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폰 리뷰] 베가 LTE vs 베가 LTE M – 디자인편: 베가 LTE와 베가 LTE M은 이란성 쌍둥이?

2011. 12. 12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SK텔레콤만의 4G LTE폰 라인업! 갤럭시 S2 HD LTE, 갤럭시 노트, HTC Raider 4G 등 다양한 LTE폰들이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는 가운데, 전에 없던 혁신적인 기능인 ‘모션인식’으로 더욱 주목을 받았던 LTE폰이 있습니다. 바로 SKY의 베가 LTE가 그 주인공인데요. 최근에는 슈퍼스타 K3에서 우승을 차지한 울랄라세션이 광고모델로 나서 한 번 더 눈길을 끌고 있죠. 😀

이렇듯 새로운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UI 등으로 무장한 베가 LTE에게 최근 쌍둥이 형제가 생겼습니다 : ) 그의 이름은 바로 베가 LTE M! 베가 LTE와 베가 LTE M은 디자인과 기능 등 특징적인 부분을 대부분 쏙 빼닮긴 했지만, 어딘지 모르게 다른 부분도 여기저기 눈에 띄는데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T월드 블로그에서 베가 LTE와 베가 LTE M, 두 LTE폰의 차이점을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먼저 외모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디자인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


일단 증명사진 각도의 정면샷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좌측의 단말기가 베가 LTE M, 우측이 베가 LTE인데요. 기본적인 버튼 구성과 디자인의 큰 뼈대는 거의 동일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좌측의 베가 LTE M의 모서리가 살짝 더 둥근 모습을 띠고 있네요.

차이점이 체감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베가 LTE와 베가 LTE M을 겹쳐서 비교해보도록 할까요? : )

위쪽에 있는 베가 LTE M의 모서리가 확실히 더 둥글다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 둥글어진 모서리 덕분에 베가 LTE M은 베가 LTE에 비해 더 부드럽고 작다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이제 각종 버튼과 USB 단자의 위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LTE M과 베가 LTE 모두 좌측 모서리에 볼륨버튼과 검색버튼, 그리고 USB 단자를, 우측 모서리에는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좌측 모서리의 경우 두 단말기의 버튼 위치가 거의 동일하고 우측 전원 버튼의 경우에만 베가 LTE가 조금 더 중앙에 가까운 곳에 위치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가 LTE와 베가 LTE M의 디자인 차이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앞서 제가 두 단말기를 두고 ‘쌍둥이’라는 표현을 썼는데요. 대부분 닮은 모습을 하고 있으면서도 각각의 개성이 살아있는 것을 보니 ‘이란성 쌍둥이’ 정도로 정의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다음 편에서는 두 단말기의 기능 차이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