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카페에서 즐기는 스마트라이프, SKT T월드 카페의 장점 3가지 – by T리포터 레이아

2011.11.30 FacebookTwitterNaver

양준혁 선수가 오픈 당일 축하를 위해 방문했었던 ‘T월드 카페’ 기억나시나요?^^ 삼성역에 위치한 T월드 카페 1호점은 그 편리함으로 인해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주고 계신데요. 이번 시간에는 도대체 어떤 장점으로 인해 T월드 카페가 북적이고 있는지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이신 레이아님께서 전해드립니다. 그럼 함께 T월드 카페로 입장해보실까요?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와 SKT 대리점, 체험형 매장의 부드러운 만남, T world Cafe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T월드 카페에 대체 어떤 장점이 있길래 국내 최초라고 당당히 얘기할 수 있는 지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T world Cafe의 장점만 쏙쏙 뽑아서 여러분께 알려드릴까 합니다.

장점 1. 다양한 기기를 내 맘대로 즐기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원 없이 써보면서 뭐가 좋고 나쁜지 테스트해보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T world Cafe로 오세요. 잘나가는 최신 태블릿PC, 스마트폰을 시간 구애 없이 마음껏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4G LTE를 체험하는 곳도 따로 마련돼 있는데요. LTE 라인업이 더 발매되면 이 공간이 더 풍성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서로 즐겁게 사용하라는 배려인지 모든 스마트폰에는 헤드폰이 기본으로 연결돼 있습니다. 조용한 카페의 분위기도 살리고 헤드폰 음질도 느껴볼 수 있는 것이 맘에 들어요.


더불어 IT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체험 기기의 스펙트럼이 넓은 편입니다. 일상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실사용 기기나 서비스 체험이 눈에 띄었는데요. 내 돈 내고 체험하기는 좀 그렇고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보고 싶은 그런 것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셨던 삼성 모니터에서는 호핀(hoppin) 서비스를 통해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호핀이 직접 구동되는 건 처음 봤는데 생각보다 화질이 꽤 좋더라고요. 이런 재미들이 쏠쏠한 거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는 그래도 접하기가 쉬운 편이지만 이런 서비스는 특별한 행사가 아니면 체험하기 어렵잖아요.


호핀 서비스를 위해 제작된 전용 블루투스 리모컨입니다. 다른 동영상 보려고 굳이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요 리모컨 하나만 있으면 멀리서 휴대폰을 조절할 수 있는 거죠. 리모컨 기능 뿐 아니라 블루투스 헤드셋의 역할도 하는 재미있는 기기입니다.

이런 걸 직접 체험할 만한 곳이 주변에 흔히 있을까요? 직접 사지 않으면 만져보기 힘들죠. 실제로 사용하는 느낌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야말로 티월드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체험한다고 누가 와서 귀찮게 하지도 않고, 마음에 들면 바로 물어보고 구입도 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 아닐까요?

장점 2. 카페와 대리점, 체험매장이 하나로

T world Cafe의 가장 좋은 점은 복합형이 아닌 ‘융합형’이라는 것입니다. 카페, 대리점, 체험형 매장 등을 따로 구분해서 운영하는 게 아니라 ‘T world Cafe’라는 하나의 매장으로 만든 거죠. 그 덕분에 티월드 카페는 많은 강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월드 카페 안에는 티를 안내는 상담센터가 있는데요. SKT 공식 대리점에서 할 수 있는 업무는 대부분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입 및 해지, 변경, 요금수납, SK 브로드밴드 가입과 행복 A/S까지 가능합니다. 대리점은 왠지 시간 내서 일부러 들러야 한다는 느낌이 있지만 T world Cafe는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놀러간 김에 상담도 받는 그런 느낌이에요.


번호표를 뽑고 멍하니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대기하는 사람이 많으면 진동 벨을 뽑아들고 여기저기 구경하며 기기를 체험하거나 음료를 마시며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습니다. 저 조차도 대리점에 방문해야 한다고 하면 조금 부담감이 생기는데요. 여기서는 대리점이 주는 묘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T world Cafe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은 IT 기기에 대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누구를 붙잡고 물어봐도 돼요. 심지어 바리스타에게도 스마트 기기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놀랍죠? 커피 종류와 스마트폰의 종류를 동시에 물어보는 것이 가능한 곳, 여기가 바로 T world Cafe입니다.


실제로 카페 주문을 받는 곳 주위에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이 진열되어 있어 얼마든지 만져보고 궁금한 걸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티월드 카페는 카페 따로 대리점 따로 구분된 것이 아니라 카페라는 공간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한 융합형 매장입니다.


마음에 드는 기기는 꼼꼼히 상담을 한 후에 가입하거나 구입하면 오케이! 상담은 역시 SKT답게 친절합니다.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더불어 T world Cafe에서 액세서리와 기기들을 구입하면 마일리지가 쌓이는데요. 이 마일리지는 이 카페에서 파는 모든 걸 구입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둘씩 상담에 끌려 사다 보면 어느새 커피가 공짜, 베이글도 공짜로 먹게 되는 날이 오는 거죠. 이것도 T world Cafe만이 가질 수 있는 하나의 보너스랍니다.

장점 3. 다양한 편의시설

T world Cafe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즐기고 가라는 세심한 배려들이 돋보입니다. 이곳은 T와이파이 존으로 SKT 고객이라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요.


여러 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큰 테이블 옆을 열어보면 멀티 탭이 들어있습니다. 체험기기 말고도 가져오신 노트북이나 태블릿PC 등을 마음껏 사용하라는 배려인데요. 꽂은 코드 선을 따로 뺄 수 있게 홈을 파놓은 세심함까지! 마음에 쏙 듭니다.


가져온 기기도 아무것도 없고 태블릿PC 체험 존은 만석이다! 난 심심한데! 그럼 어떻게 하냐고요? 카운터에서 태블릿PC를 무료 대여해 드립니다. 잡지나 책을 보는 기분으로 즐겁게 인터넷과 동영상을 즐기시면 된답니다. 여기서 시간 때우라 하면 밤새도록이라도 때울 수 있겠어요.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2천만을 바라보고 있지만 너무 빠른 기술 발전 속도 때문에 IT에 겁을 내는 분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수많은 기기가 쏟아지고 궁금증은 늘어가지만 정작 제대로 해소해 줄 수 있는 곳은 몇 군데 없고요. 그런 면에서 최근 SKT가 이매진 매장이나 T world Cafe 같은 다양한 시도를 하는 점은 칭찬할 만합니다. 스스로 벽을 무너뜨리고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계속된다면 고객들도 더 많이 다가와 주겠지요. 앞으로 꾸준히 발전시켜서 전국에 이런 매장이 더욱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 T world Cafe 운영 안내
ㆍ운영시간 : 평일 오전 7시~오후 11시 / 주말 오전 8시~오후 11시
ㆍ위치 :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슈페리어 빌딩 1층 (삼성역 4번 출구)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