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빈, 신민아의 SK텔레콤 명품 LTE 광고에 등장하는 PETA 솔루션의 비밀은? – by T리포터 초콜렛왕자

2011. 12. 23

테일러샵에서 클래식한 포스를 자랑하는 원빈과 블링블링한 도도함을 자랑하는 쥬얼리샵의 신민아를 볼 수 있는 SK텔레콤 명품 LTE 광고를 들여다보면 T만의 LTE 솔루션 PETA’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명품 LTE를 완성하는 SK텔레콤의 PETA는
과연 무엇일까요? PETA에 대한 궁금증을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이신 초콜렛왕자님의 소개로 만나보시죠~ :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2012년 1월 1일부터는 전국 28개 시에 LTE 서비스 실시에 이어 4월중에는 LTE 전국망을 조기 구축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망 기술인 PETA를 도입해 기존 LTE보다 용량을 3배로 늘려 압도적인 LTE 품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기존에 발표에서는 2013년까지 LTE 전국망을 확대한다고 했었는데 예상보다 전국망이 빨리 구축되게 되었네요.


현재 SK텔레콤 LTE 가입자 수는 약 26만 명으로 하루에도 약 15,000명이나 가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 가입 고객의 35% 이상이 LTE를 선택하고 있어 2012년 4월까지 전국에 LTE 망이 구축되면 그 추세는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 현재 SK텔레콤의 무선데이터 트래픽은 1일 약 .0.3PB 로 2012년에는 0.64PB, 2013년에는 1PB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즉, 1일 1페타(Peta) 시대가 온다는 것인데요. 1페타라고 하니깐 실제로 어느 정도의 트래픽인지 잘 모르시겠지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1페타2.7 억 개의 MP3 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고화질 DVD를 767년간 볼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양이죠? SK텔레콤은 1페타 시대의 대용량 트래픽 해결을 위해 모든 LTE 네트워크에 최고 수준의 통신망 기술인 “PETA”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그럼 도대체 “PETA” 는 무엇일까요? “PETA”란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망 기술을 총괄하는 개념으로 안정적인 망 운영과 앞선 기술, 속도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세계 최초로 현재 연내 LTE 펨토셀(초소형 기지국) 개발을 마쳤으며 내년에는 전국망 구축이 완료된다면 사무실이나 가정, 학교 등에서 LTE 핫존을 구축해 실내 공간, 인빌딩, 지하 등 에서도 훨씬 안정적이고 빠른 LTE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LTE 망이 제공하는 빠른 속도와 고품질 콘텐츠를 꾸준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SK텔레콤의 “PETA”서비스는 최근 원빈과 신민아가 등장하는 명품 LTE라는 광고로 대중들과 만나고 있는데요. 첫 번째 명품 LTE 광고는 원빈의 “엘리베이터” 편과 신민아의 “드라이빙” 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원빈의 “엘리베이터” 편


신민아의 “드라이빙” 편


첫 번째 명품 LTE 광고영상

명품 LTE 광고에서 원빈과 신민아는 LTE 스마트폰 뒷면에 T의 4G LTE 로고가 새겨진 것을 보여주며 명품 LTE를 사용하는 자신감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명품 LTE 두 번째 광고는 원빈의 “테일러샵” 편과 신민아의 “쥬얼리샵”편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상식 때 입을 턱시도를 맞추는 원빈과 쥬얼리샵에서 보석을 고르며 LTE 폰을 사용하는 신민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이 광고에서 두 주인공은 LTE 폰의 뒷면을 보여주면서 “뒤를 보라! 품질은 뒤에 있다” 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SK텔레콤의 네트워크 품질의 뛰어남을 강조했습니다.

턱시도를 맞추는 원빈


쥬얼리샵에서 보석을 고르는 신민아


두 번째 명품 LTE 광고영상


신민아씨의 광고 촬영현장!! 살짝 들여다 볼까요?



SK텔레콤은 명품 LTE를 완성하기 위해 클라우드 방식의 망 구축을 통한 SCAN 기술을 지난 7월부터 LTE 망에 적용했고 기존 SCAN 대비 약 4개 높이는 “스마트 클라우드 기지국 기술” 을 내년 1분기에 세계 최초로 상용화해 “Advanced-SCAN” 기술을 완성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SK텔레콤의 명품 LTE 광고 어떻게 보셨나요? 광고에서는 SK텔레콤의 명품 LTE, 그 이름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표현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SK텔레콤이 어떻게 차별화된 LTE 서비스를 보여주게 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LTE 서비스를 더욱 합리적으로 잘 이용할 수 있도록 좋은 상품과 서비스가 다양하게 개발되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