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네비게이션으로 활용가능한 갤럭시 노트와 티맵의 조합! LTE로 더욱 빠르게 즐기세요! – by T리포터 링크

2012.01.12 FacebookTwitterNaver


지난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의 S펜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노트의 또 다른 장점인 큰 화면을 통한 네비게이션으로의 활용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갤럭시 노트의 큰 화면과 네비게이션의 최강자 T맵이 만나면 일반 네비가 불필요할 정도인데요, 거기에 LTE의 빠른 속도가 더해지면 금상첨화라고 하네요! 그 자세한 후기를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인 링크 님께서 전해주시겠습니다~!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최강자 T맵! 모르는 길도, 막히는 출/퇴근 시간도 걱정없이 OK!!



2012년 새해를 어떻게 맞이하고 계신가요? ^^ 이번에는 새해맞이 특집(?) 겸, 한 해를 결산하는 의미에서 그동안의 SKT의 여러가지 서비스중 최고라고 생각되는 서비스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에서 매긴 순위이므로 최고라고 생각되는 다른 서비스가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덧글을 달아주시는 것도 좋겠죠? ^^)


제가 생각하는 SKT의 가장 훌륭한 서비스는 바로~~! T맵입니다!! 예전에도 몇 번 언급을 했던 적이 있지만 T맵은 정말 SKT의 자부심이라 할 수 있죠. ^^ (물론, 요즘에는 KT와 U+ 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때는 이 T맵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SKT로 갈아타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었죠~그만큼 T맵에 관련된 리뷰도 상당히 많이, 또 쉽게 접할 수 있기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진 않고요. 오늘은 제가 사용해 본 느낌 그대로의 사용기 위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TmapNavi


우선, WIS 2011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던 TmapNavi는 폰에서 제공되는 T맵 빠른 길 안내 서비스를 3G 테더링을 활용하여 7인치 네비게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라 생각이 들었는데요. TmapNavi를 지원하는 네비게이션 단말기 3종(엔나비 T300, T200, 파인드라이브 iQ-t)을 이용하여 T맵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SKT 유저라면 2년 동안 별도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요, KT나 LG U+ 이용자는 해당 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제에 따른 이용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1회 길 안내 당 약 데이터 5kb 정도가 차감되므로 계산해보면 1MB 데이터로 약 200회 정도의 길탐색이 가능하니 요금 걱정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년 이용 후에는 당연히 추가 요금이 붙겠죠^^)


큰 네비게이션 화면으로 가장 정확하고 빠른 길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더불어 2년 무료에 따로 맵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최신 도로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단! 지원되는 네비게이션 기종과 지원되는 단말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만 해당되겠죠? ^^ 자세한 내용은 TmapNavi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 노트 LTE 와 T맵의 만남


이 부분이 오늘 포스팅의 가장 주된 내용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얼마 전 갤럭시 노트로 T맵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체험을 해본 결과, 와! 네비게이션이 따로 없어도 네비게이션처럼 시원시원한 화면의 길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더군요. 더구나! LTE로 사용하는 T맵이란 환상의 궁합이었습니다. 한 번 LTE로 사용해보고 나니 3G로는 답답해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것 같네요. ^^;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면서 아이폰 용 T맵이 새로 나오고, 어디를 가든 차로 움직일 때는 자랑스럽게 T맵을 켜고 다녔었죠. 일부러 이용하는 내내 재탐색을 눌러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다며 친구들 앞에서 으스대기도 했었고요. ^^;; 지금도 여전히 아이폰으로 티맵을 즐기고는 있지만 LTE가 등장하면서 제가 나설 곳을 잃었네요. ㅠㅠ 친구 한 명이 갤럭시 노트 LTE를 구입하는 바람에 이제 그 자리는 친구에게 뺏겨 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티맵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막히지 않고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을 바로바로 알려주고, 도착시간이 거의 정확하다는 점입니다. ^^ 간혹 갑작스레 발생한 사고나 상황 때문에 도착시간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으나 거의 드물고, 10번 중 8번 이상이 정확하게 맞더군요. ^^ 살짝 돌더라도 막히지 않는 길로 안내해주어 운전이 지루하지 않게 해주는 것. 바로 티맵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그런데 여기에 4G LTE로 사용하는 티맵은 더욱 빠른 스피드까지 갖추었습니다. 검색을 하면 3G 때의 속도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빠르기로 검색을 해주더군요. 재탐색을 눌러보았을 경우에도 그 차이는 확연하게 다른데요. 3G 때에는 약 6~7초 정도 검색시간이 걸리는 반면 4G LTE는 평균 3초 정도의 속도로 3G 대비 절반이상 단축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번 영상으로 찍어보았으니 참고하세요!



갤럭시 노트 LTE를 통한 T맵 사용영상. 재탐색 시간이 상당히 빠릅니다

다음은 갤럭시 노트 LTE와 아이폰4의 티맵 비교영상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4G LTE로 티맵사용, 아이폰4는 당연히 3G로 티맵을 사용해 본 비교영상이죠.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ㅠㅠ LTE가 확실히 엄청나게 빠르네요…ㅠㅠ (내 아이폰………….흑)



갤럭시 노트와 아이폰4의 T맵 속도 대결! 4G LTE vs 3G (서있는 차 안에서 테스트 한 영상이라 길안내는 시작되지 않았으니 참고하세요. ^^)

다만 LTE의 경우, 아직까지는 서울에서만 사용가능하고 지방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 LTE는 서울에서 지방으로 내려갈 때,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올 때, 중간에 핸드오버되는 시간이 상당히 짧았습니다. 핸드오버가 되고 나면 잠시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다시 재탐색이 되지만, 곧바로 제대로 된 경로를 찾아주므로 전혀 문제될 것이 없더군요. 지방에서 3G로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여도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고요. 게다가 곧 전국적으로 LTE가 확충된다고 하니 이 또한 곧 해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안타깝게도 LTE로는 터널에 들어가면 GPS가 잡히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차피 터널 안에서 길을 갈아탈 일이 없으니 상관은 없지만 3G를 이용할 때에는 전혀 없던 증상이네요. 터널을 빠져나옴과 동시에 곧바로 GPS를 잡아주어 문제는 없습니다!!


또 한 가지 단점은.. 갤럭시 노트로 네비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엄청나게 빨리 소모되는군요. 차량에서 충전을 하며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그나마 소모되는 속도가 매우 느려지기는 하고요. ^^; (아이폰4를 사용하였을 때는 충전기를 꽂아놓고 사용하면 오히려 충전이 되어 100%가 되었었는데, 갤럭시 노트는 배터리 소모 속도를 줄여주는 정도였습니다. ^^;;) 꼭~ USB용 충전케이블이나, 충전 시거잭 케이블을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갤럭시 노트 LTE T맵 체험을 마치며


결론은 정말 T맵을 알차고 확실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LTE폰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특히나 답답한 것을 싫어하고, 성격이 급하시다면(?) LTE로 사용하는 티맵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더 많은 정보는 T맵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요~! 지금까지 링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