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T스토어, 누적 거래액 1천억 원 돌파

2012.01.16 FacebookTwitterNaver

오픈2년 4개월 여 만에 가입자 1,190만 명, 누적 거래액 1천억 원 돌파

SK플래닛의 ‘T스토어(www.tstore.co.kr)’가 서비스 개시 2년 4개월 여 만인 16일 누적 거래액 1천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T스토어는 2009년 9월 서비스 출시 이후 1월 현재 등록 콘텐츠 24만 건, 누적 다운로드 수 6억 건을 돌파하며 한국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앱스토어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현재 ‘T스토어’의 총 가입 고객 수는 약 1,190만 명 이고, 이 중 KT, LG유플러스 가입자가 86만 명에 이릅니다.SK플래닛은 작년 10월 출범 이후 개방 정책에 따라 KT,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중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기종을 33종으로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총 215종으로, SK플래닛은 앞으로 국내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가능 기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T스토어’의 시장 활성화를 기반으로, 월 거래액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픈 첫 달 거래액은 358만원에 불과했지만, 오픈 1년 3개월 만에 월 거래액 30억 원을 돌파했고, 현재 월 거래액은 106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T스토어!

‘T스토어’ 는 상생과 혁신을 통해 개발자와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개발자들이 콘텐츠를 제작, 등록하기 편리한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또 소비자들이 쉽고 안전하게 질 좋은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모바일 콘텐츠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오픈 이래 개인 개발자의 콘텐츠 검증 및 등록 수수료 무료화 정책을 고수하고, ‘T스토어’에서 판매된 콘텐츠에 대한 수익금 정산을 판매일 익월 말 내에 지급하는 빠르고 투명한 정산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작년 말에는 상품 등록 및 검증기간을 기존 7일에서 2~3일로 단축했고, 콘텐츠 개발 단계에서 ‘T애드(T ad)’와 연동할 수 있는 개발키트(SDK)를 제공하여, 개발자의 편의와 수익성 제고를 돕고 있습니다.

 

‘T스토어’는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는데요. 2011년 총 12번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검색 자동완성, VOD바로보기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mp3, 벨링 등을 다운받을 수 있는 ‘뮤직’ 카테고리와 소셜커머스 및 각종 할인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쿠폰’ 카테고리를 신설하여 제공 콘텐츠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또한 ‘T스토어’는 다양한 결제 및 할인수단(신용카드, 폰빌, T스토어 캐시, OK캐시백 등)을 제공하며, 상반기 내로 콘텐츠 오퍼링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자 별 구매 패턴에 기반한 추천기능을 고도화 할 계획입니다. ‘T스토어’ 이용자는 웹사이트에서 검색, 구매한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에서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투폰(Web-to-Phone)’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스토어’는 ‘웹투폰’ 기능을 통해 PC와 스마트 기기를 잇는 USB케이블 없이 무선상에서 스마트푸시(Smart Push) 방식으로 웹에서 스마트기기로 콘텐츠를 보낼 수 있도록 콘텐츠 다운로드 방식을 다양화했습니다.

국내 검증 시스템 운영 노하우 등을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 로 도약

‘T스토어’는 국내에서 검증된 우수한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중국, 대만으로 글로벌 플랫폼을 확장했습니다. 국가 별 특성과 트렌드를 고려하여 직접 진출, 현지 제조사, 통신사와의 제휴, 그리고 솔루션 수출 등 다양한 형태로 해외 시장에 진출했는데요. 지난 11월에는 일본시장에 직접 진출하여 ‘킵(qiip)’을 개시했고 앞으로 단계적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SK플래닛 박정민 T스토어사업부장은 “‘T스토어’는 상생과 혁신, 그리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다양한 시도와 역할을 해왔고, 앞으로도 ‘T스토어’에 신뢰와 지지를 보여 준 국내 개발자들과 함께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신년맞이 100% 즉석당첨 『전국민 복대박 선물대잔치』 이벤트 진행

‘T스토어’는 1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30일간 ‘신년맞이 100% 즉석당첨 『전국민 복대박 선물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T스토어 웹사이트(www.tstore.co.kr)와 앱에서 룰렛 게임에 참여한 고객에게 인기 유료 앱 15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게임 결과에 따라 SK상품권 500만원, 갤럭시노트, 11번가 포인트 5만점,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나눠 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릴게요 ^^

FacebookTwitterNaver