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위풍당당 T1, 스타 프로리그 개막전의 승리

2011.11.29 FacebookTwitterNaver

 

아! 기다리고 기다렸던 스타리그가 개막했습니다! (짝.짝.짝.짝)

지난 11월 26일,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 열린 뜨끈뜨끈한 개막전 소식을 SKT Story와 함께 나눕니다. 어마어마하게 재미있었던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는 기존의 스타리그와 다르다는 사실, e스포츠 팬이라면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3개의 구단이 해체하면서 SK Telecom을 비롯하여 8개의 구단이 참여하는 이번 리그는 팀도, 진행방식도 다르답니다^^

먼저, 기존의 1년 단위였던 리그와 달리 이번 시즌부터는 반년 단위 리그가 진행됩니다! 리그가 짧아졌기 때문에 더더욱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은 2011년 11월 26일부터 2012년 4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즉, 시즌1 우승팀과 시즌2 우승팀 이렇게 2개의 우승팀이 탄생하는 방식이죠!

최종 우승자는 정규시즌 상위 4팀이 참여하는 4강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준PO와 PO는 3전 2선승제, 결승은 단판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T1의 우승할 때 까지 모두 열렬히 응원해보아욧!

그리고 또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5세트 3선승제로 진행되는데 ACE결정전이 폐지되면서 2:2 상황에서 이미 경기를 치룬 선수가 다시 등장할 수 없답니다! 다양한 선수들의 경기를 볼 수 있겠네요!!

 

개막 경기 시작 전, 8개의 구단 감독님들과 대표선수들이 모여 간단한 출정식을 가졌습니다! T1의 박용운 감독님은 이 자리에서 “두 번의 우승컵을 들고 싶다.”라며 우승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우승 후보로 뽑힌 T1다운 모습입니다! 정말 위풍 당당하죠?

 

이승원-전용준-김정민, 3분의 해설자의 진행으로 드디어 개막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위풍당당 T1의 선수들과 8게임단의 선수들이 서로 악수하며 페어플레이를 약속하는 모습입니다^^

 

양팀 선수들에게 왠지 모를 긴장감이 돌고 있네요! “승리만은 양보할 수 없어!”라는 표정으로 반갑게 인사하는 양팀 선수들~

 

일단 역대 전적을 보면 T1이 한~~~~~참 앞서있죠? 하하하 제8게임단은 신생팀이라 전적이 없어서!! 의미 없는 역대 전적 비교였지만, T1의 10-11 순위 1위를 보니 굉장히 자랑스럽습니다!

 

경기 전 감독님과 대화를 나누는 지난 시즌 신인왕 정윤종 선수의 모습입니다. 웃고 있는 감독님과는 대비되는 정윤종 선수의 표정! 굉장히 긴장하고 있는 듯 보이네요~ 이번 시즌도 멋진 활약 기대합니닷!

 

두구두구두구두구!!

드디어 시작된 이번 시즌 첫 게임!

1세트는 체인리액션, T1의 어윤수 선수와 8게임단의 전태양 선수의 경기였습니다.

 

벌처 견제를 하며 어윤수 선수의 드론을 사냥, 뮤탈리스크가 진출하지 못하게 한 전태양 선수! 이에 크게 휘말린 어윤수 선수는 결국 바이오닉 병력을 막아내지 못하고 무너져 버렸습니다! ㅠㅠ

1세트의 패배, 가슴 아프지만 다음 세트는 T1이 꼭 승리할 것으로 믿습니다~

 

연이은 2세트 제이드, T1의 정윤종 선수와 8게임단의 염보성 선수의 경기!

정윤종 선수는 시즈탱크의 압박을 화수분처럼 쏟아지는 수비병력으로 맞섰습니다. 그 결과 9시 멀티를 내준 염보성 선수는 정윤종선수에게 화력, 자원력에서 모두 밀리게되었죠~ 결과적으로 정윤종 선수의 승리! 오예~ 1세트의 아쉬움을 뒤로한 채 곧바로 2세틀 따낸 T1입니다.

 

그리고 이어진 3세트 아웃라이어와 4세트 그라운드 제로에서도 T1은 김택용, 도재욱 프로토스 군단을 앞세워 승리하였습니다! 에이스답게 경기를 이끌어 나간 김택용 선수와 질럿과 아칸으로 이제동 선수를 밀어부친 도재욱 선수는 개막전 승리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죠~?

 

개막전, 많은 팬들과 함께 T1은 값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경기는 매주 토/일요일 오후 12시부터, 화/수요일은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T1이 승승장구해서 우승하는 모습까지! 모두~ 놓치지 마세요!!


사진,글 sheep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