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과 마이피플, 틱톡 사용자를 위한 3가지 팁!

2011. 12. 29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누가 뭐래도 역시 카카오톡과 마이피플, 틱톡을 비롯한 메신저 앱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많은 분이 즐겨 쓰는 앱에 관한 몇 가지 간단한 팁을 준비했는데요. 이 세 가지 팁이 여러분의 스마트폰 사용을 더욱 즐겁고 쉽게 줄 테니, 함께 보실래요?


카카오톡, 자동친구 등록 방지하는 법!


그야말로 ‘국민 앱’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스마트폰 주소록에 번호만 저장하면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등록되는 바람에 시시때때로 슬퍼지거나, 뻘쭘(!?)해지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헤어진 애인이나 업무 때문에 알게 돼 사적인 친분이라곤 전혀 없는 사람까지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버젓이 떠 있곤 하니까요. 아~ 이럴 땐 정말 어쩌란 말이냐 ㅠ.ㅠ



하지만 앞으론 너무 난처해하지 마세요. 보시다시피 전화번호부에 등록할 때 이름 앞에 ‘#’을 넣기만 하면 되니까요. 이렇게만 하면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친구 등록이 되는 걸 막을 수 있다니, 참 쉽죠?


다만, 이미 친구로 등록된 전화번호는 이름 앞에 ‘#’을 넣더라도 계속 등록돼 있으니, 설정에 들어가서 ‘차단’이나 ‘차단해제’를 눌러주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마이피플, 친구의 프로필 사진이 내 스마트폰 속으로!

이번엔 마이피플에 관한 간단한 팁을 드릴게요. 그건 바로 ‘주소록 동기화’ 기능! “설정 → 친구관리 → 주소록 동기화”를 눌러주시면 마이피플에 있는 친구 정보가 바로 내 스마트폰 주소록에 자동으로 쏙쏙쏙 들어옵니다.



특히 친구의 프로필 사진이 내 스마트폰 주소록에 자동으로 설정되니, 일일이 친구 사진을 주소록에 저장하는 고생은 이젠 옛말! 참, 그리고 마이피플은 얼마 전 업그레이드를 하며 강력한 ‘스팸 차단’ 기능도 선보였어요. 스마트폰 메신저 앱에도 스팸이 극성을 부리며, 심지어 ‘메신저 감옥’이라는 말까지 생겨난 요즘,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죠? 😉


떠오르는 메신저 앱, 틱톡의 ‘프로필 사진 흔들기’ 기능!


요즘 틱톡 쓰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틱톡엔 아주 귀여운 기능- ‘프로필 사진 흔들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채팅배경 → 채팅방 설정 → 프로필 사진 흔들기”를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해 놓으면 뭐가 좋냐고요? 상대방이 글을 입력하고 있으면 화면 상단에 있는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살랑살랑 흔들려요. 그러니 사진만 보고도 ‘아, 지금 입력 중이구나~’ 알 수 있어요. 그리 큰 기능은 아니지만, 소소한 재미가 있으니 틱톡 사용자라면 한 번 설정해보세요~!


스마트폰 메신저 앱으로 정을 나눠요~!

스마트폰 메신저 앱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따뜻한 매개체! 이 좋은 매개체를 더욱 즐겁고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다른 스마트폰 사용들도 알 수 있게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일 하셨으니 다가오는 새해에 복 많이, 아주 많이 받으실 거예요…!


그리고 직접 만나뵈면 좋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잊지 말고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스마트폰 메신저 앱으로 새해 인사를 드려보세요. 감사하는 마음과 정성을 꾹꾹 담아! 그것만큼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것도 없을 테니까요. 그렇다면, 남은 며칠 잘 마무리하시고, 여러분 모두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영영소년(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