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넥서스 리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만나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넥서스 리뷰를 소개합니다!

2011. 12. 02

오늘 T월드에서는 여러분이 가장 알고 싶고 가장 궁금해 하시는 스마트폰인 갤럭시 넥서스에 대해 살펴봅니다! ‘부드러움’이 가장 강력한 무기인 외관 디자인부터 갤럭시 넥서스에 최초 탑재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특징, 그리고 갤럭시 넥서스만의 비밀병기인 ‘파노라마’ 기능까지! 지금부터 T월드와 함께 함께 확인해보시죠 : )

곡선의 미학이 살아있는 외관 디자인

갤럭시 넥서스를 처음 접했을 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바로 ‘곡선’이었습니다. 네 귀퉁이를 부드럽게 곡선으로 처리한 것은 물론 커브드 글래스 디자인을 적용한 디자인이 갤럭시 넥서스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갤럭시 넥서스만의 안정된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

뒷면은 하이퍼스킨으로 처리되어 단조로움을 피하고 고급스러운 매력까지 한껏! 살렸습니다. 구글 레퍼런스폰의 위엄을 보여주는 듯한 ‘Google’ 로고도 눈에 띄네요 : ) (관련 포스팅: 갤럭시 넥서스부터 넥서스원까지! 구글 레퍼런스폰의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넥서스의 또 한가지 특징은 바로 홈버튼을 비롯한 기기 자체의 버튼이 없어졌다는 것인데요! 뒤로 버튼과 홈버튼, 그리고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새롭게 추가된 멀티태스킹 버튼까지 총 3개의 버튼이 운영체제 안으로 쏙! 들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한 손으로도 문자메시지를 거뜬하게 작성할 수 있는 길쭉하고 슬림~한 바디가 눈에 띄네요^^

갤럭시 넥서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위엄!

갤럭시 넥서스만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특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 4.0)을 탑재했다는 것일텐데요. 이전 버전인 진저브래드와 비교해 무엇이 달라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플서랍과 위젯 적용 부분이 가장 크게 달라졌는데요!

이전 버전에서는 바탕화면의 빈 곳을 길게 눌러 위젯 리스트를 불러왔던 반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어플서랍 화면의 ‘위젯’탭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마켓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네요 ^^

또 하나 눈 여겨 볼만 한 변화는 바로 상단의 알림바 부분입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깔끔해진 디자인과 날짜 표시 부분 옆에 ‘시스템 설정’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된 점이 눈에 띕니다. 

또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인터넷 서핑 중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알림바에서 다운로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다운로드’가 따로 어플리케이션 영역으로 분리되었습니다.

파노라마를 만나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 기능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갤럭시 넥서스의 카메라 기능인데요. 굉장히 쉽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있는 인터페이스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갤럭시 넥서스의 카메라 기능 중 주목할만한 것이 바로 ‘파노라마’ 기능인데요. 시작버튼(아래 화면 우측의 초록색 동그라미 버튼)을 누른 후 좌우로 움직이기만 하면 되는 쉬운 조작법으로 시원하고 멋진 파노라마샷을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됩니다.

그럼 갤럭시 넥서스로 촬영한 파노라마샷의 결과물을 한 번 보실까요?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어요^^)

파노라마를 만나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넥서스의 카메라 기능,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겠죠? : )


T월드의 꼼꼼~한 갤럭시 넥서스 리뷰, 재미있게 보셨나요? 앞으로도 T월드에서는 가장 뜨거운 스마트폰에 대해 가장 빠른 속도로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