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냐? 새로 나온 태블릿 PC냐? 컨버전스형 멀티플레이스 T월드 용산지점

2011. 12. 19


누구나 기다리고 고대하는 주말. 바다를 보러 가는 주말 여행도 가고 싶고, 아이쇼핑도 하고 싶다. 그 뿐인가? 바쁜 회사 업무 탓에 미루고 미뤄둔 새로 나온 스마트 폰 구경도 하고 싶은데! 손오공도 아니고서야 황금 같은 주말, 단 몇 시간 안에 계획했던 일들을 다 한다는 건 엄두도 못 낼 일. 하지만, T world 용산지점에서라면 달라진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얼리어답터로 변신하는 체험 공간에서 미래의 나와 조우해 보자. Editor 지향미




이태원에서 한국의 문화를 즐기려는 외국인들을 비롯한 유동 인구의 비율의 높고 도시 개발 계획이 발표되면서 활기 가득한 곳, 용산. 이곳의 핵심인 아이파크몰은 강남과 강북을 잇는 구역적 특성으로 인해 접근성이 매우 용이한 장소로 손 꼽힌다.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쇼핑과 문화를 찾아 이 곳을 찾는다. 고객 대부분은 20대에서 40대의 연령층으로 대학생, 가족, 연인들이 얼리어답터를 자처하며 삼삼 오오 몰려들고 있다.


세련되고 모던한 분위기의 T world 용산지점은 다른 곳에 비해 타 지역 고객들이 많은 편이다. 영어, 중국어가 가능한 ICT플로어 매니저들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 고객들의 방문이 잦은 편이며 국철, 중앙선 등의 노선을 기다리는 수도권 지역 고객들도 이 곳을 많이 찾는 편이다. 또, 매장 한 켠에 자리 잡고 있는 빠른 창구 시스템은 바쁜 시간 짬을 내 방문하는 주변 직장인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수료한 ICT 플로어 매니저들은 고객에게 상품 구성과 그것을 연결해 체험할 수 있는 코디 스타일을 제안해 준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의 첨단 스마트기기와 업데이트 등을 용이하게 경험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 SK텔레콤을 홍보하는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앞으로 용산지점은 기존 ICT T world와는 다른 체험존 형식으로 고객에게 미래적 서비스로 더욱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Q. SK텔레콤의 이율 환원 100%, T world 용산지점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가장 궁금하다.


A. 용산지점은 외국인부터 청 장년층, 가족, 주말 데이트 커플까지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마트한 체험 공간이다. 스마트 관련 주변기기들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데다 요금 수납까지 가능한 매우 이례적인 지점이라 할 수 있다. 이 곳을 찾는 고객들은 지인들과 친목 도모를 할 수 있는 복합 공간에서 첨단 제품들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많다. 영화 관람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최신 기기들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수도권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늦은 시각까지 국철과 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어 쇼핑과 문화 공간으로는 최적의 장소라 평가 받고 있다.


Q. 특이하게도 아이파크 쇼핑몰 내에 위치해서인지 스토어 내부가 무척 밝고 모던한 카페와 흡사하다. 젊고 활기찬 느낌의 컨설턴트들도 인상적이다. 이와 같은 스타일의 체험 공간이 형성된 필요성은 무엇인가?


A.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비치하여 얼리어답터를 위한 디바이스 체험 공간을 제한 없이 제공하고 있다. 일방적이기만 했던 기기 관련 서비스를 그야말로 고객에게 다가선다는 실천 정신으로 설계된 매장이다. 이곳에서 실질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 관련 기기를 접한 후, 주변에 위치한 대리점으로 직행해 바로 구입하거나 예약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로 인해 주변 대리점주들의 만족은 물론 고객들의 신중한 구매도 늘어나고 있다. 스마트한 쇼핑을 위해서 꼭 필요한 스마트 플레이스라 생각한다.


Q. 용산지점을 자주 찾는 고객들의 특징이 있다면?


A. 고객들의 연령층이 젊은 편으로 주변 이태원에 거주하는 외국인들과 수도권 밀집 지역을 통근하는 젊은 층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 이 곳을 찾는 고객들은 에너지가 넘치고 호기심이 강렬한 편이다. 러시 타임인 오프닝과 점심 시간에는 쉴 새 없이 질문을 던지는 젊은 고객들로 인해 쉴 틈이 없을 정도이다.


Q. 이곳, 용산지점에는 어떤 기기들이 가장 인기가 많은지?


A. 갤럭시, 아이폰 4S, 옵티머스 순이다.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은 여전히 젊은 고객들의 잇 아이템이다. 최신 기기들이 출시 되면 가장 먼저 얼리어답터를 자처하는 고객들이 달려와 줄을 서서 기다린다. 트위터와 페이스 북 등의 SNS 정보 공유를 통해 그들 사이의 커뮤니티 형성은 이제 새로운 문화가된 듯하다.


Q. 이곳이 100% 이율 환원 서비스 매장 개념의 최초 1호점인데 앞으로 더 확대된다면 어떤 계획인가?


A. 10월 4일 오픈 한 T world 용산지점은 체험 공간 매장 형식으로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곳이다. 2012년부터 전국적으로 점차 확대 될 계획이다. 모바일 판매와 유통이아닌 SK텔레콤의 수익을 고객에게 환원한다는 의미로 100%무료 체험을 통해 미래 공간을 계획하고 있다. 스마트 폰 유저들이 공유하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개발하며 실험적이고 진취적인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최상의 만족을 목표로 확장될 전망이다.


T world 용산지점 박미연
SK텔레콤의 이율 환원 100% 체험 공간인 SK용산 지점의 지점장으로
세심한 배려와 친절이 가득한 ICT 플로어 매니저이다.

10:00am-7:30pm(일요일 휴무)
대표전화번호 1599-0011(SK휴대폰 114)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3가 40-999 아이 파크몰
디지털전문점 8층 T world 용산지점.


본 포스트는 스마트 라이프 시대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SmarT의 기사를 옮겼습니다. SmarT는 격월로 발행되며, SKT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