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J, 무슨 얘기 했어?] TJ 이우석, 경주의 재발견! 신라의 달밤에 취하다

2011.11.22 FacebookTwitterNaver

답답한 화요일이지만 TJ 이우석과 함께라면 잠시나마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지난 2주 간은 멀리 해외로 나갔었죠. 오늘은 다시 국내로 돌아와 학창 시절의 추억이 어린 곳, 경주로 가봅니다. 수학여행지로서의 경주만 생각했다면 노노~! 오늘은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오는 경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경주의 매력 속으로 출발해볼까요~~  


안녕하세요!! 열한시의 데이트 빡빡이TJ 이우석입니다. 한주간 재미나게 지내셨나요? 혹시 감기 걸리신 분은 없지요?

가을도 아니고 겨울도 아니고 헷갈리는 때입니다. 거참. 이럴땐 그저 온천에 가서 몸을 살짝 데치고 나오면 꼬들꼬들해질텐데요. 오늘은 전통의 관광지 경주로 떠나보겠습니다.

시장기 달래시라고 경주 음식 사진 먼저 한장 날아갑니다. 경주는 우리나라에서 한우를 가장 많이 키우는 곳입니다. 화산불고기 단지 갈빗살

khhh7
앗… 초반부터 이런사진 투척해주시면… 저는 웁니다 엉엉T-T

경주는 수학여행의 명가지요! 그런데 그러다보니 ‘수학여행 이후 한번도 못가봤다’는 이가 주변에 많더라구요. 트친 여러분도 그러세요? 불국사와 첨성대밖에 안떠오르신다면 당장 고고씽!

cherrydarki
경주는 자주 데이트로 놀러갔어용~~ 불국사와 첨성대말고 박물관이 더 재미나요~ ‘ㅁ’

경주는 신라의 달밤이라고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양동마을은 조선입니다. 금계포란(닭이 알을 품는) 지형의 길지에 조선 양반촌이 바로 양동마을입니다.

경주 손씨와 여강 이씨 집성촌인데요 총 54호의 고와가(古瓦家)와 110여 호의 초가들이 세월의 손을 타지않고 고스란이 보존된 곳입니다. 통감속편, 관가정, 무첨당, 서백당 등 국보급 문화재들도 많습니다.

드넓은 안강들판을 앞에 두고 기왓집들이 설창산 언덕을 타고 차곡차곡 올라있습니다. 낙엽은 다 떨어졌지만 늦가을의 향기를 머금은 S라인 개울길이 고즈넉한 것이. 참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신라 천년의 수도였던 경주는 오늘 대한민국 관광의 수도가 됐습니다. 그 중심은 사실 보문호를 둘러 싼 보문단지입니다. 70년대 초에 이미 세계적인 관광단지로 개발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나섰죠.

삼사십대 대부분이 수학여행을 경주로 다녀온 것도 그 때문이죠. 늙수구레 주름낀 나이라면, 옛친구들과 첨성대 불국사 배경 빛바랜 사진 한장쯤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경주’는 개다리춤 까까머리로 돌아가게 하는 타임머신입니다.

추억의 수학여행 이벤트도 있습니다. 동창회를 중심으로 중년의 단체여행객들에게 교복과 도시락, 사이다를 주고 다시 한번 경주의 추억을 살려보라는 취지랍니다. 입장요금도 학생요금을 받아요^^;.

요즘 보문호는 이른 아침에 참 이쁜 모습을 자랑합니다. 고요하고 맑고 잔잔하고. 주변 산책로도 그처럼 이쁠 수가 없습니다. 단, 오전 9시가 지나고나면 물안개가 걷히고 신비감도 좀 사라집니다.

이른 아침 삼릉도 좋아요. 세월에 굽이친 멋드러진 솔숲으로 유명한 남산 밑 삼릉은 머스트해브 아이템입니다. 구불구불한 소나무들이 첩첩 겹치며 신비스러운 풍경을 줍니다.

jsh227
이런 길 너무 좋아해요. ㅎㅎ

진짜 이런 길이라면 뭐 비가 와도 좋고 눈이 와도 좋을 듯해요

일단 보문단지 쪽에 숙소를 잡고, 낮에는 자전거를 빌려 돌아다니고요, 밤에는 온천욕으로 피로를 풀면 딱입니다. 안압지와 대릉원, 첨성대는 한군데 몰려있지만. 야경이 이쁜 안압지는 밤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라의 달밤이라고 경주는 밤도 아름답죠. 안압지에는 달빛 산책 코스도 있어요

hylee77
작년에 갔었는데 정말 안압지 야경 최고!!

괜찮죠? 에펠탑이나 피라미드보다 낫던데요? ㅋㅋ

자! 경주의 음식입니다. 경주는 인근에 불고기 단지가 두개나 있습니다. 또 경주해장국이 있구요, 아무래도 한정식이 발달했습니다. 외국인도 많이 오니까요

대구와 가까워서 막창집도 많고, 근사한 술집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호텔 리조트들이 밀집했으니까요. 경주여행 생각만큼 어렵지 않아요! KTX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2시간 남짓!

트친 여러분 아쉽게도 오늘은 이만 인사를 드립니다. 한주동안 건강하게 몸만들어서(?) 다음주에 또 좋은 곳으로 함께 떠나보아요!! 안녕히~ 맛점하세요~~


맛있는 음식 사진으로 시작해 음식 사진으로 끝나는 TJ 이우석과의 트자타임 어떠셨나요? 경주의 맛있는 음식들을 알게된 건 좋지만 참 배고픈 한 시간이었네요. ^^;; 그럼 멋진 여행지로 돌아올 Tj 이우석과의 다음 시간도 기대해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