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50만 돌파, SKT 4G LTE가 해냈습니다!

2011. 12. 20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4G LTE 서비스를 시작한 지 다섯 달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난 13일, 가입자가 벌써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경북 포항시, 충남 천안시의 인구가 약 50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미 4G LTE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한 도시 인구를 넘어서 버린거군요! 지난 12일 하루에만 SK텔레콤 고객 중 약 2만 3천 명이 4G LTE에 가입했다고 해요. SK텔레콤 4G LTE의 가입 속도는 그 속도 만큼이나 정말 놀랍습니다.


왜 ‘SKT 4G LTE’ 였을까요?



새로 스마트폰을 산 고객 중에서는 무려 35%가 SK텔레콤의 4G LTE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고객님들이 SK텔레콤의 4G LTE를 선택했을까요? SK텔레콤은 가입자가 늘어날 수 있었던 이유로 3G보다 5배나 빠른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기대감을 꼽았습니다. 3G를 쓰면서 좀 더 빠른 속도에 목말랐던 사람들이 SK 4G LTE에서 그 정답을 찾는다는 거죠. 실제로도 4G LTE 고객은 3G 고객들보다 약 42% 많은 월 평균 1.32GB의 데이터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또 데이터 사용량의 약 69%를 동영상·음악 등 멀티미디어로 쓴다고 하고요.


4G LTE, 더 좋아지겠습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추어 전파를 수신할 수 없는 지역인 음영지역을 없애는 여러 가지 기술을 적용 중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망 기술인 ‘페타 솔루션’을 적용하여 체감속도를 2배 이상, 용량을 3배 이상으로 늘렸고요. 건물 안이나 지하에 있을 때도 4G LTE가 ‘콸콸콸!’ 할 수 있도록 수신 상태를 개선하는 중계기를 업그레이드하고, 기지국 간 경계 지역의 품질을 4배 높이는 ‘스마트 클라우드 기지국 기술도 적용했답니다.



또한, 기지국이 스스로 운영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는 ‘자가운용 기지국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 하는 등, 명품 품질의 4G LTE 서비스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할 것 입니다.


4G LTE 서비스를 처음 시작 할 때 SK텔레콤의 목표가 50만 가입자였는데 어느덧 50만이라는 숫자를 훌쩍 뛰어넘어 버렸습니다. SK텔레콤은 지금처럼 항상 더 좋은 4G LTE 새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와 요금제로 세계 최고의 4G LTE 서비스를 선보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