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모션인식과 새로운 UX로 더욱 강력해진 베가 LTE 후기 vol.2 – by T리포터 초콜렛왕자

2011.11.15 FacebookTwitterNaver

아기자기한 UI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카이 제품들은 ‘베가’라는 명칭으로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베가 시리즈 중 LTE 시대를 맞아 처음으로 나온 베가 LTE의 매력 포인트인 모션 인식 기능과 SKT UX FLUS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 편의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는 베가 LTE! 지금부터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이신 초콜렛왕자님의 후기를 통해 만나보시죠.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베가 LTE의 디자인에 대해 알아본 개봉기에 이어, 이번에은 본격적으로 베가 LTE만의 특화된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LTE TV 광고를 보며 궁금해하셨던 모션인식부터 새로운 UX까지! 지금부터 꼼꼼히 알려드릴게요~^^

모션인식 기능

먼저 가장 많은 화제를 일으켰던 모션인식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세계최초로 이 기능이 들어갔다는 점이 정말 놀라웠는데요, 모션을 인식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독특했습니다. 모션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 모션인식을 사용하기 위한 세팅을 해야합니다.

설정에 ‘동작인식’ 이라는 메뉴가 따로 보이네요.

동작인식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일단 동작인식을 사용할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 체크란이 보입니다. 하지만 동작인식을 체크할 경우 오히려 더 불편해질 기능도 개인마다 있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기능만 동작인식을 체크해두면 좋을 것 같네요. 혹시라도 동작인식 사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도움말’을 눌러주세요. 아주 자세히 설명되어 있답니다.

동작인식 활용법 1 <SKY BOOKS>

그럼 이번에는 실제로 동작인식 기능을 활용해볼까요? 베가 LTE에는 ‘SKY BOOKS’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E-BOOK이나 만화를 볼 수 있는 어플로 E-BOOK을 볼 때 책장을 넘기는 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한 장씩 넘길 때마다 실제로 책을 넘기는 듯 한 애니메이션이 구현되는데 이 부분에 동작인식을 적용시켰답니다.

화면 상단에 ‘손바닥 모양’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는 것이 보이시죠? 이 손바닥 아이콘을 터치하면 주황색으로 변하면서 동작인식으로 페이지를 넘길 수 있고, 다시 터치하면 흰색으로 변해 일반적인 드래그로 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현재 사진 상의 화면은 동작인식 기능을 끈 상태입니다. 실제 동작인식을 활용하는 장면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작인식 활용법 2 <통화>

또한 TV 광고에서 보셨듯이 동작인식을 통해 통화, 즉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에서도 어필하고 있는 것처럼 손을 터치하기 힘든 상황! 즉, 손에 무엇을 들고 있거나 무엇이 묻어있는 경우 전화를 받으려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능은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전화가 올 경우 센서위로 손을 두번 좌우로 흔들어주면 됩니다. 먼저 언급한 다른 동작인식 기능들은 한번의 인식으로 사용이 가능했지만, 전화 받기 기능은 2회 이상 손을 흔들어줘야 실행이 된다는 점 잊지마세요! 실제 활용장면은 아래 영상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SKY UX FLUX

지금부터는 새롭게 탑재된 SKY UX FLUX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LUX란, 사용자 / 제품 / 서비스 간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흐름을 고려한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SKY UX의 새로운 이름이라고 합니다. FLUX는 점점 증가하는 SNS 유저들의 편의를 고려한 새로운 UI와 G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베가 LTE의 위젯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까요? 예전부터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멋진 UI디자인을 선보였던 스카이답게 베가 LTE 위젯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메시지 위젯최근 메시지 내용을 바로 홈화면에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작업관리자와 미니카메라의 모습입니다. 램 사용량과 저장메모리, 설치메모리가 아이콘과 숫자로 아주 보기 쉽게 표시되어 있는데요. 특히 미니카메라의 경우 촬영 시 미니 프리뷰가 홈화면에 생성되어 실시간으로 보면서 바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SNS관리 위젯

지금부터는 SNS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위젯을 알아보겠습니다. Social On은 SNS리스트와 Feed된 글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위젯상에서 위아래로 스크롤링하게 되면 다른 글도 볼 수 있답니다.

글이 아닌 사진이나 동영상도 이렇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Social Gallery 위젯도 있네요. 소셜상에 올라온 이미지들을 불러와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위젯이 아닌 Social On 어플을 한번 실행해볼까요?

Social On 화면에서는 SNS리스트와 Feed된 글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멀티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상단에 전체피드 부분을 누르게 되면 SNS 계정목록을 볼 수 있어 따로 개별 글들만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물론 글도 작성할 수 있고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 덧글, 리트윗 등 SNS상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절반으로 나눠져 왼쪽에는 SNS 계정목록을, 오른쪽에는 타임라인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어플이 따로 부럽지 않죠? 담벼락, 메시지,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화면이 넓어서 글을 작성하기에도 편하네요.

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누르면 계정추가나 환경설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

인터넷 웹 검색은 PC의 화면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멀티 탭 브라우저로 원하는 사이트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미리보기 방식으로 이루어진 탭 히스토리를 통해서 이전페이지나 다음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거의 PC 에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비슷한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생각됩니다.

좌우로 스크롤링하면서 탭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스크랩이나 페이지 공유,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설정메뉴가 나옵니다.또한 브라우저 화면 하단에 보이는 메뉴는 스마트폰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오게 되는데 이전, 다음, 탭 히스토리, 즐겨찾기, 그 외 설정 이렇게 5가지로 나타납니다.

메일

그럼 이번엔 메일을 살펴볼까요? 세로로 볼 때에는 일반적인 메일화면과 거의 비슷합니다. 메일계정을 설정할 수 있고 받은 편지함, 임시보관함 등 따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점은 메일내용을 볼 때 PC화면처럼 풀 화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LTE라 로딩도 빨라 메일내용 보려고 페이지화면을 이리저리 넘기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화면의 확대/축소도 가능합니다.

좌측 아이콘을 누르면 다시 메일목록으로 돌아와 쉽게 다른 메일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기능을 가로모드로 사용하게 될 경우 멀티 브라우저화면이 나눠져 좌측에서는 메일목록을 우측에서는 메일내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경계선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서 좌우측 화면비율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셜 갤러리

소셜 갤러리는SNS에 올려져 있는 사진들을 모아모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맨 위에 내 사진, 친구 사진, 관심 사진, 장소별 사진 메뉴가 있는데 내 사진에는 자신이 등록된 SNS에 올려져 있는 사진들을 볼 수 있고 친구 사진에서는 원하는 친구를 선택해 친구의 사진들을 볼 수 있답니다. 


어떠신가요? 더욱 새로워진 SKY UX FLUX와 모션인식 기능은 베가 LTE를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해주는 멋진 기능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면서도 스타일도 놓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베가 LTE에 주목해주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