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태블릿 PC에도 커피 볶는 향 가득 – 오감충족, 진정한 미래 컨버전스형 매장, T월드카페

2011.11.11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모닝 커피 한 잔을 하러 들른 카페에서 스마트폰을 사고 최신의 태블릿 PC를 체험할 수 있다면? 편안한 음악에 커다란 회의 테이블도 있어 삼삼오오, 만남의 장소로도 그만이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려 케이스가 망가진 채 난감해 하는 남자친구에게 즉석에서 새로 사서 선물하고 돌아서니 커피와 티라미슈 케익이 보담으로 돌아온다. 우리 사이, 뜨거운 커피 사이 – T world Cafe Editor 심현숙


사람들은 아무리 바빠도 “뛰면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일과로 여기며 급변하는 세상에서도 우리를 되돌아보게 하는 사려 깊은 대화의 순간을 가장 소중히 간직한다. SK텔레콤은 이같은 현대인의 커피사랑을 직시하고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 매장에 원스톱 쇼핑 플레이스를 결합시킨 Tworld Cafe를 삼성동 한 가운데에 오픈했다.

“고객분들께서 마치 아프리카 사파리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는 것 같다고 환하게 웃으실 때 저도 보람을 느낍니다. 의외의 장소에서 마주하는 즐거움이 고객 모두에게 배가되는 것과도 같은 이치입니다.” 소연희 점장은 T world Cafe야말로 프렌차이즈 전문 카페인 ‘ZOO COFFEE’의 세련된 분위기와 합리적으로 어우러진 이동 통신 매장의 새로운 컨버전스형 매장임을 강조한다.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 마치 옆 카페에 들른 것 같은 자연스러운 장소에서 필요할 때마다 ICT전문 교육을 수료한 카운셀러의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첨단 스마트 기기 및 앱이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어 자유로운 체험도 가능하다.

기존 이동통신 매장의 하드한 느낌 탓에 체험의 한계를 느껴왔던 고객들과 급변하기만 하는 최신 스마트 기기에 대한 거리감으로 적극적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이 진정 내 것처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커피 한 잔을 마실 때마다 저깁되는 포인트 점수로 매장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 스마트 기기를 사용한 마일리지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혜택이 고객들에게 열렬한 호응을 받고 있다. 오픈 시간은 이른 아침, 7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마일리지 예시
커피 10잔(5천원X10) = 50,000원 → 마일리지 5,000점(50,000X10%) 적립 → 20,000원 상당 보호필름(액세서리) 구매 시 적립된 마일리지 5,000점을 활용하여 15,000원에 구매


Q. 삼성역 T world Cafe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A. 커피를 마시고 싶어 온 카페에서 스마트 관련 주변기기들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무척 인상적이라는 반응이다. 또한 SNS와 연계된 이벤트에 자연스럽게 참여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장소가 되고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픈 직장인들에게 최적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Q. 카페와 함께 공간 구분이 없어서인지 스토어 내부가 무척 자유롭고 편안하다. 젊고 건강한 이미지의 컨설턴트들의 표정도 밝고 활기차다. 기존 스마트 관련 매장과 많은 차별화가 느껴진다.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 전략은?

A. 스마트폰 구입 및 개통, 요금 수납 등 기존 이동통신 매장이 해내는 역할이 다 갖추어져 있을 뿐 아니라 매장 내 카운셀러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및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전문가의 카운셀링을 받을 수도 있고 최신 디바이스 체험 공간도 제한 없이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도 무척 편안해 한다. 카페를 자유롭게 오가며 스토어를 즐기는 분위기이다.

Q. 삼성역 T world Cafe를 찾는 고객들의 특징이 있다면?

A. 근래 부쩍 늘어난 남성 고객들은 브레인 스토밍이나 간단한 미팅을 해결하기 위해 단체로 중앙 테이블을 자주 애용한다. 즉석에서 태블릿PC를 비교하거나 의견을 나누는 풍경이 다양하다. 더군다나 커피도 마시고 스마트폰도 구매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가 없는 주변 오피스 레이디들에게도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Q. 삼성역 T world Cafe만의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 또는, 탁월한 혜택이 있다면 무엇인가.

A. 특정 브랜드를 강요하는 기존 유통 체제의 PUSH가 결코 없는 철저한 고객 위주의 스마트 스토어 카페를 표방한다. 또한, ZOO COFFEE와의 상호 마일리지 혜택까지 공유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단골 고객들이 늘어가는 추세다.

Q. 삼성역점이 최초의 1호점인데 앞으로 매장이 더 확대된다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가.

A. 2012년부터 전국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모바일 유통이 아닌 T world Cafe 전문 브랜드 유통을 목적으로 한다. 미래 유통을 생각한 실험적이고 실용적인 스마트 스토어 카페로 전 세계적 트렌드에 부합한 전개로 이어갈 것이다. 문턱이 높았던 체험 공간의 벽을 없애고 고객의 상상처럼 자유롭고 편하게 넘나들게 하는 것이 T world Cafe의 최종 목표이다.


소연희 (27세)
삼성역 T world cafe 팀장

매장 상세 정보 7:00am – 11:00pm
대표 전화번호 02-569-1050
삼성역 4번 출구

본 포스트는 스마트 라이프 시대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SmarT의 기사를 옮겼습니다.
SmarT는 격월로 발행되며, SKT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