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병변 환희의 첫걸음을 응원합니다! – 행복한 소셜기부 9월 후원금 전달식

2011. 12. 07

SK텔레콤 소셜 네트워크 나눔 활동 ‘행복한 소셜기부’가 점점 더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행복한 소셜기부’는 SK텔레콤에서 소개하는 어려운 이웃의 사연에 댓글을 다는 것만으로 후원금을 500원씩 기부할 수 있는데요. 9월 사연의 주인공은 뇌병변을 앓고 있는 환희입니다. 7,899명이 댓글로 모아준 따뜻한 마음과 395만 원의 적립금을 들고 환희를 응원하고 왔습니다.

환희가 사는 곳은 장애아동시설 승가원입니다. 이곳에서 장애를 가진 72명의 친구들과 함께 지내고 있어요. 환희는 뇌병변을 앓고 있는데요. 뇌병변 장애를 가진 아이들은 근육이 약하기 때문에 다리에 힘이 없어 혼자서 걷지 못합니다. 환희는 다른 친구들처럼 마음대로 걸어다니는 것이 소원이에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없는 만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지극히 제한적입니다. 환희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 호기심이 강해서 바깥 활동을 좋아하지만, 불편한 다리 때문에 밖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항상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항상 밝은 웃음을 짓고 있는 환희의 천사같은 얼굴은, 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게 만듭니다. 환희는 친구를 좋아해서 자신의 몸이 불편한데도 동생과 친구들을 잘 도와주고, 그래서 많은 사람이 예뻐하는 아이라고 해요.

환희는 올해 9월에 오른쪽 발목을 똑바로 서게 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모아준 기부금으로 나머지 왼쪽 다리도 수술을 받고, 재활도 열심히 할거라고 해요. 환희가 남은 수술을 잘 받아서 혼자서도 일어설 수 있었으면, 바깥세상을 마음껏 구경하고 더 많은 경험을 하면서 건강한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소셜기부’가 전 세계로 퍼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환희를 돌보고 있는 사회복지사 선생님은 처음에 소셜기부에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다고 해요. 그런데 국경이 없는 페이스북, 트위터 덕분에 이제 외국에 사는 사람들도 댓글을 많이 달아줬답니다! SK텔레콤은 연말을 맞이해, 한 댓글당 1,000원씩 기부하는 12월의 ‘행복한 소셜기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SK텔레콤 페이스북 페이지에 실린 사연에 댓글 하나만 달면 됩니다! 참 쉽죠? 나눌수록 더 커지는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 SK텔레콤과 함께 해주세요^^


noonsup(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