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지추천] 일출 여행은 어디로 갈까? 새해맞이 해돋이 명소 대집합 – by TJ 이우석

2011. 12. 20

크리스마스 여행 시즌이 지나고 나면 바로 연말 새해맞이 일출 여행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출여행으로 정동진 기차여행만 가셨던 분이라면 오늘 TJ 이우석과의 트자타임을 주목하세요! 국내 곳곳에 숨겨져 있던 일출 및 일몰 여행지를 지역의 맛있는 음식과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TJ 이우석과 함께 미리 떠나는 해돋이 여행, 함께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어김없이 화요일 11시에 찾아오는 여행타임 빡빡이 티제이 이우석입니다^^

오늘은 바야흐로 연말이고 하니 일출과 일몰 여행지를 소개할까합니다. 1년 365일 매일 뜨고 지는게 해라지만 연말과 새해에 보는 태양은 좀 더 특별합니다. 그래서…우리 한번 ‘해’ 보자는 겁니다.^^;;

ireneksy
일출여행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매번 추워서 포기했어요. 올해는 꼭꼭 가보고 싶어요 ~+ㅁ+

춥다고 주저하지 마세요. 여름에 일출 보려면 꼭두새벽에 일어나야해요. ‘생각대로’ 떠나보자구요~~

정리하겠습니다. 노래 아시죠? 해뜨는 동해에서 해지는 서해까지~ 일출 일몰 여행지는 그렇게 방향을 잡으심 됩니다. 남해는 어떡하냐구요? 남해는 일석이조, 일타쌍피!!

wnrekfdl
ㅎㅎ 제 고향이 여수인데 지금 재건 중이긴 하지만 향일암 일출 멋지죠~ 여수와보셨어요?

예 여수 너무나도 좋아하는 곳입니다. 백도, 사도, 거문도 등등 섬도 좋구요

wnrekfdl
내년에 해양엑스포도 하는데 꼭 다시 와보세요! 볼거리도 많고 새로 단장한 돌산대교도 멋있대요. 저도 타지 생활하느라 자주는 못가지만 내년에는 꼭 가서 보려고요!

일단 신묘년이 끝나기 전에 낙조를 한번 보는 겁니다. 서산에 해질 때 달려갑니다. 이곳은 서산 간월도입니다.

messiax
어리굴젓이 유명한곳이에요… 간월암에서 무학대사가 도를 깨우쳤다고 하지요…

낙조는 온통 세상이 붉어지는 바닷가가 좋습니다. 특히 갯벌이라도 있으면 바알간 해가 황금빛으로 물들이죠, 전영록의 저녁놀이란 노래, 아니면 “저타는 붉은노을처럼~” 생각나시죠?

BelovedEJ
고요하고 잔잔한 멋이 있네요! >_< 춥지만 않다면야 – 고고씽

에라 모르겠다! 오늘은 ‘염장질’을 곳곳마다 섞어서 드릴까 해요. 일몰을 본 후 맛보는 영양굴밥은 어떨까요? 역시 금방 지은 밥이 맛있죠.

서해안엔 모두 낙조 명소들입니다. 인천부터 경기 화성, 평택. 충남 당진, 서산, 태안, 보령, 서천. 전북 군산, 김제, 부안, 고창. 전남 영광, 무안, 함평, 목포 순으로 내려가며 30~40여 곳이 나옵니다.

TurningMarine
아~ 낙조^^ 그림같은 풍경이 떠오르네요 ㅋ~ 멋진 곳만 30~40 곳이죠? 서해안은 전부 낙조가 있으니까 ㅋㅋㅋㅋㅋㅋ

ㅋㅋ 그리고 낙지도 있습니다. 낙조보고 낙지먹고 우와~~~좋죠?

그중에서도 당진 왜목마을과 태안 꽃지해변, 간월도, 신안 증도는 명품 낙조로 소문났죠. 남해안 진도 세방낙조도 근사합니다. 신안 증도 낙조입니다.

낙조보고 맛있는 ‘낙지’도 먹을 수 있는 서해안, 낙조보고 맛있는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남해안. 사실 해보단 음식에 관심이 있었나봐요.ㅎㅎ


이제 일출 여행입니다. 새해 첫 해를 보러 많이들 떠납니다. 다짐도 하고 소원도 빈다니 종교적인 이유를 떠나서 뭐 나쁠건 없죠^^ 동해안 양양 하조대입니다.

해 뜨는 명소는 고장과 사찰의 이름에도 많이 녹아있습니다. 해가 오른다는 양양, 해를 맞는다는 영일만, 해를 향한다는 향일암. 바다를 본다는 망양정 등. 배를타고 나가 선상 일출도 볼수 있어요.

BelovedEJ
배를 타고 나가서 보는 선상 일출! 멋질거 같아요~+_+

동해안은 절경의 정자들이 많아서 그런 곳에 올라서 찍으면 경이로운 일출 사진을 가슴에, 아니 메모리 카드에 담아갈 수 있어요. 경주 문무왕릉에서 보는 것도 좋죠.

동해안엔 낙지는 없지만 실망하지 마세요. 일출을 보고 난 후 가볍게 즐기는 곰치국이나 대게가 있잖아요. 일출보고 출출하면 대개 대게를 먹곤하지요^^;

일출의 신비를 한번도 보신 적 없으시다면 이번에 다녀오세요. 시뻘건 불덩어리를 보면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열차 상품도 있고 버스 상품도 많으니 편안하게 새해 첫 태양을 즐겨보세요

염장질만 실컷하다 이만 물러갑니다.~ 다음주에 뵈어요~~~ 더 좋은 아이템으로 모실게요~~!!


이상 일출여행지 고민 끝! 올 겨울 여행지 고민하셨던 분들도 가고싶은 곳 찾으셨나요? TJ 이우석이 소개하는 해돋이 명소로 가면 일출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연말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연말연시 멋진 해돋이 명소, 낙조 명소에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래요~ 그럼 알찬 여행 정보를 전해 드리는 TJ 이우석과 다음 주에도 함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