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SK플래닛, 일본 앱스토어 ‘킵(qiip)’ 개시

2011.11.28 FacebookTwitterNaver

SK플래닛이 29일 일본에서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을 출시합니다! ‘킵’은 ‘지니다’ 는 뜻의 영문 자연어 ‘keep’을 연상하게 하면서, 전세계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에 담을 수 있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향후 ‘T스토어’의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콘텐츠, 결제, 마케팅 시스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 추구

SK플래닛은 ‘킵’을 일본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독립형 앱스토어’ 형태로 출시하고, 현지 운영까지 맡아, 일본에서 본격적인 콘텐츠 플랫폼 사업에 나설 예정입니다. 일본 시장의 트랜드를 고려하여 콘텐츠를 제공하고, 결제방식 및 마케팅 시스템을 현지화해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시장에서 검증된 ‘T스토어’의 운영 노하우와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현지에 최적화된 독립 앱스토어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킵’은 EA, 게임로프트 등 대형개발사의 게임 앱, 한류 콘텐츠 등 현지화 앱 500여 종과,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킬러 앱(Killer App.) 1,500여 종을 일본어와 영어 버전으로 출시하여, 약 2000여 종의 차별화된 고품질 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SK플래닛은 ‘킵’ 출시에 앞서 지난 8월 일본 최대의 온라인 게임 포털을 보유하고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NHN ‘한게임’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고, 약 24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일본 대형 SNS사업자인 ‘그리(Gree)’ 와도 제휴를 맺어 일본 시장 진출에 필요한 파트너를 확보해 왔습니다.

일본 앱 생태계 구축 및 국내 개발자 일본 진출 지원, 한일 ‘앱 교류’ 강화

SK플래닛은 ‘T스토어’가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을 국내 모바일 생태계 활성화로 보고, 일본에서도 중, 소형 개발사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개인 개발자 육성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과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개발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내 개발자의 일본 시장 진출도 적극 지원합니다. SK플래닛은 개발자가 보다 손쉽게 ‘킵’에 앱을 등록, 판매할 수 있도록 번역은 물론 앱 검수기능을 지원합니다. 한, 일 개발자가 ‘T스토어’와 ‘킵’에서 편리하게 앱을 판매하고, 정산 받을 수 있도록 정산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와 콘텐츠 교류를 활성화 하고, 양국을 잇는 ‘모바일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SK플래닛 서진우 사장은 “아시아 최대 앱스토어로 성장한 ‘T스토어’의 운영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토대로, 일본고객에게 맞춤형 앱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 며, “향후 ‘T스토어’가 해외 플랫폼을 확장하고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여러분들도 킵에 대한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