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나이츠의 또 하나의 가족, + a 나이츠챌린저

2011.11.16 FacebookTwitterNaver


다른 프로농구팀에는 없고, SK나이츠에만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람보슈터 감독, 득점1위를 기록하는 최고의 용병 알렉산더 존슨, 초인적인 스피드를 보여주는 슈퍼루키 김선형 선수……. 물론 이 대답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만, SK나이츠에는 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SK나이츠가 가는 곳에는 언제나 함께하는 플러스 알파, SK 나이츠 챌린저입니다! SK나이츠의 Only One! SK 나이츠 챌린저를 만나 유쾌한 인터뷰를 하고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나이츠 챌린저들을 함께 만나볼까요? 😀




2011년 11월 9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는 서울SK나이츠와 고양오리온스의 농구경기가 있었습니다. 경기 시작 전, 경기가 열리는 잠실학생체육관은 굉장히 분주했습니다. 몸을 푸는 선수들과 중계를 준비하는 중계진 그리고 홈경기를 준비하는 이들 때문이었는데요.



보이시나요? 경기장 안팎에서 경기 준비에 여념이 없는 나이츠 챌린저의 모습이!? 렌탈샵과 매점, 그리고 경기장 안에서 활약하는 그들에 대해서 지금부터 함께 알아봅시다~


나이츠 챌린저에 대해 아직~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SK나이츠챌린저를 간략히 소개해주세요!


완규: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장 처음 거쳐 가야 할 스포츠마케팅의 시작점이 나이츠 챌린저라고 생각합니다.

영주: 네. 맞아요~ 대학생들이 얻을 수 있는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데, 나이츠 챌린저는 이런 대학생들에게 스포츠구단이 무슨 일을 하는지, 스포츠마케팅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주고 스포츠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 미리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미소: 경기가 이루어지는데 필요한 것들을 하는 총체적인 활동?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하하~


세 분이 나이츠 챌린저로 활동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나이츠 챌린저로 활동하게 된 동기가 무엇이죠?


완규: 전 나이츠 챌린저가 3기일 때부터 프로그램을 알고 있었어요. 평소 스포츠에 관심이 있어서 활동하고 싶었지만, 다른 일 때문에 주저하고 있었죠. 그러다가 4학년이 되었는데, 나이츠 챌린저를 못하고 학교를 졸업하기가 너무 아쉬울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영주: 저도 평소 스포츠구단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프로그램이 나이츠 챌린저였죠~

미소: 학교 선배의 추천이었어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추천 받아서 개인적으로 알아보았는데, 알면 알수록 점점 하고 싶어지더라구요.^^



나이츠 챌린저는 벌써 5기를 맞이한 인기 프로그램인데, 각자 자신만의 합격 비법을 말해줄 수 있나요?


완규: 제 합격 비법은 열정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다른 친구들보다 집이 멀어서 활동하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원한 것이 면접관들이 보기에 열정있는 사람으로 비추어졌던 것 같아요. 실제로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열정도 가득했구요. 하하!

영주: 저희 나이츠 챌린저 5기는 인원이 44명이에요. 다른 프로그램보다 많은 친구들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모두가 잘 어울려서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가 맏형인데, 면접관들이 맏형으로서 제가 이런 점을 잘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신 것 같아요~

미소: 면접 볼 때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이냐고 물으셨어요.~ 아무래도 나이츠 챌린저가 되려면 활발하고 적극적이어야 하는 것 같아요. 저 역시 적극적인 성격이어서 된 것 같습니다!


나이츠 챌린저들은 현장실무와 스포츠마케팅 관련 강의를 듣는다고 들었어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말해주세요!


완규: 정말 현장의 하나부터 열까지 다 배워요. 경기장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부터 판매, 고객 서비스까지 안 배우는 것이 없죠. 또 경기가 끝난 후 감상문을 작성해 보완점 자신이 반영하고 싶은 이벤트를 제안하는 등 여러모로 배우는 것이 많아요. 강의는 O.T 때 CS교육을 받았고, 며칠 뒤 스포츠마케팅 실무자 교육을 받아요. 스포츠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교육은 정말 기대가 되요.




