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T에서 만나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T cloud! – by T리포터 카라스

2011.11.11 FacebookTwitterNaver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단어를 종종 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란 쉽게 말해 필요한 자료를 서버에 올려두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즉,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많은 자료들을 컴퓨터에 저장할 필요가 없어지는 거죠. SK텔레콤에서는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락처 백업’, ‘싸이월드 연동’ 등의 편리한 기능을 추가한 T cloud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상세한 사용법을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인 카라스님의 소개로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라스입니다. 최근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각광을 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SKT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T cloud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서비스라서 그런지 T cloud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의 리뷰를 통해 좀 더 많은 분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먼저 T cloud 설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설치방법입니다. T store에 가셔서 검색창에 ‘T cloud ‘ 라고 치신 후에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T cloud를 지원하는 단말기T store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T cloud 구동 시에 첫 화면과 메인화면입니다. 티클라우드를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유무선 통합 ID가 필요합니다. T store 계정과 , Simplesync 계정 사용도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기타 등 파일과 다이어리, 친구, 연락처, 메시지 등이 보입니다. 즉,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파일만 저장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연락처, 메시지가 저장이 가능하며, 다이어리를 쓸 수도 있고, T Cloud 친구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진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T cloud 에 옮길 수 있는데요.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와 한 가지 다른 점은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이랑 연동이 된다는 겁니다. 싸이월드 연동으로 미니홈피에 있던 사진들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며, 단말기나 T클라우드에 있는 사진들을 활용해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포스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 cloud의 이미지를 가지고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포스팅하는 장면입니다. 포스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스팅한 글을 T cloud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음악과 연락처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클라우드에 올려놓고서 나중에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점으로 연락처 백업이 가능합니다. 폰에서 연락처를 올리고, T 클라우드에서 연락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올리고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동영상 스트리밍도 제공해주어 데이터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입니다. T cloud를 깔면 간단하게 다이어리를 쓸 수도 있네요. 그냥 간단간단하게 그날의 사진과 코멘트 몇 마디 남겨서 기록하기에 좋은 듯 합니다.


기존에 클라우드에 없던 또 하나의 서비스인 ‘친구’ 라는 서비스입니다. T cloud를 이용하는 친구들과 사진, 문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일일이 친구를 등록하지 않아도 마치 카카오톡처럼 연락처 동기화를 통해 T cloud를 이용하는 친구들만 친구 목록에 알아서 추가됩니다. 기존의 클라우드와 비교할 때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ㅎㅎ T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이 친구 서비스가 점점 더 빛을 볼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웹에서 알아보겠습니다. T 클라우드는 단말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웹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컴퓨터 -> T 클라우드 -> 단말기의 과정을 거쳐서 여러 가지 파일들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단말기로 USB 연결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고 빠른 것 같습니다.



T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웹에서도 볼 수 있고,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파일들을 직접 클라우드에 넣고 나중에 단말기로 받거나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점이 굉장히 좋네요.


현재 T 클라우드에서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SKT에서 T cloud를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T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가입을 하셔서 커피를 드시며 T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면 하네요.ㅎㅎ

T 클라우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제 파일 저장은 일반 하드가 아니라 클라우드를 조금 더 많이 활용하게 될 텐데요. 기존 클라우드에 여러 가지 장점을 추가시킨 T cloud 서비스가 앞으로 많이 활성화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