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8.9 LTE 리뷰] 국내 최초 LTE 태블릿 PC ‘갤럭시탭 8.9 LTE’ 리뷰 전격 공개!

2011. 12. 28

지난 12월 13일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탭 8.9 LTE! 갤럭시탭 8.9 LTE는 국내 최초의 LTE 태블릿 PC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가장 핫한 스마트 기기에 대한 소식을 가장 발 빠르게 전해드리고 있는 T월드 블로그가 오늘 갤럭시탭 8.9 LTE 리뷰를 소개합니다.


‘갤럭시탭’ 시리즈의 명성을 잇는 고급스러운 컬러와 디자인

갤럭시탭 8.9 LTE는 기존 갤럭시탭 시리즈가 보여주었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로로 사용해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더욱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탭 8.9 LTE를 가로로 놓고 보았을 때 상단에는 DMB 안테나, 전원 버튼, 볼륨 조절 버튼, 이어폰 단자 등이 위치해 있고, 하단부에는 충전 단자와 충전 단자 양 옆의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메탈그레이 컬러의 모델과 전면까지 올 화이트로 커버된 화이트 컬러의 모델,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휴대하기 딱 좋은 크기와 무게!

갤럭시탭 8.9 LTE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8.9인치 크기의 시원~한 WXGA 액정을 탑재했습니다. 하지만 휴대성만큼은 다른 어떠한 태블릿 PC보다도 우월함을 자랑하는데요. 아래 비교 사진을 보시면 일반 크기의 잡지보다도 컴팩트한 사이즈의 갤럭시탭 8.9 LT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게 역시 전작인 갤럭시탭 10.1(관련 포스팅: 갤럭시탭 10.1로 스마트라이프를 탭! ‘갤럭시탭 10.1 꼼꼼리뷰’ 공개)에 비해 약 110g 가벼워진 465g으로, 그야말로 커피 한 잔보다 가벼운 무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8.9 LTE, 다양한 기능으로 더 똑똑하게 사용해보세요~

갤럭시탭 8.9 LTE는 전작 갤럭시탭 10.1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먼저 태블릿 PC의 넓은 화면을 100% 활용할 수 있는 ‘펜메모’ 기능이 눈에 띕니다.

펜메모는 기본적으로 터치에 의한 입력과 키보드에 의한 텍스트 입력 등 두 가지 입력 방식을 지원하는데요. 저장된 펜메모는 구글 계정으로 동기화해 구글 Docs에서도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편집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또 한가지 눈길을 끄는 기능은 DMB 기능입니다. 국내산 스마트폰에는 대부분 탑재되는 DMB 기능이 뭐가 그리 대수냐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 갤럭시탭 8.9 LTE에서는 작은 화면으로 띄워 다른 기능을 실행하고 있을 때에도 DMB를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갤럭시탭 8.9 LTE의 넓은 화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기능이 아닐 수 없네요 : )

요즘 중고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T스마트러닝’도 갤럭시탭 8.9 LTE를 통해 더욱 스마트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휴대성과 시원한 화면을 자랑하는 갤럭시탭 8.9 LTE와 함께 ‘똑’소리 나는 공부 비법을 자랑해보세요 ^^

이 외에 각 페이지마다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인 ‘AR Book’을 탑재했습니다. 갤럭시탭 8.9 LTE, 어린 아이에게도 꼭~ 필요한 필수 스마트기기가 될 것 같네요 ^^


지금까지 갤럭시탭 8.9 LTE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봤습니다. 한결 가뿐해진 무게와 최적의 뷰를 자랑하는 8.9인치의 크기, 다양한 사용 연령층을 고려한 배려심까지! 정말 국민 태블릿 PC라 해도 손색이 없을 듯 하네요 ^^ 갤럭시탭의 멈추지 않는 스마트한 행보!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