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map K.U – 이제는 KT/LG U+에서도 티맵을 즐기자! – by T리포터 블루러브

2011. 12. 02

KT, LG U+ 고객분들도 실시간 교통안내의 최강자 “T map”을 사용하실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린 바 있는데요. 과연 T map은 길안내를 할 때 일반 네비게이션이나 타통신사 네비보다 어떤 점이 뛰어나길래 다들 티맵, 티맵하는 것일까요?^^ 실제 3가지 네비게이션을 비교해 본 결과를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인 블루러브님께서 지금부터 전해드립니다.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계의 최강자. 티 맵(T map)

기존에는 SK텔레콤 고객만 이용 가능했기 때문에 KT, LG U+ 고객은 군침을 삼킬 수밖에 없었던 무적의 T map을 이제는 “KT & LG U+ 고객도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T map의 다운로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T 스토어에서 “T map”을 검색 후 “T map K.U”를 다운받기만 하면 끝~

KT, LG U+ 고객은 2011년 말까지 무료로 티 맵을 이용 가능합니다. 이 후 사용을 원할 경우 월 정액제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T map K.U 역시 SKT T map과 동일하게 경로 검색, 빠른 길 찾기, 편리한 네비게이션 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가면 서운하다? 그래서 세기의 대결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차량용 T map(엔나비 T200) VS 휴대폰용 T map(아이폰 4S) VS 올레 네비의 길 찾기 대결!!

오늘의 경로는 : 분당 서현동 –> 서울 왕십리
경부, 분당수서, 분당내곡 등 다양한 이동 경로가 있는데다, 차량의 흐름이 자주 바뀌는 구간이라 네비게이션의 흐름이 어떤 곳 보다 중요한 곳입니다 +_+

1번 타자 엔나비 T200
추천경로가 하나 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분당-수서 최단거리 25.4KM & 소요시간 39분을 정확하게 캐치 : 총 점수 80점

2번 타자 T map(아이폰4S)
최단거리인 분당-수서(38분) 외에도 우회도로인 분당-내곡까지 추가로 안내(41분)해주는 센스~ : 총 점수 90점

3번 타자 올레 네비(옵티머스 블랙)
난 누구? 여긴 어디? 위치 탐색을 못해서 종로를 출발지로 잡네요.; (T map의 경우 출발지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 임의로 출발지를 입력해 경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치를 제대로 검색하자 경로가 조금 애매합니다잉~ 추천경로가 T map에서는 2순위로 추천한 분당-내곡 도로;; 최단거리 43분으로 오히려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를 2순위로 추천합니다.

상세 경로를 보니 바로 분당수서로 빠지는 게 아니라 시내 도로를 타고 다른 진입로에서 분당-수서를 타서 시간이 43분으로 잘못 나온 것 같네요. 길 탐색이 T map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점은 아쉬웠지만, 지하차도 진입 등 초심자도 쉽게 이용하기 좋은 음성 안내는 올레 네비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도 많지만 올레 네비의 점수는 70점!!

약 7일간의 성능 체험을 통해 T map에서 길찾기가 월등히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 네비게이션 및 지도의 경우 사용자의 호불호가 다를 듯 하여 비교 화면을 추가로 공유해 드립니다.

올레 네비 이용 화면

T map 네비 이용 화면

이상 한 눈에 보이는 T map K.U의 이용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