^^


아이폰필름페스티벌에서 TJ 김도훈의 작품을 볼 날이 기대됩니다.^^ 여러분 중에서도 스마트폰 영화제에서 감독으로 데뷔하실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군요~ 아이폰 4S 예약 기다리시는 분께는 어서 빨리 두 손에 아이폰 4S가 도착하길 빕니다. 그럼 다음주에도 TJ 김도훈과 영화수다 함께해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