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 시원한 5.3인치 화면에 스타일러스펜이 찰떡궁합

2011. 12. 06

오늘은 지난 11월 28일 ‘갤럭시 넥서스’와 ‘갤럭시탭 8.9′와 함께 출시한 ‘갤럭시 노트’를 살펴볼까요?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와는 다른 그 무엇이 있다고 하는데… 짜잔~ 이것이 갤럭시 노트의 모습입니다.

5.3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슬림한 몸매

오른쪽의 스타일러스 펜은 갤럭시 노트에 내장돼 있는 거에요. 이따가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고…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슈퍼 아물레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자연색에 가까운 색 재현력이라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쨍~하고 화사해 보이죠? 그래도… 일단 그냥 이렇게 보기에는 갤럭시S 시리즈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어디 한 번 비교해 볼까요?

갤럭시S와 갤럭시 탭, 몰스킨 다이어리를 각각 갤럭시 노트와 비교해 보니, 크기 차이가 확연하죠? 실제로 갤럭시 노트는 몰스킨 다이어리 크기를 타겟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두께는 9.,65mm. 채 1cm가 안되는군요. 실제로 잡아보면 굉장히 얇답니다.

이어폰 포트와 800만 화소 카메라가 보입니다. 카메라 옆에는 LED 플래시도 달려있어요. 잠자기 버튼 위에는 DMB 안테나가 달려있군요. 아래에는, 좌우로 두 개의 터치 버튼에 하드웨어 버튼, 도합 세 개의 버튼이 있어요. 충전과 데이터 싱크 등을 위해 USB B타입 포트를 사용합니다.

SKT의 4G LTE에, 필압까지 인식하는 S펜 까지~

갤럭시 노트에서 ‘호핀’ 서비스를 실행한 모습이에요. 갤럭시 노트는 4G LTE 폰이라서,Wi-Fi에 연결하지 않고도 ‘호핀’의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짜잔~! 이것이 바로 갤럭시 노트의 스타일러스 펜 ‘S펜’입니다. 사진처럼, 갤럭시 노트의 아랫부분에 들어있어요. S펜은 일반 펜과 비슷한 펜촉에, 펜으로 누르는 필압까지 인식할 수 있어요. 손으로 슥슥슥 메모를 할 수도 있지만, 내장 애플리케이션 ‘S메모’를 이용하면 마치 종이에 스케치하듯 그림도 그릴 수 있어요.

어때요? 그럴듯 하죠? 이렇게 스케치한 것을 그림 파일로 내보내 다른 사람들에게 보내줄 수도 있어요. 지도 파일을 불러와, 그 위에 약속장소를 체크해 친구에게 메일로 보내거나 하는 일도 간단합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갤럭시 노트, 체험형 매장에서 직접 만져보세요!~

어때요? ‘갤럭시’ 시리즈의 새로운 패러다임, 갤럭시 노트. 갤럭시 시리즈의 인기에 SK텔레콤의 4G LTE가 결합된 갤럭시 노트.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시는 것 같은데… 이 포스트만으로 감이 잘 안오신다면 가까운 ‘이매진’이나 ‘T월드’ 등 체험형 매장에 가셔서 갤럭시 노트를 직접 만져보세요. 땡기면? 가는거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