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SK플래닛, ‘스마트월렛’ 가입자 300만 돌파!

2011.11.09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평소 각종 멤버십 카드와 할인쿠폰으로 두툼한 지갑을 갖고 다니던 직장인 김행성(28)씨. 아이폰에 ‘스마트월렛’을 다운받아 멤버십카드와 쿠폰, 상품권을 간편하게 정리한 후로 지갑이 한결 가벼워졌다. 지난 주말 여자친구와의 데이트는 ‘스마트월렛’으로 해결했다. 던킨도너츠에서 해피포인트 모바일 멤버십카드로 커피를 마시고, CGV에서 CJ 원카드로 최신 영화표를 산 후에, 스마트폰에 저장해놓은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 여자친구에게 귀걸이를 선물했다. 행여 지갑을 놓고 외출하는 날에도 그는 걱정이 없다. 결제부터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한 ‘스마트월렛’이 있기 때문이다.

국내최초 모바일 지갑 서비스, 출시 1년 6개월 여 만에 300만 가입자 돌파

SK플래닛이 선보인 국내 최초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스마트월렛(Smart Wallet)’이 서비스 출시 1년 6개월 여 만에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스마트월렛’은 그동안 지갑에 보관하던 각종 멤버십카드와 쿠폰, 기프티콘, 상품권 등을 휴대폰에 저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 각종 멤버십 카드와 쿠폰은 물론 상품권 지불, 결제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iOS(아이폰, 아이패드), 윈도우모바일 및 WIPI 기반 휴대폰 등 스마트폰은 물론 피쳐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고, 이동 통신사에 관계 없이 티스토어, 마켓, 앱스토어, 또는 **10+nate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 )

지난 해 6월 서비스 출시 후, SPC 해피포인트(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 스 등), CJ ONE(VIPS, CGV, 투썸플레이스 등), 롯데멤버스, OK캐쉬백, 11번가 등 108개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11월 현재 전국 6만여 개 매장에서 ‘스마트월렛’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발급부터 포인트 결제까지, 쿠폰관리, 상품권 결제 이용 가능

외식, 영화, 쇼핑 등 다양한 업종으로 멤버십 제휴사가 확대되면서 스마트월렛 이용자가 더욱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는데요. 이용고객 중 20~30대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80%), 가입자 1인 당 평균 3장의 모바일 신용카드 및 멤버십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스마트월렛’ 서비스가 스마트폰 시대의 새로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네요^^

특히 올해 10월부터는 가맹점 멤버십 서비스뿐 만 아니라 휴대폰 소액 결제 카드(폰빌카드)를 도입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상품 구입 시 해당 카드를 바코드에 대면 휴대폰 요금에 통합 결제되는 시스템인데요. 편의점 상품권을 충전하여 결제할 수 있는 ‘편의점 상품권’ 서비스와 백화점 상품권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불 결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월렛’은 고객의 사용패턴을 고려한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GPS기반의 이용자 위치정보를 활용해 주변 선호 매장과 길찾기 정보를 제공하는 ‘주변정보 찾기’와, 고객이 보유한 신용카드 이용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계부’ 기능까지! 그야말로 스마트월렛 하나만 있어도 우리 생활이 더욱 편리해지겠죠? (관련 포스팅: 2011/06/14 스마트 월렛 가계부와 함께 스마트한 경제생활 시작하기)

국내 최고 가맹점들과의 제휴와 최첨단 기술로 가장 앞선 모바일 금융 시대를 열어갈 ‘스마트월렛’ 500만, 1000만 고객을 만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사랑 부탁 드립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