스포츠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 같은데, SK텔레콤의 스포테인먼트는 어떤가요?


영주: 스포츠 쪽에서 SK텔레콤은 선구자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스포테인먼트라는 명칭을 만든 것도 그렇고, 여러 방향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실제로 나이츠 챌린저가 되어 경험해보니 다른 구단과 차별화 된 독특한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었어요. ‘역시 선구자구나’ 싶더라고요.

미소: SK텔레콤의 스포츠마케팅을 보면, 관중들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정말 많이 고민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까이에서 지켜봐도 그렇고, 진짜 관중들이 원하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것 같아요.


내가 나이츠 챌린저여서 좋은 점이 있다면 마구마구 말씀해주세요!


완규: 좋은 점은 많은데, 무엇보다 문경은 감독님을 비롯한 선수들과 웃으면서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다는 것? 하하하~

영주: 저는 같은 꿈을 가지고 같은 목표를 향하는 친구들을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다는 점이요! 또 경기를 팬에 입장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준비하는 사람이 입장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죠~

미소: 저도 가까이에서 경기가 이루어지는 모든 것을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자랑할만한 점인 것 같아요!


나이츠 챌린저가 생각하는 농구가 가진 매력과 나이츠팀이 가진 매력은!?


완규: 농구보다는 사실 야구와 축구를 더 좋아했어요. 하지만 농구를 직접 접해보니 농구는 스피디 한 종목이라서 너무 재미있어요. 또 경기 중간중간 이벤트가 많아서, 다른 종목보다 농구가 매력인 것 같아요. 또 농구팀으로서의 나이츠팀의 매력은 가족 같다는 것이에요. 나이츠 챌린저들에게 먼저 인사해주시는 선수들과 감독님을 보면서 가족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그것이 나이츠팀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해요.

영주: 농구가 프로스포츠 중에서 점수가 가장 많이 나는 스포츠죠~ 점수가 많이 나니까 경기장 분위기가 신나는 것 같아요. 그게 농구의 매력이죠! 농구팀으로서 나이츠의 매력은 스타플레이어들이 많다는 것이에요. 그 조합에서 얼마나 큰 시너지가 날 지 기대가 되죠~

미소: 다른 분들이 말을 하셨듯이 농구는 긴장감 넘치는 빠른 전개가 매력이죠! 나이츠가 가진 매력은…(‘혹시 없는 건 아니죠?’ 라고 묻자) 아…많은데요!! ^^; 정말 많은데, 그냥 나이츠팀이 제일 좋아요.


나이츠 챌린저로서 가장 추천하고픈 이벤트는?


완규: 농구공 빨리 넣는 게임이 있어요. 농구경기에 적합한 이벤트인 것 같고, 재미있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나이츠 챌린저에게 가장 인기 많은 선수는?


완규: 김선형 선수? 최근 큰 활약을 펼치는 김선형 선수가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많아요! 음~ 알렉산더 존슨 선수도 인기가 많은데 주로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죠~

영주: 김선형 선수요! 얼굴도 잘생기고.. 원정경기를 갔었는데 그때도 인기가 많더라구요…하하하

미소: 김선형 선수.. 꺄악.. 전에 저희가 큰 소리로 응원을 한 적이 있었는데, 들으시곤 웃어주셔서! 너무 멋있어요 ♥ (김선형 선수, 여성분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나이츠 챌린저 최고의 인기 선수로 선정된 것을 축하합니다~ :D)



인터뷰를 마친 후,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나이츠 챌린저가 활동하는 경기장 곳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매점과 캐릭터샵, 매표소 등등! 나이츠 챌린저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은 없었습니다! 어디선가 SK나이츠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나는 챌반장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나이츠 챌린저분들! 직접 만나보니 나이츠 챌린저는 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SK나이츠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한 청춘들이었습니다. 2011-2012 시즌 동안 경기장 안팎에서 SK나이츠에 대해 알리고, 스포츠마케팅 인재로 성장해 나갈 SK나이츠의 보물 나이츠 챌린저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Sheep (SK스포츠단 작가)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