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생활의 백서! 셀프 스마트폰 거치대 1분만에 만들기!

2011. 12. 27

어느덧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온 스마트폰, 액세서리도 참 다양합니다. 그래서인지 지름신이 강림하는 날이 잦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이 시대의 진정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가끔은 절약도 필요한 법! 안 그래도 값비싼 스마트폰, 액세서리까지 비싸게 주고 살 필요는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스킨과 더불어 스마트폰 악세서리계의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100원 이하의 제작비로 1분 안에 만드는 비법 네 가지를 여러분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오늘의 준비물은 클립과 테이크아웃 잔 홀더, 명함과 담뱃갑! 그럼 스마트폰 충전시키기 만큼이나 쉽고 간편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당장 시작해볼까요?


담뱃갑으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빈 담뱃갑 하나를 구합니다. (상표 노출 방지를 위해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 그리고 담뱃갑 뚜껑을 열고 안에 있는 속 종이를 잘 뜯어냅니다. 어렵지 않게 떼어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떼다가 담뱃갑 안에 있는 담뱃재가 바닥에 떨어지면 치우기 귀찮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이렇게 보시는 바와 같이 안에 달린 종이를 말끔히 떼어내면 담뱃갑이 비스듬히 눕혀도 잘 서 있습니다. 혹시 더 튼튼한 스마트폰 거치대를 원하신다면 뚜껑과 몸통이 맞닿는 부분에 양면 테이프를 붙이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스마트폰을 세우면 ‘담뱃갑을 이용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끝~! 얼핏 봐선 담뱃갑을 만들었는지 모를 만큼 근사하지 않나요? 하하하!


장점: 튼튼한 내구성! 쉬운 제작법!
단점: 스마트폰 세로로 세우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음!
평점: ★★★★☆


클립으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이번엔 먼저 완제품부터 보여 드리겠습니다. 아니, 이걸로 어떻게 스마트폰을 세울 수 있느냐고요? 그러게나 말입니다. 어쩜 이리도 작은 녀석이 스마트폰을 세울 수 있는지 저도 참 신기하답니다 🙂



만드는 방법은 이번에도 참 쉬워요. 우선 클립 안쪽 부분을 잡고 뒤로 쭈욱~ 젖힙니다. 야호, 잘도 구부려진다~!



그다음 단계는 처음보단 약간 힘이 더 필요합니다. 아직 안 구부려진 클립의 밑부분을 위에 있는 사진처럼 위로 휘게 하면 되는데요. 손가락이 조금 아플 수도 있어요. 날카로운 부분에 손이 자칫하면 베일 수도 있을 거 같고요. 그래서 저는 비록 맨손으로 했지만, 여러분은 반드시 장갑을 끼고 만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아무튼 이렇게 딱 두 단계만 거치면 ‘스마트폰 클립 거치대 만들기’도 끝이에요! 미니멀하고 심플해 보이는 게 꽤 매력 넘치지 않나요?


장점: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
단점: 너무 소형이라 분실 및 도난의 위험이 큼. 세로로 세우기 기능 지원 안 함. 게다가 제작 시 손이 베일 우려도 있음..!(장갑 착용 필수!)
평점: ★★★☆


명함으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이번에는 명함 두 장으로 스마트폰 거치대를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 건데요. 명함 한 장은 돌돌 접고, 다른 한 장은 가운데에 칼질을 해주세요. 칼집을 낸 크기는 돌돌 말은 명함이 쏙 들어갈 수 있을 만큼이 딱이에요. 그리고 보시는 것처럼 돌돌 만 명함을 칼질로 낸 틈 사이로 쏙 넣어주시면 돼요.



돌돌 접은 명함을 넣은 후에는 아랫부분이 될 곳을 꾹꾹 눌러 마감 처리해주세요. 그다음으로는 위 사진에서처럼 칼질한 후 부분을 위로 접으시면 돼요.



그리고 이렇게 스마트폰을 세워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겉보기엔 저게 어떻게 거치대 역할을 할까 의아하셨겠지만 보란 듯이 스마트폰이 서 있습니다! 오호호호!


장점: 각자의 개성에 맞게 DIY 가능!
단점: 스마트폰 세로로 세우기 기능 지원 X.. 다른 방법보다 만드는 데 손이 많이 감.
평점: ★★★


테이크아웃 잔 홀더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이번엔 테이크아웃 잔 홀더로 스마트폰 거치대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일단 옆에서 봤을 때 네모 모양이 되게 접어 주시면 됩니다. 속담에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 방법은 이 첫 단계가 진짜 반이에요. 이제 딱 한 단계만 남으니까요.



네모 모양이 된 재료의 한 면을 칼로 스마트폰이 쏙 들어갈 수 있게 자르기만 하면, 끝! 단, 너무 크게 구멍을 내면 스마트폰이 헐렁거리며 제대로 서 있지 못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장점: 스마트폰 세로로 세우기 기능 지원!
단점: 거치대가 액정을 가림..
평점: ★★


엉뚱하지만 재밌는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자, 이렇게 해서 오늘의 스마트폰 거치대 4종 세트를 모두 만들어봤습니다! 참 쉽고 재밌죠? 물론, 시중에 나와 있는 거치대만큼 성능이 좋거나 오래 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가끔은 이렇게 내 손으로 나만의 개성 넘치는 스마트 거치대를 만드는 것도 즐겁지 않을까요? 게다가 제작비도 저렴하고, 아니 사실상 공짜! 언제 어디서나 만들 수도 있고요. ^^


앞으로도 이렇게 SKT스토리는 스마트 라이프를 더욱 신나게 해줄 ‘생활의 발견’을 여러분께 종종 소개할 테니, 기대해주세요. 더욱 기발하고 재밌는 이야기로 보답할게요. 그럼 오늘은 이만!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영영소년(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