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아이폰 4S, 뭐가 달라졌을까? – #1.외관 편

2011.11.09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많은 사람이 기다리고 또 기다리던 아이폰 4S. 이제 출시하려면 딱 이틀 정도가 남았어요. 이미 지난 포스트 ‘아이폰 4S 가격 및 아이폰 4S 퍼펙트 할인 프로모션 공개!!‘를 통해 SK텔레콤의 빵빵한 아이폰 4S 가격 프로그램은 알려드린 적이 있죠? 이제는 아이폰 4S의 달라진 점에 대해 한 번 살펴볼까요?

아이폰 4S, 검은 선의 정체는..?

 

자, 이게 바로 아이폰 4S의 전면과 후면 디자인입니다. 그런데, 모두들 느끼셨을거에요. ‘아이폰 4랑 뭐가 다른거지?’ 어디 옆면과 아래위를 한 번 볼까요?

의문은 더해 갑니다. 대체 뭐가 바뀐 거지? 두께도 9.3mm로 같고요… 위의 잠자기 버튼과 볼륨 조정, 잠금 버튼도 전부 똑같습니다. 그런데, 가만… 가운데를 가만히 보니… 못보던 검은 선이 있네요? 어디 한 번 아이폰 4와 겹쳐놓고 볼까요?

 

 

위가 아이폰 4, 아래가 아이폰 4S에요. 확실히 검은 선의 위치가 이동한게 보이시죠? 진동 버튼의 위치도 미묘하게 달라졌고… 한 번 확대를!~

  

 

이 사진 역시, 위가 아이폰 4, 아래가 아이폰 4S입니다. 검은 선의 차이가 아주 분명하네요! 그런데 이 검은 선은 대체 뭘까요? 바로 안테나 구분을 위한 절연고무입니다. 아이폰 4S는 잠금 버튼 옆에 안테나 구분선이 하나, 슬립 버튼 아래 안테나 구분 선이 하나, 하단부 양쪽에 두 개씩 총 네 개가 있습니다. 기존 아이폰 4는 안테나 구분선이 아래 두 개, 이어폰 포트 옆에 하나로, 총 세개 였어요. 소위 ‘데스그립‘이라 부르는 안테나 장애는 왼쪽 안테나와 아랫쪽 안테나가 손을 통해 접촉할 때 일어나는 신호 간섭에 의한 수신감도 저하라고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 4S에서는 안테나 구조를 바꿔 그 문제를 해결한 듯 싶네요. 아마, 아이폰 4S 발표에 대한 애플의 키노트에서 이야기한 ‘듀얼 안테나’가 그것인 듯 싶어요.

아이폰 4S, 800만 화소 카메라 장착!

 

아이폰 4S는 카메라 성능도 향상됐어요. 무려 800만 화소. 원래 아이폰 3Gs나 아이폰 4도 화소수는 낮았지만 화질이 좋았는데… 800만 화소의 아이폰 4S 카메라라니… 그 느낌이 사뭇 기대되네요! 사실 이러한 고화질 이미지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건, 모두 아이폰 4S부터 채택한 듀얼코어 A5 칩 때문일 거예요. iOS 5를 제대로 쓰려면 듀얼코어 A5 칩이 꼭 필요했나 봅니다.

자, 작지만 작지 않은 아이폰 4S의 변화… 여러분도 느껴지시나요? 이제 이틀 남았습니다. 예약가입 하신 분들은 심장이 두근두근… 아직 결정 못하신 분들은 여러 가지 갈등이 마구마구 드실테죠? 고민할 게 뭐있어요? 빵빵한 보상판매 혜택에 뛰어난 통화품질, 프리미엄 AS까지… 당연히 SK텔레콤! 모두모두 달리세요!!

 


strat(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